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로카드.

!@#… 요새 모 블로거들 사이에서 이런 것이 상당히 유행하더라는… 생각보다 간단하게 되어있기에, 나도 한번. 얼추 맞는 건가? 아닌가? 뭐… 다른 사람들이 덧글로 평가를 내려주기를 바라며.

http://www.tarotcafe.co.kr/data/mysoul/mysoul.htm

[] 나만의 카드

5. THE HIEROPHANT

THE HIEROPHANT 카드는 그리스 신화에서는 켄타로우스(CENTAUR)족의 키론(CHIRON) 을 상징합니다. 반인반수의 켄타로우스족은 난폭한 편이었으나 키론만은 아폴론과 아르테미스의 가르침을 받아 음악, 시, 의술, 사냥에 조예가 깊었다고 합니다.

그는 또한 훌륭한 스승으로, 아르고선의 영웅 이아손이나 트로이 전쟁의 영웅 아킬레스를 가르치기도 합니다. 키론은 모든 켄타로우스족 중에서 가장 현명하고 공정하였다고 합니다.

위대한 의사이기도 했던 키론은 불사의 존재였으나, 자신을 치유할 수는 없었습니다. 어느날, 친구인 헤라클레스가 괴물 히드라를 처치한 후에 그의 거처인 동굴로 찾아오게 됩니다. 실수로 히드라의 피가 묻은 화살촉이 키론의 무릎에 스치게 되자 그는 어마어마한 고통을 느끼게 됩니다.

죽을 수도, 자신을 치유할 수도 없었던 그는 평생을 고통 속에 살면서, 지혜를 가르치는 데 전념하게 됩니다. 스스로가 고통을 경험하고 있기 때문에, 남의 고통을 자신의 것처럼 이해하면서 치유할 수 있었던 것입니다. 그는 공감할 수 있는 지혜를 쌓으며 그것을 전파하는 자입니다.

THE HIEROPHANT 카드는 인생의 의미를 찾아 떠나는 자를 의미하며, 정신적으로 높은 지식의 전파자이기도 합니다. 그는 가르치는 자의 표본이고, 내면 세계와 외부 세계의 연결고리를 탐구하려는 사람들의 지침이 되어주기도 합니다.

[] 나의 수호카드

5. THE HIEROPHANT

당신에게는 선과 악을 판단하는 심미안이 있습니다.
당신은 자비롭고 친절합니다. 주위 사람들의 사소한 잘못들을 대범하게 눈감아 주는 면이 있지요. 또, 깊은 동정심으로 남의 아픔을 함께 해 줍니다.

당신은 관습과 원칙을 소중히 하며, 오래된 것들의 중요성을 존중할 줄 압니다. 다른 사람들이 지켜온 것들을 통해 지혜와 가르침을 얻지요.

완고하고 고집스런 당신이 때로는 고루해 보일 수도 있고, 당신의 과묵함이 쌀쌀함으로 받아들여 질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내면은 언제나 숭고한 정신적 가치를 추구하기 때문에 당신의 태도는 존경 받을 수 있을 것입니다.

당신은 또한 집단의 가치를 높이 사고 있군요. 자신만의 개성을 중시하기 보다는 소속감을 느끼며 자신의 모습을 발견하려 애씁니다. 정해진 것을 지켜내고, 충성심과 의리를 중요하게 생각하지요.

당신의 수동성이 나태함으로 변하지 않고, 신중함이 소심함으로 바뀌지 않도록 노력해야 합니다. 원칙에만 집착하여 융통성을 잃는 것도 위험하지요.

지식과, 선각자들의 경험에서 우러나온 정신적 유산의 깊이를 깨달아야 합니다. 사려 깊게 고찰하고 사색하며 정신적인 세계에 몰두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당신의 지성으로 다른 사람들을 이끌어 주는 리더가 될 수 있을 것입니다.

당신의 내면을 점검하고 충실하게 다질 필요가 있습니다. 당신은 인정 받고 신뢰 받는 인물이 되어, 다른 사람들이 정신적으로 당신을 의지하게 될 것입니다.

Trackback URL for this post: https://capcold.net/blog/265/trackback
One thought on “타로카드.

Comments


  1. [네이버 덧글 백업]
    -고어즈미 – 키론이라…교수님 같은데요. 그럼 난…음…뭐라고 하지? 2004/05/19 23: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