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나가는 격언 만담 떨이

!@#… 긴밀한 필요성에 의한 개그강화주간을 맞이하여, 사실 뭐 써먹을 곳이 없을 정도로 실없는 격언만담 모음.

1.
나에게 한 문장을 주시오 누구라도 범죄자로 만들 수 있소
“어떻게?”
“***은 범죄자”

2.
거짓말은 처음에는 부정하고 그 다음에는 의심하지만 되풀이하면 결국에는 믿게 된다.
“거짓말.”
“거짓말은 처음에는 부정하고 그 다음에는 의심하지만 되풀이하면 결국에는 믿게 된다니까.”
“어어…그런가?”
“거짓말은 처음에는 부정하고 그 다음에는 의심하지만 되풀이하면 결국에는 믿게 된다고.”
“음… 좀 일리가 있네”

3.
나는 당신에게 반대하오. 하지만 당신이 발언할 자유를 위해 목숨 걸겠소. 하지만 당신에게 반대한다니까. 반대한다고 이 찌질아. 발언만 해봐 까줄테니. 너님은 즐쳐드세…”
“그만해”

4.
내일 세계가 멸망한다면 오늘 사과나무 한 그루를 심겠다. …그 사과가 간밤에 죽죽 자라서 하늘 끝까지 자라 그걸 타고 올라가면 거인이 보물을 들고…(이하생략)

5.
당신이 저에 대한 거짓말을 그만두시면, 저도 당신에 대한 진실을 말하기 시작하겠습니다
“…생각해보니, 그냥 서로 거짓말로 포장하는 쪽이 그나마 낫겠다”
“…응”

6.
진실이 신발을 신는 동안 거짓말은 세계의 절반을 여행할 수 있다. …온 세상 어린이를 다 만나고 오겠네 하하하하 웃으면 그 소리 울려퍼지네 달나라까지 (어라?)

7.
지옥의 가장 뜨거운 곳은 도덕적 위기의 시대에 중립을 지킨 자들을 위해 예약되어 있다. …그런데 그런 걸 일으키는 과정에 대다수 사람들이 직간접적으로 동조했기에 애초부터 그런 위기가 온 것이니, 예약석은 항상 파리 날린다.

8.
악법도 법이다
“…방법도 법이다”
“…”
“이런 실없는 개그, 방법해주마.”

———————

각주:
1. 사실 괴벨스의 말이 아니다.
2. 사실 이것도 괴벨스의 말이 아니다.
3. 사실 볼테르의 말이 아니다.
4. 사실 스피노자의 말이 아니다.
5. 사실 링컨의 말이 아니다.
6. 사실 마크트웨인의 말이 아니다.
7. 사실 단테의 말이 아니다.
8. 사실 소크라테스의 말이 아니다. 아, 디씨갤 햏자의 말도 아니다.

 

PS. 최근 몬티파이슨 클립들을 너무 자주 봤나보다(…)

Copyleft 2010 by capcold. 이동/수정/영리 자유 —    [ <--부디 이것까지 같이 퍼가시길]

Trackback URL for this post: https://capcold.net/blog/5377/trackback
25 thoughts on “지나가는 격언 만담 떨이

Trackbacks/Pings

  1. Pingback by 한잔의 룰루랄라

    RT @capcold: [캡콜닷넷업뎃] 격언 만담 http://capcold.net/blog/5377 | 캡콜닷넷 개그 강화 주간.

  2. Pingback by Nakho Kim

    [캡콜닷넷업뎃] 격언 만담 http://capcold.net/blog/5377 | 캡콜닷넷 개그 강화 주간.

  3. Pingback by 독설닷컴

    ㅋㅋ RT @capcold: [캡콜닷넷업뎃] 격언 만담 http://capcold.net/blog/5377 | 캡콜닷넷 개그 강화 주간.

  4. Pingback by zune

    (리수령의)<지적은 캡콜도 웃기게 한다> RT @capcold: [캡콜닷넷업뎃] 격언 만담 http://capcold.net/blog/5377 | 캡콜닷넷 개그 강화 주간.

