옵티머스 프라임의 원형을 알아내다

!@#… 80년대를 풍미하고, 최근 극장판 실사영화로 히트몰이중인 변신로봇 슈퍼히어로 격투물 ‘트랜스포머즈’. 그 주인공은 역시 정의의 오토봇 진영의 지도자, 80년대 TV키드들의 진정한 아버지 역할모델을 한(와이어드지의 표현) 궁극의 고지식 보스, 옵티머스 프라임. 그 캐릭터의 진정한 모델, 기원을 드디어 알아냈다. 그것은 바로…

파파 스머프.

1) 조낸 오래된 절대적 지도자.
– 파파스머프: 마을 탄생 때부터. 옵프: 디셉티콘 탄생으로 인한 종족 분화 이래로 9백만년째.

2) 비슷한 사회구조의 보스.
– 파파 아래 모든 스머프는 평등. 옵프 아래, 모든 오토봇은 평등.
– 생식행위를 하지 않지만 여성형은 가끔 있다.
– 원시공산주의 마을을 이루며(…) 살아가는 하루하루.

3) 결정적으로 움직일 수 없는 증거:
– 빨갛고 파랗다!

!@#… 그렇다. 사이버트론은 우주로 나간 스머프마을. 스머프들은 사실은 변신로봇. 랄랄랄 랄랄라~ 랄라랄랄라~ Smurfbots, transform and roll out!!!

… 경사로다 경사로세.

Copyleft 2007 by capcold. 이동/수정/영리자유 —

Trackback URL for this post: https://capcold.net/blog/934/trackback
15 thoughts on “옵티머스 프라임의 원형을 알아내다

Trackbacks/Pings

  1. Pingback by 잠보니스틱스

    오늘의 즐거운 잡동사니…

    ★옵티머스 프라임의 원형을 알아내다 (capcold님) 둘다 미쿸 아해들의 토요일 아침을 빛내줬다는 점도 비슷하긴 하죠. ★리사 심슨은 몇살에 대통령이 되었을까요? (한국 짱님) 리사야 뭐 그러려니 하는데 바트의 미래가 더 골때리는… ★아니 이게 지금 막장 한드야 미드야;; ‘Dallas’ 1화 (서주님) 텍사스 아침드라마의 위엄 ★B급을 넘어 F급으로 길이 남을만한 전설의 영화가 나올려고 한다! (콜드님) 대사 안에……

Comments


  1. 빨갛고 파랗다에 왠지 납득(….)
    하지만 솔직히 머리는 파파스머프가 더 잘 돌아가는 것 같지 말입니다….
    외계 로봇 AI가 알 수 없는 퍼렁생명체의 꼬딱지만한 두뇌에 뒤지다니 이런 수치스러운…!
    그나저나, 방금 포스팅 너무 빨리 한다고 태클 먹었어요…

  2. !@#… 네이탐님/ 이제 옵티머스 프라임이 오페라를 부르면 감동이 되는 겁니다.
    nomodem님/ 파파가 좀 감동적이죠.
    시바우치님/ 워드프레스는 심술쟁이. 인내심을 요구하지요.
    잠본이님/ 누군가 크로스오버 만화라도 하나 그려주면 재밌겠다는 생각이… 우주 시공간의 뒤틀림에 의해서 파파스머프와 옵프가 서로 뒤바뀌어 있는겁니다. 그런데 아무도 뭔가 이상하다고 눈치채지 못한다는 식으로…-_-; 그러고보니 소드마스터 스머프도 한번 궁리해봐야 할텐데.

  3. 흐..이거 또 재미있군 하고 읽는데, ‘감동적인 블로그를 만든다고 하지않았냐’는 애틋한 우려의 목소리가 계시길래..얼른.

    퀴즈. 스머프마을의 스머프들은 모두 몇명일까요?

  4. !@#… nomodem님/ 100명이 조금 넘는데, 정확한건 파파스머프만 안다, 가 제가 아는 정답. 만화가 뻬요는 64년 인터뷰에서 105마리라고 밝혔다지만, 자꾸 설정에 몇마리가 추가되고 특히 한나바베라판 오리지날 스머프들이 탄생하는 바람에 정확성이 떨어지는…;;;
    카미트리아님/ 가가멜은 유니크론. (뻥)

  5. 저는 KBS에서 방영해준 만화영화만 보고 추리해봤는데 당시 105였습니다.

    첫째: 파파스머프가 초기 마을에서 연설을 할때 종종 ‘우리 100명의 스머프들은’ 이라고 말을 한다. 그런데 이때는 스머패트가 등장하기 전이다. 그러므로 원래 마을은 100명

    둘째: 위대한 마법사 가가멜은 금주법으로 스머패트를 만들어낸다. 이렇게 해서 101명

    세째: 위대한 마법사 가가멜은 다시한번 금주법으로 스머프를 만들어내니 사셋트..이렇게 해서 102명

    네째: 위대한 엔지니어 편리스머프는 그의 기술력으로 기계스머프를 만들어내니 이렇게 해서 103명

    다섯째: 황새가 잘못 물고온 아기스머프가 다른 마을로 가려다가 스머프들의 떼쓰기에 마을에 남게 된다. 그렇게 해서 104명

    여섯째: 원래 숲에서 살고 있는 스머프가 있다.(타잔스머프?) 그렇게해서 105명

    보너스: 사세트와 어울려다니는 꼬마스머프들은 원래 마을에 있었던 스머프들로 시간할아버지의 거울을 가지고 장난을 치다가 어려지게 되었으므로 추가숫자에 포함이 안된다.

    헤헤 그런데 원작자가 105라고 했다니 그건 몰랐네요.

  6. 그나저나 스머프의 엔딩은 뭐였죠? 시간여행 까지만 봤던걸로 기억되는데..

  7. !@#… 쿠카/ 시간여행 에피소드가 지금까지 한나바베라에서 만든 TV시리즈 마지막 시즌인 시즌9의 시작, 마지막회는 큐피드 소동이 일어나는 421회(89년 말 제작). 현재는 3D로 다시 시리즈를 재시작하려는 움직임이 있고(바보같은 생각이라고 보지만).

    !@#… nomodem님/ 오오, 뻬요의 혼령을 업으셨군요! 아니면… 사실은 정체가 파파스머프?!

  8. 제가 다른건 몰라도 난장이 같은 키와 X배를 감안할때 스머프마을에 입성해도 될듯…콜록

  9. 감동받았습니다! (3)
    저는 어릴적에 봤던것만 기억하고 있어서 구성에 대한 건 잘 모르고 있었는데 설명을 잘 해주시는군요. :) 딱 스머펫이 추가될 때 정도만 기억이 납니다. 어린 나이에도 새로운 여자가 등장한건 기억났나봐요. (쫄쫄이 바지가 아니라서 그랬을지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