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오랜만의 EX모형 리뷰. 거대로봇물의 양산형 전함이란 그냥 폭죽이다. 졸라짱쌘 로봇들의 힘을 보여주기 위해, 큼지막한 것도 잘 부순다는 것을 보여주기 위해 항상 폭발당하고는 하는 불쌍한 존재들. 하지만 대량으로 나오고, 뭔가 세계관을 보여주는 듯한 멋이 있기에 은근히 골수 팬들이 있기도 하다. 건담 시리즈, 특히 원조 건담 시리즈 (속칭 ‘일년전쟁’)에 등장하는 물량 위주의 양산형 전함들이 딱 그렇다. 특히 기술보다는 양으로 승부하는 연방군 측은 더욱 더. 그런데 CG 애니 시리즈 ‘MS이글루’에서 워낙 띄워준 덕에, EX 계열로 모형화가 되었다. 그런데 양산형 평범 그 자체라는 컨셉에 맞게, 한 박스에 무려 두 종류 함을 동시 포함시켰으니, 그것이 바로 살라미스와 마젤란 합동 패키지. 게다가 1/1700 특유의 1cm 크기 부록 로봇들마저도 ‘볼’과 ‘짐’. 그것도 같은 것으로 3대씩. 이것이야말로 진정한 양산형 센스. 뭐 모델러도 그 센스를 이어받아 극대화하자면 3박스씩 사서 군집을 이루어야 하겠지만… 돈 없어. 만들 시간 없어. 그래서 겨울 내내 그냥 하나 만들고 땡. 뭐 여하튼 완성하고 촬영. 리뷰 시작.
…첨부된 1/1700 사이즈의 ‘볼’ 부품들. 너무 작아서, 그냥 런너에 붙은 상태에서 도색.
…볼 조립. 키가 7mm가량인데, 부품은 5개나 된다. 하지만 통짜보다 도색하기는 의외로 편함.
…살라미스 전함. 볼 탑재 모드.
…탑재된 볼 3대 확대. 살라미스 리뷰가 아니라 숫제 볼 리뷰다.
…볼을 탑재한 살라미스(그만좀 해), 위에서 본 모습.
…앞에서 본 모습.
…옆에서 본 모습.
…뒤에서 본 모습.
…밑에서 본 모습. 그냥 본판위에 부분도색과 먹선 후 테스터스 덜코트로 피니싱. 그런데 마감제가 락카계열인데다가 꽤 용해력이 높은지… 건담마커로 넣은 먹선이 미묘하게 번지고, 건담마커로 한 분홍색 부분도색이 막 벗겨지려 하는 것 아닌가. 나 참 이거 난감했다. 스프레이 능력으로 적당히 커버.
…볼 님들을 여기저기 영접해서 배치해 놓은 살라미스.
…볼만 있나, 짐도 있다. 볼/짐 합동 패키지, 살라미스와 마젤란은 부록.
…짐과 볼 정렬. 콜로니처럼 보이는 거대 원통은 1.5AA 배터리.
…요츠바와 MG.
…볼과 짐들이 배치된 마젤란 전함.
…마젤란의 옆모습.
…앞모습.
…윗모습.
…브릿지. 창문을 일부러 황금색으로 칠했다. 반사광을 받으면 안에서 노란 빛이 나오는 것 같아서…라고는 하지만, 사실 너무 작아서 왠만하면 안보인다.
…옆면 확대. 포대, 무지하게 작다. 하지만 선명하다.
…아래쪽.
…뒷모습.
…탈출 셔틀. 마젤란용, 살라미스용.
…두 대 나란히.
…나란히 진격.
…나란히 등짝 좀 보자.
…요츠바 습격.
!@#… 한참 반다이가 역습의 샤아 시리즈 밀어주고 있더만, 1/1700 라카이람도 나왔으면 좋겠다. 부속으로는 1/1700 사자비와 누건담… (희망사항)
— Copyleft 2007 by capcold. 이동/수정/영리 자유 —
볼과 짐 리뷰 잘 봤습니다.
캡콜 더 아케인 함장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