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터백업 2013년 3월 2주까지: 전문용어, 차베스, 만화인터페이스, 한국술판 외

!@#… 떡밥 단편들의 북마크와 간단멘트 기록용 트위터@capcold, 그 가운데 새글 알림과 별 첨가 내용 없는 단순 응답 빼고 백업. 가장 인상 깊은 항목을 뽑아 답글로 남겨주시면 감사(예: **번). 중요한 리트윗 일부는 따로 분류.


* 39-37.34. 종종 반복되는 대중적 언어, 반지성주의 어쩌고 떡밥.
* 35.31.6.4. 관심이 모인 소재를 일부러 따라가지 않는 내 글은 역시 마이너.
* 29. 차베스에 대해서는 이리저리 계속 이야기. 사람들이 양극의 평가들을 하느라 바빠서, 경계할 것을 경계하지 못한다고나.
* 26. 사실 엄청 중요한 이야기지만.
* 23. 뭐 결국 담당자분들은 안 보고 넘어간 듯.
* 12-10. 나름 관심을 모았으나, 50명쯤 RT가 넘어가자 전혀 원글의 요지를 파악하지 않고 호응만 하는 분들이 다수 발생.

 

    Tweets on March 10, 2013 (Sun.) #Twitter

    Tweets

  1. Nakho Kim @capcold
    모 국무회의 때문에, 타임라인에 과다노출이라는 단어가 과다노출되고 있다.
    23:07   
  2. Nakho Kim @capcold
    다과노출자 http://t.co/UjICwdIyVf
    22:49   
  3. Nakho Kim @capcold
    궁금한게, 해당 c일보 칼럼의 “단단하고 긴장된 한국의 주말”이, 수사가 아닌 실천으로는 무엇일까. 라면 사재기? 대피소에 들어가기? 예비군복 꺼내입고 아파트 입구에서 보초서기? c일보의 공안기사 돌려보기? https://t.co/3o0v4f6KbD
    21:24   
  4. Nakho Kim @capcold
    ‘광의의 종북’ 소동, 그리고 ‘나는 공산주의자다’ (미디어오늘) http://t.co/vrH4bgRWdc | 이런 글을 쓰고 있으니 나도 광의의 종북 데뷔…가 아니라 마이너라서 관심 못받음
    20:45   
  5. Nakho Kim @capcold
    capcold님의 인생을 집필한 작가는 카도노 코헤이(대표작: 부기팝은 웃지 않는다)이고, 향후 인생은 대략 애니메이션 『사우스파크』같은 느낌으로 연재됩니다. http://t.co/gEd8mkUrly | 과연 그랬군!
    13:02   
  6. Nakho Kim @capcold
    표절에 둔감하면 곤란하다 / 김낙호 (한겨레) http://t.co/k2ImpkE5VX | 표절은 개인적 위반이 아니라 해당 판에 대한 배신이니 엄하게 다스려야 한다는 논지인데, 한겨레 칼럼에서 한겨레 기사 깠다는 쪽으로나 알려질까봐 약간 우려.
    10:43   
  7.  

    Tweets on March 9, 2013 (Sat.) #Twitter

    Tweets

  8. Nakho Kim @capcold
    데일리커런트는 더어니언의 경쟁지입니다. http://t.co/VlZV0tO1IH
    21:09   
  9. Nakho Kim @capcold
    @capcold 아, 앞선 트윗에 <sarcasm> </sarcasm> 태그를 안 넣었는데 설마 저걸 헷갈려할 분들은 많지 않겠지.
    20:59   
  10. Nakho Kim @capcold
    진보란 이런거라고 유시민처럼 말해야 막 누군가는 감동하고 그러는데 http://t.co/63Bsg9KP64 나는 이런 식으로나 설명하니까 마이너하지(…) http://t.co/v2edIwLn2E http://t.co/gFoyJHmnGY
    20:38   
  11. Nakho Kim @capcold
    @sibauchi @kimtae 아, 조건 하나를 빼먹었는데, 가족과 연관된 기념일이면 안됩니다. 미국에서 술파티와 가족은 상성이 아주 나쁩니다(…)
    11:52   
  12. Nakho Kim @capcold
    @capcold 미국도 사람들이 술 퍼마실 핑계를 늘 찾고 있고, 민속적 이유만한 명분이 또 없으며(다문화 존중을 미덕으로 삼음), 확산성 재미의 조건은 적당한 룰의 부여에 있다(“이런 식으로 즐기는 날이다”). 문화 홍보 같은건 묻어갈 따름.
    11:40   
  13. Nakho Kim @capcold
    이맘때마다 느끼는거지만, 한국문화를 미국에 홍보하겠다면 한식세계화니 타임스퀘어광고니 하는 것말고 1)술을 퍼먹는 2)매년 한 번 돌아오는 기념일을 만들어 3)민속적 명분을 갖다붙이는게 최고다. 예: 성패트릭데이, 옥토버페스트, 마디그라…
    11:21   
  14. Nakho Kim @capcold
    내게 이런 똥기사로 뇌력 낭비를 안겨준 https://t.co/YhMQmZFjkC 슬로우뉴스 계정을 조용히 언팔할까 다들 함께 당하자고 리트윗할까 0.5초동안 고심했다(…) 결론은 후자.
    00:29   
  15.  

