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이트베이스 1/1700 [기동전사 건담/ BANDAI EX]

!@#… 간만에 프라모델 포스트. 뭐, 모형을 못만들 때는 예전에 만든 모형 사진이나 올리게 되기 마련이라;;; 여튼, 건담이라면 자고로 화이트베이스. 항공역학으로 치자면 넌센스에 가깝고 상상력의 뽀대(가이킹의 대공마룡 이라든지)로도 그다지 우아한 모습이라고 보기에는 무척… 노력을 많이 해야하는 디자인이기는 하지만, 뭐랄까 이야기 속에서 캐릭터성이 꽤 뛰어나서 팬들이 많다. 아니 사실 원래 원조 건담의 주인공들이 생활하는 핵심 공간이니까 당연히 팬층이 두터울 수 밖에. 그래서 나름대로 비장의 무기인 만큼, 건담의 전함 전문 EX 시리즈 가운데에서도 여타 잡다한 후속 시리즈 전함들이 나온 한참 뒤에야 출시되었다. 덕분에 좀 더 우수한 품질, 나름의 옵션 빠방. 디자인 세련화를 하겠다고 좀 너무 오버해서 특유의 뭉툭함이 사라진 감이 있지만, 뭐 이정도면 훌륭한 물건. 사진 간다.



시작은 얼짱각도.


브릿지 클로즈업.


위에서.


옆에서.


등짝 좀 보자.


밑짝도 보자.


쓸데없니 뽀대나게 만든 받침대.


웨더링은 약간만. 디오라마를 만들려는 것이 아니라, 붓 얼룩을 덮으려고. -_-;


엔진 유닛이 커버 탈착 가능.


디테일 수준이 좀 훌륭.


MS 격납고도 커버 탈착 가능. 건캐논 둘, 건담 하나.


반대쪽 격납고. G파이터 하나, 코아파이터 둘.


가운데 격납고에는 건탱크. 키트에 건페리도 있었는데 귀찮아서 도색안함.


하는 김에, 이전 것들 긁어 모아 연방군 함대.


연방군 함대 얼짱각도.


대략 1cm짜리 1/1700 연방군 1년전쟁 MS와 전투기들.


이랴아~


전원공격!

!@#… 앞으로 나와줬으면 하는 EX 시리즈라면… 음. 이제 별로 남은 것이 없다. 론드벨의 라카이람? 쫌 못생기긴 했지만, 1/1700 누건담과 사자비를 넣어줄 것 같아서(… -_-;) 그보다 언제 한번 1/1700 모빌슈츠만 잔뜩 모아서 따로 한번 출시해주면 안될까?

Copyleft 2009 by capcold. 이동/수정/영리 자유 —

Trackback URL for this post: http://capcold.net/blog/3323/trackback
11 thoughts on “화이트베이스 1/1700 [기동전사 건담/ BANDAI EX]

Comments


  1. – 화이트 베이스는 이상하게도 처음 볼 때 부터 디자인이 그리 마음에 들지 않았어요. 아직 각진 로봇밖에 보지 못했던 시절이라 보다 세련된(?) 다른 것과 비교했을리도 없는데 말이죠. 로봇(MS)들이야 무척 좋아했지만요. 그후 초시공요새 마크로스 극장판을 보고나서 제 마음속에 ‘전함이란 모름지기 마크로스 월드 것이 짱이다’라는 고정관념이 생겼죠….

  2. 밑에 걸린 동영상이 충격…. 으으, 시바우치님 영상에 깔리는 건담 배경음악의 제목을 혹시 알수 있을까요? 정식을 따로 들어보고 싶은데…

  3. !@#… 지나가던이님/ 화이트베이스는 정말 뭐랄까… 대충 디자인한 티가 팍팍 나죠. 심지어 같은 건담 1년전쟁 세계관에서도 마젤란, 살라미스 같은 연방 전함, 무사이 같은 지온 전함에 비해서 턱도 없는 미모;;;

    의리님/ 저같은 이들의 코묻은 돈으로 먹고 살죠.

    오독님/ 기동전사 건담 OST의 “샤아가 온다”를 바탕으로 테크노 편곡 + 대사 리믹스를 넣은 버전입니다. 지금 시점에서 볼 때 스타일은 좀 구식이지만, 사실 상당한 OST 명반이죠.

  4. 그리 중요한 건 아니지만, 저 곡의 제목은 “샤아가 온다”가 아니라 “당당한 샤아”입니다; “샤아가 온다”는 샤아와 아무로가 우주공간에서 싸울 때 나오는 보컬곡이죠.

  5. !@#… Storywriter님/ 아 맞아요 그건 노래제목;;; 오독님이 찾으시는 트랙명은 颯爽たるシャア 로, 유튜브나 니코동에 검색입력하시면 바로 나올겁니다.

  6. 아하, 그렇군요. 자비로우신 두 분의 금빛 말씀에 감사드립니다 ‘ㅇ’ 체육관 관장님께서 갖고 계신 건담 게임 CD에서 배경으로 나오는 걸 듣고 반해서 찾아다녔는데, 여기서 알게 되는군요. 잘 찾아듣겠습니다

  7. 헉 1cm에 저만한 디테일이라니;;; 저걸 칠하고 있었을 캡선생을 떠올리니 좀 우습….

  8. !@#… 모과님/ 저도 그런 순간에 유체이탈해서 저를 직접 볼 수 있다면 꽤 우스울겁…;;; 여튼 쌀알 위에 경전을 써넣는 마음으로.

    오독님/ 뭔가 정말 3배 빠른 넘이 습격해오는 듯한 느낌의 곡이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