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교훈

!@#… 앞선 글에서 언급한 어니언리의 절절한 BBK 고백 사건. 결국 상세보도가 나왔다. 베일에 쌓여있던 증거품 DVD에 대해서 30억 요구하며 거래를 걸고, 한나라당은 거래하는 척 하면서 경찰 동원해서 덮치고, 하지만 결국 동영상의 다른 사본이 별도 경로를 통해서 신당의 손에 (공짜로) 떨어졌던 것.

[audio:https://capcold.net/blogimg/2007/12/answer.mp3|loop=yes]
(BGM: “대답해주세요” / 윤민석 작사작곡노래)

오우, 이것 참 아주 느와르한 스릴러. 언론 보도도 거짓이고 사진도 문서도 뭣도 다 거짓이라고 이야기했는데, 스스로 이야기한 동영상이 나왔으니 이제 남은 방법은

1) 영구아트에서 만든 CG특수효과다
2) 황랩에서 줄기세포로 만들어낸 클론이었다
3) 일본을 공격한다
4) 좌시하지 않겠다

… 에에, 그런데 역시 한나라당이랄까, 진짜로 4)번을 선택했더라 (클릭). 아우 징한 넘들. 역시 컨셉이 뚜렷하고 일관성 있어서 참 이해하기 편하다니까.

!@#… 하지만 여기서 우리가 얻을 수 있는 진정한 교훈은 따로 있으니, 그것은 바로…

… 백업은 필수.

Copyleft 2007 by capcold. 이동/수정/영리 자유 —

Trackback URL for this post: https://capcold.net/blog/1034/trackback
16 thoughts on “오늘의 교훈

Comments


  1. 그러니까 처음부터, 설립계획에 혹해서 자기도 이름팔면서 끼려고 봤더니 사기꾼이더라. 그래서 나중에는 손뗐다. 내이름보고 들어온 투자자(피해자)들에게 미안하다. 하고 사과를 했어야 하는것을…

    여러달전부터 그렇게 생각했는데, 그걸 완전히 무관 깨끗한척하려니 거짓말이 거짓말을 낳고…바부 바부. 그래도 대통령될게 뻔하니 그저 1년365일동안 용꿈을 꾼 사나이라고 밖에는.

  2. 어지간하면 좋게 봐주려고 했는데, 정말 이 분은 답이 없습니다.
    재임하면 한 달에 한 번씩 이런 쇼를 할 지도..

  3. !@#… erte님/ 그것이 바로 미디어가 세상의 구성원리가 되어 있는 21세기를 관통하는 단 하나의 진리라고나… 핫핫

    nomodem님/ 그런 완전무결한 시나리오를 구상할 정도로 ‘유능’한 사람+참모팀이라면 제가 이렇게까지 까고 있겠습니까 (아마 까기는 깠겠지만). 그 정도의 장기적 전망 능력도 없고 도덕성을 능력의 일부로 융합시키는 능력도 없고 기타 등등 한마디로 노무현+소위386팀보다 475.34배쯤 더 무능해요. 경제인으로서, 정치인으로서 무능의 소치인겁니다. 저는 그런 무능한 인간이 어쩌다 야매로 자기 주머니 좀 불렸다고 해서 유능하다고 착각하는 “투표권을 부여받은 조선후기형 노비” 마인드가 참 흥미롭습니다.

    흐흥님/ 한달이 뭡니까…;;; 주말연속극!

  4. 그 아저씨 밑에 있는 사람들 수준이야, 삼성특검법 도장 땅땅 치고 ‘와 이걸로 이모창 후보가 삼성 돈 받은적이 있다면 끝장이야’ 하고 퇴근하고선

    집에 가서 곰곰히 생각해보니, 자기들이 바로 그 총재밑에 있었다는 사실에 다음날 출근해서 무효를 외치는 , 웨스트윙을 능가하는 그 코미디에 이미 탄복했지요. 이 사람들은 국민을 웃기려고 국회의원이 된것이었구나하고…

    아직 2일이나 남았는데, 또 어떤 바보같은 긁어부스럼스킬로 웃겨줄지 살짝 기대해봅니다.

