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고보자 20자 별점

TOTAL ARTICLE : 1297, TOTAL PAGE : 1 / 5
메존일각 TV 시리즈 / 다카하시 루미코 원작 / 국내 만화책 출시명: 도레미하우스(서울문화사)
 나오토  | 2003·09·28 12:14 | HIT : 261
우리에겐 란마나 이누야샤등으로 친숙한 다까하시 루미코...
우루세이야츠라와 더불어 그녀의 2대 대표작이라고 할수  있는 메존일각을 이번에 추천하고자 한다.
1980년대의 작품으로 상당히 오래된작품으로 국내에는 잘 알려져 있지 않지만 만화왕국 일본에서는 꼭봐야할 걸작50선에 선정되었으며 TV판 전 96화를 방영하는기간동안 사회적으로 미망인 열풍이라는 화제를 가져왔을정도로 엄청난 인기를 모았던 명작이다.(미망인 열풍을 가져온이유는 히로인 쿄꼬가 미망인이기 때문이다.)



 
착하지만 조금은 모자른듯한 주인공 ..미인이면서 착한 현모양처 스타일의 히로인..남녀주인공을 좋아하는 라이벌들..그들에게 방해가 되면서도 한편으로는 도와주는 일각관 주민들.. 메존일각은 러브코메디의 기본공식을 정확히 지키고있다.(다른점이라면 히로인 쿄꼬가 미망인이라는 점뿐..)
재수생 고다이가 관리인으로 부임해온 미망인 오토나시쿄꼬에게 첫눈에 반한 이후 결국에는 결혼에 골인한다는 평범한 스토리일뿐이지만 96화나 되는 장편속에서도 전혀지루하지 않게 내용을 이끌어가며 마치 현실의 우리들을 보는듯한 인물들의 심리표현이나 생활모습은 이작품이 평범하지 않은 명작이라는 점을 보여준다.더군다나 80년대의 작품이라고는 생각할수 없을정도로 현재우리의 정서에 맞는 그당시에는 상당히 진보적인 작품이라할수 있겠다.

사실 난 이만화를 수 년전 국내판 도레미하우스를 통해 본적이 있었다.그때의 감상은 솔직히 좋지못했다.이유인 즉 만화를 보면 알겠지만 전 15권중 1~9권까지정도의 그림실력이 너무나도 떨어졌기때문...비록 뒤에 그림체가 좋아지고 너무나도 감동적인 내용으로 강한 인상을 주긴 했었지만 앞쪽의 부진으로 인해 많은 점수를 주진 못했었다.
하지만 최근에 TV판 애니메이션을 구해 본 뒤 나에게는 평생 잊지 못할 명작으로 가슴에 자리앉게 되었으며 최고의 명장면들을 기억하게 되었다.

그 첫번째로는 프로포즈신...6년간 처음봤을때부터 한결같이 좋아해온 쿄꼬에게 고다이가 고백하는장면이다...고다이가 결혼해달라는말에 쿄꼬가 눈물을 글썽이며 하는대사..

"한가지만 ...약속을 지켜주세요.....
부탁이에요..단 하루라도 좋으니 저보다 더 살아주세요.
더 이상...나 혼자선 살아갈 자신이 없으니까..."

두번째로는 결혼을 앞둔 시점에서 쿄꼬가 전 남편 소이치로를 잊지못하는것을 고다이에게 미안하해며 괴로워할때 고다이가 소이치로의 묘앞에서 하는 독백...

"솔직히...당신이 부럽습니다..유품을 돌려준다해도...그녀는 결코 당신을 잊지못할겁니다...잊고 말고할 그런 문제가 아니지요.."

"그렇지만 나! 최선을 다하겠어요.처음 본 그날부터 그녀 안에는...당신이 가득했고...그런그녀를 나는 사랑하게 되었어요.그러니 당신까지 포함해서. 쿄꼬 씨를 품겠습니다."

마지막으로 3번째는 엔딩신..

출산후 일각관에 돌아온 후 쿄꼬가 딸 하루까에게 해주는 대사..

"하루까.집에왔어요."

"여긴 말이지.....아빠랑 엄마가 처음 만난 장소란다."

라는 대사와 함께 과거 그둘이 처음만났을때의 인사내용을 들려주는 장면....
이 세가지 명장명은 메존일각을 내인생 최고의 작품으로 바꾸기에 충분했다...

나에게 가장 큰 감동을 준 작품... ,어쩌면 이대로 내생의 최고의 명작이 될지도 모를 '메존일각'을 모두에게 추천하는바이다.

              ★★★★★
147.46.167.199
JD
루미코의 만화는 '코드' 가 맞느냐 아니냐에 따라 호오가 극단으로 갈릴 수밖에 없는 것 같다. 나의 경우에는 아주 좋았음... 메존일각...

04·05·17 14:20 수정 삭제

재미
전 만화로 조금 봤지만 왜 인기가 좋은지 모르겠더군요..;

04·01·13 14:07 수정 삭제

ray
책으론 몇번이나 봤지만 애니메이션을 볼곳이 없네요;; 제기억으론 꽤 편수가 길었던것 같았는데...(란마 161편까지 다 봐버렸음..;)

03·11·14 01:25 수정 삭제

halim
흔히들 많이 가는 세 곳만 알려드린다면 ... 부천만화정보센터 만화도서관과 신촌 연세랑II 만화방에는 메종일각(도레미하우스)가 있습니다. 애니센터 만화의 집 만화자료실에는 없습니다. 참고하세요.

03·10·03 13:22 수정 삭제

iamX
역시 `찬대여점` 소용돌이의 의인답습니다. 참 작품의 별은 세개입니다.

03·10·02 20:20 수정 삭제

capcold
(관리자 공지) `나오토`님의 답글을 삭제했습니다. 비록 정황은 충분히 고려의 대상이 되겠지만, `두고보자`는 불법(!)스캔만화의 공유정보를 장려하지 않습니다. ^^

03·10·01 23:39 수정 삭제

콜라
어디서 볼 수 있을까요? 보고 싶은데... 아무 곳에서도 볼 수 없네요.

03·10·01 16:00 수정 삭제

tepi
어쩌니 저쩌니 해도 결국 죽은 사람과 경쟁할 수는 없는것.. 결국 품을 수 밖에.. 최근엔 신작 `이누야사`로 어린애들의 마음까지 잡아버리는 루미코 여사의 그 끝을 알 수 없는 파워는 경외롭다는 말 밖에는 할 수 없다. 그것은 국적, 세대 불문이기에..

03·09·30 01:28 수정 삭제

엘리자벧
그 촌스럽다는 1권부터 9권까지의 그림을 좋아하는 사람도 있죠...

03·09·29 05:04 수정 삭제

capcold
!@#...제목 및 카테고리 수정하였습니다.

03·09·28 16:22 수정 삭제

Copyright 1999-2012 Zeroboard / skin by GGAMB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