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담 GP02 1/100 [0083/MG]

!@#… 우주세기는 액시즈와 함께 우주의 저편으로 날라가버린 88년 이후의 건담세계(결국 F91, V건담 등으로 돌아오려고 노력은 했지만…). 어느틈에 돈 좀 쓸만큼 자라난 팬들을 수탈하기 위하여, 건담 프랜차이즈는 OVA 시장에 진출했다. 6부작 소품 0080으로 시추를 던진 후, 13부작 0083으로 잭폿. 0083은 1년전쟁과 제타 사이의 기간이라는, 우주세기 설정상 최고로 매력적인 혼란기를 무대로 오버스펙 기체들을 마구 난무시키는 재미로 승부했다. 내용이야 탄탄한 설정과 지온풍 후까시만 빼고 나면 막판으로 갈수록 빈틈이 안빈틈보다 더 커지지만, 뭐 그래도 재미있게 잘 볼 수 있는 작품. 아 참고로 한국에서 최초로 정식으로 지상파를 탄 건담 작품이기도 하고 (지구를 지키는 보라매~ 건담~ 건담~).

!@#… 지금이야 사람들이 건담 계통 기체만 장난감을 사다보니 너도나도 다 건담이지만, 당시만 해도 건담 VS 건담이라는 컨셉이 주는 쇼크 역시 대단했다. 흉악한 외모, 듬직한 등빨, 핵무기 등등으로 무장한 최고의 악역, 건담 GP02 사이살리스. 이 녀석이 출동하면 화면 장악력이 완전히 달라진다. 중후반에 박살나고, 말미로 가면 덴드로비움 때문에 스폿라잇이 가려지기는 하지만, 그래도 명실상부한 0083 최고의 스타. 프라모델의 경우, 원래 처음 출시된 1/144는 거의 최악의 조형미를 자랑하는 개그물이었는데, 그 뒤에 MG와 SD가 최강의 품질로 나온 바 있다. 특히 MG의 경우 비록 일부 원작팬들의 반발도 있었지만, 늘씬하고 육중한 프로포션으로 개조하여 큰 호평을 모았다. 그런데 거기에 자신감을 얻었는지, 반다이가 한때 북미지역용으로 따로 건프라 MG들을 출시한 적이 있다. 어차피 기본인 RX78 외에도, GP02나 캠퍼 등 주로 강렬한 실루엣을 지닌 것들 위주로 MG라인업을 현지화하여 출시. 결과는? 당연한 이야기지만, 애니의 소비 양태가 완전히 다르고 모형에 대한 현지 매니아들의 인식도 달라서 대실패했다. 그 뒤에는 케이블 방송을 이미 탄 윙건담을 중심으로 HG급 모형으로 다시 명맥을 유지시키기는 했지만, MG급 만큼은 오늘날까지 다시는 새로 출시되는 일이 없다. 그런데 그 악성재고를, 토이자러스-아마존에서 떨이로 염가 판매하고 있기에(대략 중급 HGUC 가격이다. 배송비 걱정 없는 미국 현지에서만 누릴 수 있는 혜택인 셈), 원래 왠만큼 좋아하는 기체가 아니면 MG에 관심없는 capcold도 결국 싼 맛에 하나를 지른 바 있다. 벌써 작년 겨울방학의 이야기지만, 뭐 그러려니 하자. 별로 처리한 것도 없고, 그냥 대충 만들었다.


…북미현지화라는 건 박스와 설명서뿐. 제품 자체는 일제 그대로다.

…단순 가조 완료 상태. 최신 MG들의 괴물같은 색분할 부품분할과는 거리가 있다.

…가동성은 그럭저럭. 관절강도도 그럭저럭. 장갑탈착은 다리만. 세세한 설계는 아무래도 아쉽고.

…머리, 아니 얼굴이 너무 작은 감이 있기는 하다. 무슨 CLAMP식 10등신도 아니고… 여튼 옷 벗겨놓고 나면 그렇게 푸짐한 체격도 아니다.

…얼굴 디테일. 얼굴만큼은 부품분할도 조형도 최강.

…등짝 좀 보자.

…날아가는 포즈. (어디가) 어깨 바인더의 가동에 주목.

…얼짱 각도.

…거대한 방패가 돋보이면서도, 몸을 가려버리지 않는 각도를 찾기가 참 힘들다.

…아토믹 바주카 장착. 관절 설계가 좀 아쉬워서, 바주카의 그립이 상당히 좋지 않다.

…가장 난감한 것은 방패. 설계 미스인지, 잡고 세워둘 수가 없다! 고육지책으로 항상 왼손은 편 손을 장착하고, 바닥에 방패고정용 디딤돌을 간단히 제작.

…”솔로몬이여 내가 돌아왔다… 뭐, 그냥 그렇다고”

…아토믹 요츠바.

!@#… 멋지기는 하지만, 나를 감동시키지는 못한 킷. 아쉬운지고.

 

— Copyleft 2006 by capcold. 이동/수정/영리 자유 —

Trackback URL for this post: http://capcold.net/blog/706/trackback
9 thoughts on “건담 GP02 1/100 [0083/MG]

Comments


  1. 아아아아~!!! 제가 이걸 청계천슬럼가에서 비디오를 구매해 처음보았을때
    정말 그때의 그 감동을 잊을수 없어요. 이런 로봇애니메이션이 있구나…
    하고 생각했던 그 작품… 이후에 건담물을 보기 시작하게 되었죠. 멋집니다..
    특히 저 육중함이..

  2. GP02 때문에 가토키 하지메 (이름이 맞나 모르겠구만요) 를 좋아합니다.

  3. 아, 어디서 구입하셨는지 사이트 주소좀 가르쳐 주실수 있으신지요. 제가 찾아보니 왜 자꾸 엉뚱한것만 뜨는지… ㅠㅠ 얼마전에 한번 질러보자는 생각에 근처에 있는 토이러스에 가봤더니 반다이 코너에 엉뚱한 물건만 쌓여 있어서 허탈했던 경험이…

  4. !@#… amazon.com 에서 구했습니다(Toysrus온라인 대행). 그런데 구한지 오래되서, 재고가 남아있는지는 확신 못합니다.

  5. 아, 그렇군요… 제가 잘못 찾았던게 아니라 재고가 다 떨어졌었나 봅니다. 오랜만에 추억에 빠져볼까 했더니 마음대로 안되네요. ^^a
    (아무튼… 정보 주셔서 감사합니다.)

  6. !@#… yayar님/ 지금 가서 잠깐 보니, 75불로 할인중인 퍼펙트그레이드 건담RX78은 아직 판매중이군요. 혹시 대축적 고급 모형에 관심있으시다면 지금 지르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