    Tweets on March 8, 2013 (Fri.) #Twitter

    Tweets

  16. Nakho Kim @capcold
    이번 심시티 사태에 대한 요약 GIF http://t.co/skJZ5yFyXy (via http://t.co/WUewI5A491 )
    22:13   
  17. Nakho Kim @capcold
    @a_hriman 중요한 비평 대목들을 오히려 묻히게 만드는, 편집부의 과욕으로 보였습니다. 그냥 인터뷰파트와 비평파트를 개별 꼭지로 나누었더라면 좋았겠다는 생각.
    20:45   
  18. Nakho Kim @capcold
    화제의 한겨레 변모 기사: http://t.co/pACRxwD2HR 인물비평이라면 뛰어나고 인터뷰 기사라면 곤란한 형식의 글쓰기. 글쓴이는 전자를 지향한 것 같은데, 지면의 포장은 후자로 되어있다.
    18:12   
  19. Nakho Kim @capcold
    김병관 “5·16, 정치적사안 답변 곤란”(뉴시스) http://t.co/0Oufvessau | ‘보스가 내 편 아니라고 싫어할까봐 답변 곤란’으로 읽어주면 됩니다. http://t.co/YzAzvM8UMC
    09:13   
  20. Nakho Kim @capcold
    여성의 날 기념, Economist의 OECD 여성 사회생활 유리천정 인덱스 http://t.co/GKiLxOcqDa 한국은 유리천정이 아니라 콘크리트 천정급(…)
    03:48   
  21.  

    Tweets on March 7, 2013 (Thu.) #Twitter

    Tweets

  22. Nakho Kim @capcold
    김지선 후보의 의원 출마는 경력 깊은 노동운동가로서 http://t.co/NKWMcz8P6T 충분한 자격이 있다고 생각하지만, 활동기반지역이 인천이었는데 노원병 출마라니 이건 결국 노회찬 부인으로 가는 꼴 아닌가 한다.
    23:12   
  23. Nakho Kim @capcold
    @Jangsuje 현재 베스트를 달리고 있는 평 http://t.co/LVKYLeRf52 이 아주 훌륭하게 문제점들을 서술해주고 있죠(..) 심시티는 ‘게임’이기 이전에 ‘토이’여야 한다는.
    22:13   
  24. Nakho Kim @capcold
    새 심시티 http://t.co/TlUJgWIgza 게임에 대한 극도의 칭찬과, 게임 구동에 대한(서버 필수인 온라인 게임화한 것. 마인크래프트보다 못한…) 극도의 불만이 동시에 폭발;;
    22:01   
  25. Nakho Kim @capcold
    재밌는 유행이라는건, 너무 크게 히트해버리면 원래 재미의 맥락을 잃으면서까지 아무데나 남발되어 오히려 짜증을 유발하게 되는 역설이 있다. 현재는 “약 빨았나”와 “살아있네”가 딱 그런 것 같다.
    21:47   
  26. Nakho Kim @capcold
    네이버가 ‘스마트툰’으로 홍보하는 작품들은 칸 배치와 크기가 풀브라우저에서는 재앙인데(예: http://t.co/r8bRsJ8IHI) 사실 풀브라우저에서도 처음부터 모바일페이지로 접속되게 고치면 간단히 해결(주소 앞에 m.). 왜 그 정도도 안할까.
    10:09   
  27.  