  5. !@#… nomodem님/ 2일이나 필요하겠습니까. 벌써 한 건 나왔습니다. (클릭) 한나라당원 동원 국회 불법 점거 시도, 그리고 점거 실패 후 특검 수용 결정. 아아 어디까지 나를 웃겨줄 셈인가… OTL

  6. http://news.joins.com/article/2982700.html?ctg=1000

    이것이 BBK의 진실이다! 급의 논리입니다. OTL;;;

    김종필 전 자민련 총재는 17일 “이명박 후보는 BBK에 조금 관여한 것은 사실이지만 법망에 걸릴 일은 한적이 없다”고 말했다.

    그는 이날 충북 충주에서 가진 한나라당 이명박 후보 지원유세에서 “선거지원 여부를 결정하기 위한 (나의)질문에 이 후보는 이렇게 답했다”면서 이같이 밝혔다.

    JP는 안티임에 틀림이 없어요. OTL;;;

  7. !@#… 기린아님/ 오오, “내가 했지만 증거는 못찾을 거다” 콜.

  8. 사건요약 –
    이모씨의 고민과 결단: “내가 멍청하고 욕심은 많고 양심도 불량하여, 꼼수로 돈좀 크게 벌려다가 사기꾼에게 된통 당했다. 고 사실대로 말할까 말까” 하다가 , “난 똑똑하고 욕심없고 양심은 깨끗하기때문에 , 저 사기꾼을 모른다”고 발뺌.

    결과이미지: 이모씨는 멍청하고 욕심많고 양심은 불량한데 , 그로 그치지않고 한번 망치기 시작한 일은 계속 끝없이 더 안좋게 만드는 능력까지 있음. (이건 싸일러보다 더 안 좋은걸?)

    보너스로 JP 는 원래, ‘내가 충청도 주인인데 어느놈들이 행세냐’ 하면서, 모나라당 당원까지 즉석가입해주는 ‘전형적인 지능안티’라, 소기의 목적(다른 후보 지지율 낮추기)을 달성했으니, 지능안티 본연의 자세로 지원 연설을 나선것일거라 판단됨.

  9. nomodem / 참고로, 이명박은 사기꾼에게 당한적이 없습니다. 김경준은 나중에 이명박 및 이명박과 관련이 있는 투자자들에게는 돈을 모두 돌려줬거든요. 이자까지 쳐서.-_-;;

  10. 아니 근데 정말 “얼굴마담만 했지 나도 피해자다”라는 간단한 발상을 못할 정도로 그들이 무능한 걸까요? 그렇다면 이 나라는 정말 5년 동안 답이 없는데…. 최소한 그 정도 머리는 있어줘야, 썩었어도 기본바탕은 준치여야 돌아볼 여지가 있는데, 지금 상태로라면 정말 난감하기 짝이 없습니다;

  11. !@#… nomodem님/ 한나라당 전통의 ‘돌려막기 신공’ 컨셉 아니겠습니까. 거짓말은 거짓말로 막말은 막말로 돌려막고, 아무리 위태위태해도 결정적 국면이 넘어갈 때까지 버티고 보는. (그런 세계관이기에, 빚잔치를 벌이다가 IMF 터진 것도 뭐 우연은 아니죠)

    기린아님/ 편승객들만 쪽박. ‘작전’이란게 다 그렇죠 뭐.

    하늘빛마야님/ 발상이야 했겠지만, 역시 그냥 하던대로 백전불패 슈퍼CEO 이미지로 “못먹어도 고” 라는 전략적 판단을 내렸겠죠. 특검 통과만 하더라도, “받아주마”라는 이상한 대인배 이미지로 포장하지 않습니까. 그게 무려 진짜로 효과가 있다는 게 한심할 따름이지만.

  12. 자기도 피해자라는게 명박측 주장이죠. 김경준이 돌려준 돈은 내 것이 아니다 발뺌하고. 서로 자기 돈이 아니라고 잡아 떼는 상황. 이런 상황이니 자기입으로 BBK설립했다는 동영상이 나돌아도 ‘바지사장하면서 투자자 모으느라 한 말이다. 나도 피해자인데 왜 이래?’라고 발 빼면 그만.. 심증은 잔뜩 있는데 검찰 말대로 결정적인 증거가 없어요.

  13. !@#… 흐흥님/ 서로 그 돈을 안 가져가겠다면, 차라리 제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