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위급 컴맹 개그쑈 현재 스코어

!@#… 고위급 컴맹 개그쑈 현재 스코어.

검찰, 盧측 압수 e지원 서버 분석 난항
연합뉴스 | 기사입력 2008.08.06 11:33

검찰 관계자는 6일 “아직 단정할 수는 없지만 압수한 서버에 컴퓨터 작동 시스템(OS : Operating System)이 들어있는 하드디스크가 내용물이 없는 다른 하드디스크로 교체된 것으로 보여 분석이 쉽지 않다”고 말했다.

!@#… 노무현측이 하드를 죄다 뽑아서 기록원에 전달하던 당시부터 상식인들이 열심히 설명한 내용이었데, 검찰은 온세통신까지 가서 결국 기계를 뜯어온 뒤에 한다는 소리가 대략 이러쿠나. 빅웃음과 함께, 공학적 소양의 중요성을 온몸으로 증명해주시는 담당 검찰 및 청와대 관계자 분들에게 감사를. 스스로를 희생해서 이공계를 진흥하려는 음모인게야!

Copyleft 2008 by capcold. 이동/수정/영리 자유 —

Trackback URL for this post: https://capcold.net/blog/1358/trackback
10 thoughts on “고위급 컴맹 개그쑈 현재 스코어

Comments


  1. 으흐흐흐흐…. 그런데 정말 이해가 되지 않는 점이 하나 있습니다.
    저걸 기사랍시고 써 갈기는 연합뉴스 기자, 아니 더 정확히 이야기하면 대한민국 모든 미디어 기자들 말입니다.. 자사 컴퓨터 관련 부서에서 서버 관리하는 직원 한 명만 붙잡고 물어보면 답이 다 나올텐데… 지금 몇 주째 봉하 서버 타령을 하고 있는데, 저 문제와 관련해서 데일리서프를 제외한 일체의 주류 언론에서 입을 씻고 있는 까닭을 모르겠어요. 사실 검찰측에서 저런 헛소리를 하면, 제 정신 박힌 언론사에서 시시비비를 따져서 쫑코를 한방 맥여줘야 제대로 된 언론일테데… 조중동은 그렇다고 치고 한겨레나 경향도 입을 다물고 있는게 정말 기이해 보여요…

  2. 지금까지 사태를 지켜보지 않은 사람들은 노무현이 ‘바꿔치기’했다고 생각할지 모르지만 하드를 이미 기록원에 준 판이니.. 뭐라 할말이 없는 상황입니다. -_-;;

    조선일보는 이 상황을 ‘작동장치’를 노무현측이 일부러 제거했다며 다른 의혹을 제기하는 것 같더군요. 먼저 그 기사를 봤을 땐 ‘작동장치’가 대체 뭔지 의아해 했는데..

  3. !@#… Crete님/ 이미 YTN과 조선일보 등에서, 작동장치 사전 제거 운운하면서 무척 수상한 기사를 써냈죠(…). 그게 참 거시기한 것이, 사태를 제대로 파악하고 있는 제정신인 언론들이라면 굳이 언급할 가치조차 없는 이야기고(이미 태고적에 하드 넘겼다고 보도한 것 이상으로 꺼낼 이야기가 없…), 악의적으로 낚시질하는 찌라시꾼들에게는 한 삼류떡밥쯤은 되니까요. 컴퓨터 하드웨어 구성에 관한 기초강좌를 언론에서 하기도 곤란한 노릇이고. IT강국 운운한지 10년이지만, 현실은 시궁창이죠.

    지나가던이님/ 언어의 연금술이죠. 참고로, 이제 ‘서버 컴퓨터’에서 뭔가 검증하겠답시고 이지원 시스템을 처음부터 다시 설치하려고 할겁니다.

  4. !@#… 미고자라드님/ “내용물이 없는 다른 하드디스크”을 왜 분석하겠다는 것인지, 무척 수수께끼입니다. 아니면 마법의 이지원은 CPU나 램에 레이저로 데이터를 지져넣나?

    ullll님/ 껐다 켰더니 “짜잔”하고 이지원이 들어있더라! 라고 나오면 더욱 막강하기는 하겠습니다. 여튼 사시에 “21세기 생활상식” 과목을 추가해야 하지 않을까, 심각하게 생각하게 만듭니다.

  5. 모니터를 껐다 켜면 나올지도! ㅋㅋ/
    그나저나 또 아래 광고링크(맞나요?)가
    느려서 못 참겠어! | 대량파일 보관하는법 | 서버, 걱정 하지마
    => 묘하게 관련 정보처럼 보이네요.

  6. 군시절 고참 하나가 사무실 컴퓨터로 이적물을 만들었다가 기무대에 걸린 적이 있었죠. 나름 사이버 범죄였던지라 그 사건을 수사하기 위해 무려 제주도에 사는 수사관을 불러왔었는데 하드에서 피디에프 파일 찾아내는 것을 마치 엄청난 과학수사인 듯 폼을 잡던 기억이…

  7. !@#… 수선님/ 광고를 다시 광고해주시다니, 이 무슨 포스트모던한…;;; (핫핫) 참, 마침내 다크나이트리턴즈 출간 축하드립니다! (당장 이번호 기획회의 도서추천은 허쉬로 가고자 하지만)

    nomodem님/ “우와 이제 우리도 21세기 검찰 되는거임? 우왕ㅋ굳ㅋ” 뭐 이런 분위기인겁니까… OTL

    모과님/ 그 시절에는 엄청난 과학수사였을지도 모르죠. 지난 세기 내지 세기의 전환점에 군복무하시지 않았습니까! (아니 당시로서도 사실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