    Tweets on March 6, 2013 (Wed.) #Twitter

    Tweets

  28. Nakho Kim @capcold
    남자와 대화하는 법: ‘갑’이 된다. | 여자와 대화하는 법: ‘갑’이 된다. | 사장님과 대화하는 법: ‘갑’이 된다. | 대통령 각하와 대화하는 법: ‘갑’이 된다.
    23:34   
  29. Nakho Kim @capcold
    http://t.co/cOdax0VNEg 정말 장관을 할 준비가 하나도 안 되어 있었구나;; (유흥주점 관련) “어떤 업소가 입주해 있는지 잘 모르는데도” => 알아야 합니다. “우리 국민이 이중국적 등에 대해 다시 한 번..” => 미국국적.
    22:27   
  30. Nakho Kim @capcold
    @cfr0g 3가지 이유죠: 1)사업모델이나 룩앤필 법정싸움 들어가면 피튀김 2)사이트가 아니라 그걸 만든 사람을 사들이는게 이익 3)그간 서비스에서 쌓인 사용자 콘텐츠와 사용자 데이터 통짜 구입. 한국은 1없고 2공밀레 3원래 신경안씀.
    21:14   
  31. Nakho Kim @capcold
    @yeinz 그럴수밖에 없는게, 미국에서는 본사가 콘텐츠 업체들과 쇼부치고 사용자데이터도 막 빨아들이고 해가면서 뭘 굴리지만, 해외 지사들은 자체 사업 권한도 의욕도 미비;; 플랫폼만으로 굴러가는 서비스들이 아니다보니 오는 한계 같습니다.
    19:13   
  32. Nakho Kim @capcold
    어떤 이들이 온라인 포르노 팔이를 하다가 처벌받았는데 죄목 중 하나가 아청음란물이라서 다시금 “아동 청소년으로 인식될 수 있는” 조항이 논란이 되고 있는데, 그럴때는 이 글을 다시 뿌려봅니다 http://t.co/jZ9rHNnf9l
    17:34   
  33. Nakho Kim @capcold
    베네수엘라 우고 차베스 대통령 사망에 대해, 모든 생명을 애도하는 범위 내에서 애도를. 그리고 어떤 명분도 오랜 독재의 과정에서는 무너져내림을 상기하며, 2010년 판사 구속 사건을 돌아본다: http://t.co/gbMHikrSzD
    16:14   
  34.  

    Tweets on March 5, 2013 (Tue.) #Twitter

    Tweets

  35. Nakho Kim @capcold
    ‘영어 이름’ 관련 이야기가 TL에 흘러다니니 나도 한마디. “여러분이 영어권 사람들에게 이름이 불리워질 가치가 있다면, 스와힐리어 이름이든 아이슬란드어 이름이든 자기들이 능력껏 불러주고 기억합니다.”
    22:57   
  36. Nakho Kim @capcold
    현명하게 뉴스보기: 자극성과 함께 살아가기 (슬로우뉴스) http://t.co/TLcTANzyRE | 선정성은 저널리즘에 거의 근본적 차원으로 붙어 있는 편향이라서, 좀처럼 못 떨쳐낸다는 꿈도 희망도 없는 이야기(…그런가?).
    22:15   
  37. Nakho Kim @capcold
    @so_picky ‘자원봉사’라고 하니까 몸빵 이미지라서 동원효과가 떨어져서, 더 간지나는(…) 새 프레임을 씌운게 아닌가 합니다. 물론 간지가 나는 이유는 바로 이야기하신 그것;;
    22:06   
  38.  

    Tweets on March 4, 2013 (Mon.) #Twitter

    Tweets

  39. Nakho Kim @capcold
    이것이 자본주의다 http://t.co/LLcfiEKexF 어지럽게 경합중인 공유재를, 우월한 기술로 사유화 독점. 많은 깨달음이 온다! (…그럴리가)
    23:20   
  40. Nakho Kim @capcold
    “제 글의 행간을 읽겠다며 고생하실 필요 없습니다. 상상 속의 스테레오타입화와 오만가지 추론으로 새로운 내용을 만들어내지 않으셔도 됩니다. 제가 하고 싶은 말은 그냥 행에 있습니다.” — capcold
    17:16   
  41. Nakho Kim @capcold
    “과거에는 관행이었다” 고위직들의 타령에 관하여 http://t.co/HpXxAulnws | 미디어오늘 만화시사칼럼. “당시 다들 어기고 살았던 부분이니 괜찮다는 변명보다는, 지금의 기준을 충족하기 위해 무엇을 했는지 보여주는 것이다”
    15:19   
  42. Nakho Kim @capcold
    슬로우뉴스가 진행했던 ‘2012 대선 TV토론 팩트체크’가 몇몇 관련 꼭지들과 함께 묶여 전자책으로 출간. http://t.co/Y0v6S4zyt3 | 오마이팩트 등 여러 팩트체킹 코너 강화 시도들이 함께 발전하는 촉매가 되어주길 희망.
    15:11   
  43. Nakho Kim @capcold
    .@ullll 아, 그건 “네놈따위보다는 네놈의 돈이 훨씬 소중하다!”라는 결연한 의지의 표현 아니었나요? (…)
    09:02   
  44. Nakho Kim @capcold
    @endyecrit 지상파에서라면, 웃기려고 쓰는거라면 적당히 납득하고(제가 좀 개그에 관대합…), 진지하게 그러고 있다면 비속어 남발에 준하여 벌을 내리는 것이 옳지 않겠나 싶습니다.
    01:20   
  45. Nakho Kim @capcold
    사실 나는, 보그체든 인문체든 기타 무슨 jargon(당장 이것도 정확히 옮기기 어렵다)이든 그냥 놔둬도 상관 없다고 본다. 그걸로 내부서클에서 통용된다면 뭐 쓰면 되는거고, 그걸로 대중 또는 타분야와 대화하려 한다면 실패하고 조롱 좀 당하는거지 뭐.
    00:54   
  46. Sent by Twieve

Comments are clo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