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명박과 교수노조와 자본주의님

!@#… 이명박 가라사대.

“그는 최근 논란이 되고 있는 교수노조 설립법안 문제와 관련, “상임위 소위에서 관련법이 통과됐다는 말을 듣고 충격을 받았다”면서 “대학교수라는 사람들이 노조를 만들어서 뭘 하겠다는 건지 의심스럽다. 연구를 잘 하겠다는 건지, 제자들을 잘 가르치겠다는 건지…”라고 강도높게 비판했다.

!@#… 내 건전한(…) 상식으로 생각해보자면, 이런 인식을 표명한 결과 최소한 교수사회와 기타 정규/비정규 학계 종사자들 정도는 이명박에 대한 지지를 철회해야할 터. 왜냐하면 자신들의 이익에 정면으로 배치되니까. 물론, 내가 그런 상식이 통하리라 특별히 기대하는 것은 아니지만, 그저 이 희극적인 단순화가 너무 재미있어서. 노조를 만들고 노동자로서의 권익을 확보하면, 연구도 더 잘할 수 있고 제자들도 잘 가르칠 수 있다구요.-_-;;; 노동조건을 맞춰주면 생산성이 높아진다는 것, 지적 서비스업도 당연히 노동의 범주에서 시스템화할 수 있다는 것, 그래서 시장의 합리성을 적용할 수 있다는 것이야말로 시장의 규칙. 이 모든 것이 당신네들이 특히 지지하는 자본주의 무한경쟁시대에 필요한 경쟁력과 덕목이 아니던가. 이런 시장 파괴자, 자본주의의 적 같으니라고! 뷁! 아 그래, 21세기 세계경쟁과 시장자본주의를 지지하시는 분들도 이제 이 특정 후보에 대한 지지를 철회하시면 맞겠다. 아주 상식적으로.

— Copyleft 2007 by capcold. 이동/수정/영리 자유 —

Trackback URL for this post: http://capcold.net/blog/897/trackback
8 thoughts on “이명박과 교수노조와 자본주의님

Trackbacks/Pings

  1. Pingback by mentalese

    교수노조, 한국과 미국…

    이명박과 교수노조와 자본주의님 (capcold님의 블로그님) 한국에서 몇몇 발언들: 그는 최근 논란이 되고 있는 교수노조 설립법안 문제와 관련, “상임위 소위에서 관련법이 통과됐다는 말을 듣…

Comments


  1. !@#… 현무님/ 미국의 경우 교수노조와 함께, 철저한 연봉협상제라는 반대급부도 존재해서 균형을 꾀하고 있죠. 그건 그렇고, 제가 다니는 모 빨갱이대학(하하)에는 심지어 TA/RA 노조까지 있습니다.

  2. 이명박 아저씨 최근에는 조선일보 인터뷰하면서

    낙태는 반대하지만, 태중의 아기가 ‘불구자’일 경우 허용해야 한다고 주장하기도 했지요.
    (그 다음 말: 교회 장로라서가 아니라, 상식적으로 동성애는 허용할 수 없는 거 아니냐)

    지지율 1위의 대선주자가 이런 말을 했는데도 아무 일 없이 넘어가는 현상(오마이에는 났더군요)을 기이하다고 해야 할지…당연하다고 해야 할지..

  3. 조선일보 주말판 “why?”에 나왔는데… 인터넷 기사는 지워버렸네요.

    다른 why? 기사들이 멀쩡한 걸로 봐서.. 고의라고 밖에 볼 수 없군요.

  4. !@#… CJ님/ 그냥 넘어가는 이유는, 아마 그런 게 왜 문제인지도 모르는 사람들(기자 포함)이 태반이라서 그럴겁니다. 이미 마음은 대운하에 가있는…

  5. 기자가 그 질문을 던짐으로써 그와 같은 명확한 답변을 끌어낸 것 자체는 건전한 일이 아닐까요? 그의 실체를 더욱 적나라하게 볼 수 있게 됐지 않았습니까. 기자는 논쟁의 지점을 짚어낸 것이 아닌가 싶습니다. (그러나 논쟁은 일어나지 않고….;;;)

  6. !@#… 행인1님/ 저도 실체를 보여준 것에 대해서는 참 고맙게 생각합니다. 소수자 인권이라는 테마의 민감함에 대한 완벽한 무지를 드러내준 것 말이죠… 하지만 과연 그게 얼마나 의도적이었는지는 좀 회의적입니다. 전체 기사 맥락에서 보자면, 질문 자체는 거의 의례적 순서에 의하여 등장했을 뿐이고(동성애 의견 질문 바로 다음), 아니나 다를까 앞서 리플 단 것처럼 바로 다음 질문은 대운하 이야기더군요. -_-; 재밌는 건 지금 리플 쓰는 현재 시점으로 정말로 온라인 기사를 검색까지만 가능하고 본문은 지워놓은 상태고(하지만 PDF로는 확인 가능…하하), 그 기사를 발굴해서 미디어 다음 토론에 처음 붙였다는 아이디 ‘대박사랑’을 찾아보니 아니나다를까 박근혜 지지 블로그. 정말이지, 스릴과 서스펜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