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근의 이해불능 사건들.
세상 일반
1) 왜 일본은 자신들이 지난 50여년간 사실상 실효지배하고 있는 하와이는 자기네 땅이라고 안하지? (하와이는 일본 이민 투성이)
2) 왜 장관들은 깨끗하거나 유능하거나 하는 것들 중 하나만 갖추고 있지? (아 둘 다 아닌 경우도 있구나)
3) 왜 재경부는 남몰래 선물투자하다가 1조8천억을 날려먹고 그 사실을 숨겼어도 아무도 책임지지 않지?
4) 왜 UN은 레바논에서 시리아 철군하는 것에 대해서는 무려 일정표까지 만들어주면서, 이라크에 대해서는 묵묵부답이지? 아참, 미군한테 총맞아 죽을뻔한 이태리 여기자와 총맞아 죽어버린 정보요원 이야기는 왜 쑥 들어가버렸지? 별일 아니라는 건가?
5) 어떻게 패러디 그림 – 그것도 르네상스 명화와 합성한 정도 – 으로도 흥분할만한 소인배들이 그 험난하고 막말스러운 정치판에서 용케 버티고 있는거지?
만화계 한정
1) 그 지랄 다 겪고도, 왜 그리스로마신화(홍은영) 19권이 또 가나에서 나오고 있는거지?
2) 왜 별 근거도 없이 이번에는 주재국씨가 ‘찬대여점의 기수’ 취급을 받게 되어버렸지?
3) 왜 이번 저작권 개정안 입법하는 의원분들은 지난 2년간의 대여권 논의/합의를 쌩깠지?
4) 왜 이럴 때 ‘독도의 역사’라고 발빠르게 실용만화를 내는 사람이 없지? 대박일텐데.
5) 왜 아직도 사람들이 환타지물 <남벌>에서 나온 것처럼 일본에 상륙만 하면 한국군이 이긴다는 순진발랄한 희망에 불타오르지? 만화의 매체적 영향력의 증거?
!@#… 잡스러운 사건들:
– v3의 안철수씨가 경영일선에서 사퇴(원인은 공부욕심). 후임 신임사장의 이름은… 김철수.
– 마산시의회, 대마도의 날 조례 통과. 빨라! -_-;
– ‘띠떼프’의 작가 젭 한국방문예정. 유럽에서는 대형스타. 이번 주말. 주변에 관심있는 사람 제로.
– 담배갑 경고문구 변경. “건강을 해치는 담배, 그래도 피우시겠습니까?” 표어와 캠페인에 강한 민족 특유의 발상인가보다. 차라리 ‘담배를 피우면 임포가 됩니다.’ 라고 쓰는 건 어떨까.
– 건프라 만들기와 샤아 코스프레를 위하여 우주로 나가는 오타쿠(http://lgaim.egloos.com/935608/).
(19일밤 추가) 만화계1번 궁금증 해결. 가나에서 나오고 있는 것은, 다른 작가를 써서 내고 있는 것. 즉, 법정에서 자신들의 온갖 추악한 짓거리들을 폭로당한 뒤 작가와 결별하게 된 뒤, 그냥 그 레이블 그 시리즈를 냉큼 다시 살려서 후딱 만들고 있다는 것! 아아… 어떤 의미로, 굉장한 출판사다. 그런데 법정 판결상, 1-18권까지의 출판권을 상실했을텐데? 그것도 유야무야 넘어가고 있는건가? 당장 재고소를 해서 두 배 위자료를 뜯어낼 것을 강력하게 추천하는 바다.
— 2005 Copyleft by capcold. 이동자유/수정자유/영리불허 —
Pingback by capcold
[네이버트랙백 백업]
– 그것이 알고 싶다, 그리스로마신화 19권 03/19 08:21 쿠루쿠루(enteran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