이념적 편협함을 일당으로 바꿔먹는 방법

!@#… 미국이 불을 지피고 각하가 기름을 끼얹은 대형 불경기의 시대를 사는 백만 대한 백수들이여, 일용할 일당을 챙길 수 있는 좋은 방법이 생겼다. 대략 산왕님 고발 사건(발단, 결과)을 모델로.

1. 우선 공짜 블로그 서비스에 블로그를 만든다.
2. 주체사상과 북한 체제에 관한 포스팅을 한다. 물론 소재가 소재다보니 조낸 한심하다는 글이 나오는 것이 자연스럽기는 하지만(골수 NL교 신자라면 모를까), ‘주체사상’이나 ‘공산당 체제’ 뭐 그런 용어들을 반드시 포함시키는 것이 관건.
3. 스스로는 2를 하지 않은 한 명이 대표로 나서서 고발한다. 이왕이면 우익시민단체라고 간판을 하나 만들면 효과백배.
4. 조사를 받으러 간다.
5. 일당을 타온다. 아싸. 아 참, 3의 대표에게 일당을 십시일반.
6. 3의 대표를 바꿔서 다시 한 번…

!@#… 한국에서 우익을 자청하는데도 이성은 남아있는 극소수의 분들이 이런 병맛 쩌는 사태에 대해서 어떻게 생각하실지 참 궁금하기는 하다. 하기야 정상적인 좌파들이, 주사교 신자들이 쌩쑈하면서 진보의 이름 팔아먹을 때 느끼는 것과 비슷하겠지만. “북한은 남한에게 무엇인가?”라는 질문을 할 때 어떤 분들은 형제, 탕아, 원수 뭐 여러 이야기들을 하시겠지만… capcold라면 이렇게 답하겠다: 북한은 남한에게 있어서 이념의 무덤.

 

PS. 이왕 개그 카테고리로 간 김에… 청와대가 진짜로 개입했는지 파란에서 알아서 기었는지야 모를 일이지만, 이건 진짜 컬트 코미디감이다: [사회] 파란 조작의 역사 정리 (부제:불쌍한강병규) (엠파스 소멸 문제로 관련 기사 링크로 추후 수정)

Copyleft 2008 by capcold. 이동/수정/영리 자유 —

Trackback URL for this post: http://capcold.net/blog/2291/trackback
12 thoughts on “이념적 편협함을 일당으로 바꿔먹는 방법

Comments


  1. 아주 유쾌상쾌통쾌…하지 않은 사건들이었습니다. 증말이지 이글루스 뜨고 외국블로그 서비스에 자리 잡고서 온갖 욕설과 폭력이 난무하는 포스팅을 해야하는 시즌이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들 정도로 -_-;
    이념의 무덤이라는 표현은 정말이지 완벽하군요 ^^

  2. 남한은 북한에게 있어서 존재의 무덤. 이라고 평해야 할까요?

    존재는 있으되 그 실체는 주민이라는 딱지를 붙인 자라면 그 어느 누구도 모르는…
    (“주민”이라는 개체에는 물론 식량 걱정 없는 무늬만 동지인 주민은 해당 사항 없습니다.ㅋ)

    뭐 그렇다고 남한의 저런 문제가, 특히나 우익이라 쓰고 꼴똥보수라고 읽어야 하는 저런 사람들의 문제가 옹호되는건 아니지만 그냥 그런 생각도 해봤어요.

    남한에서도 저런 사람들이 산처럼 쌓였는데 그럼 북한은 대체 저런 어리니들이 얼마나 많은거야….lol

  3. 헉 사실 저도 저 포스팅 보며 나도 나랏돈으로 돈까스+생선까스+덴뿌라+우동 정식을 먹고 싶다는 불손한(;) 생각을 하다가 반성했는데 (야밤중에…굶주려서…) 그걸로 무려 대한민국 백수용 뉴딜 정책을! 무서운 아이~~가 아니라 캡콜드님;;

  4. !@#… dcdc님/ 하지만 외국계 서비스라도 일당(!) 취득의 기회는 여전히 남습니다. (핫핫)

    Liebe님/ 북한의 ‘민도’라면, 무려 3개 세대에 걸친 세뇌가 이루어진 만큼 가히 별개의 생물급이라고 생각해도 무방하겠지요. 다만 민주주의 사회의식 말고 그냥 일상적 사고방식의 원형은 역시나 남한과 비슷한 구석이 많은 듯 하지만(오영진 작가의 ‘남쪽손님’ 외 북한기행만화들이 그 분야의 서술에 있어서 탁월합니다).

    시바우치님/ 산왕님을 고발한 그 분들은 아마 더 맛있은 점심을 하시고, 오후에는 북한행 삐라를 뿌리러 나들이를 나가셨을 겁니다. 밤에는 돌아와서 인터넷에 열심히 악플 달고. (핫핫)

  5. 오오 하지만 캡콜님처럼 “이념의 무덤”같은 어렵고(!) 불순해 보이는 단어(!)를 썼다간 일당받으려다가 콩밥을 진짜 먹게되는 웃지못할 사태가 발생할지도!

  6. !@#… JNine님/ 코메디의 주연이 청와대냐 파란이냐의 차이가 있겠지만, 결국 피해는 둘 다 지겠죠. 하나는 얼굴에 똥칠하고, 다른 하나는 회원 탈퇴 러시 한방 맞고.

    erte님/ 그럴 때는 “무덤 속의 이념이라는 뜻이다”라고 변명하면 됩니다. // 그건 그렇고 일당은 교통비와 식비를 계산해서 주게 되어 있는데, 제가 지구 반대편에 있는 관계로… 이싸 비행기값 굳는다!

  7. 파란조작의 역사를 접하고, 캡선생님의 의견을 들으러 왔다가 더 골때리는 사건을 접하게 되었군용.

    0.국내 거주자여야 한다.

    아무리 캡선생님이 떡밥을 뿌려도 ….님은 불가능해욧.

  8. !@#… 네이탐님/ 아님 전용기로 모셔오등가. (핫핫)

    nomodem님/ 대신 저는 수많은 일당 굶주린 분들에게 이렇게 아이디어를 제공할 수 있습니…

  9. !@#… nooe님/ 그러니까 이런 파워리스 블로거의 파워리스 블로그에서 노는 것이 마음 편하죠. (핫핫)