  5. Pingback by Kang,InKyu

    하앍!! 각주가 더 충격과 공포!! RT @capcold: [캡콜닷넷업뎃] 격언 만담 http://capcold.net/blog/5377 | 캡콜닷넷 개그 강화 주간.

  6. Pingback by 현실창조공간

    글래머 볼링소녀 미카…

    야밤에 케이블에서 해대는 V시네마(일본의 극장 개봉 없이 비디오로만 발매하는 영화) 작품. 제목부터 굉장히 씨발스럽다. 줄거리는 이렇다. 미카는 같은 학교의 와타나베를 사랑하고, 와타나베 때문에 볼링부에 들어간다. 그녀는 볼링에 천부적인 재능을 가졌다. 그녀의 언니는 프로 볼링 선수에 입문하게 된다. 사실 미카는 자신보다 볼링 실력이 뛰어난 언니에게만 관심이 가는게 싫어 집을 나온 상태이다. 그러던 어느날 언니가 사고로 더 이상 볼링을 칠 수 없게…

  7. Pingback by Tweets that mention capcold님의 블로그님 » Blog Archive » 지나가는 격언 만담 떨이 -- Topsy.com

    […] This post was mentioned on Twitter by tzara, Nakho Kim, 독설닷컴, Kang,InKyu, 한잔의 룰루랄라 and others. 한잔의 룰루랄라 said: RT @capcold: [캡콜닷넷업뎃] 격언 만담 http://capcold.net/blog/5377 | 캡콜닷넷 개그 강화 주간. […]

  8. Pingback by 백투더소스

    지나가는 간단한 워밍업입니다: 흔히 인용되는 날카로운 격언들 몇가지 http://capcold.net/blog/5377

  9. Pingback by Euisoon Ahn 안의순

    지나가는 간단한 워밍업입니다: 흔히 인용되는 날카로운 격언들 몇가지 http://capcold.net/blog/5377

  10. Pingback by 승연의 꿈

    @managak 실제로 괴벨스가 말한적 없는 이야기들도 어록으로 돌고 있다고 합니다. http://t.co/t0KVDhr6

Comments


  1. 가장 감명 깊었던 몬티파이슨 클립 하나 덤으로 걸어 주시면 개그지수 급상승 >_<

  2. 아이 씨 웃겨. 아 웃겨. 너무 웃겨 미치겠어… ㅜㅠ

    ps) 마지막 말은 소크라테스의 말이 정말 아니지요.
    ps2) 이런 반응 자체가 개그코드에 심각한 문제가 있다는 반즈.. (끌려간다)

  3. 각주를 보니 재밌네요. 근데 ‘방법’이라는 표현, 아직도 쓰나요? 진짜 오랜만에 본 것 같아서..

  4. !@#… 퍼프님/ 어른들의 사정이란…;;;

    비상하는학님/ 제 취향에는 원탁의 기사 같은 게 최고죠.

    erte님/ 헉 그럴지도…;;;

    고어핀드님/ 실로 1000명 중 하나만 타고난다는 특출난 코드라고 할 수 있습니다(…)

    펄님/ 리수령께서 이전에 남기신 평가가 있죠: “인기는 바닥이라는 아픔이 있어 동정표…(중략)… 아마도 낡은 개그코드 때문이 아닐까 싶음”

  5. !@#… mareknight님/ 아아 한참 쓰다보니 그런 쪽으로 빠지더군요… OTL

    언럭키즈님/ 신고 감사! 바로 버그수정 문의 넣었습니다.

  6. capcold님/ 지금 울부짖으며 ‘괜히 했어, 괜히 했어~’ 이러고 계시는 건 아니겠죠? 요술봉으로 달래 드릴게요. 뾰로롱~ (이거 아실래나 ^^;;;)

  7. !@#… 뗏목지기님/ 이왕이면 피피르마 피피르마 마르피피 마르피피 샤르르~ 로 부탁해요.

  8. 1번은 문장도 필요 없는데요. -_-
    근데 정말 괴벨스의 말이 아니었단 말입니까. ㅠㅠ

  9. !@#… 모과님/ 그것 말고도 괴벨스가 하지 않은 명언(?)들이 좀 많죠. 정작 괴벨스는 메시지 주입의 어려움을 늘 인식하였기에 반복과 강조라는 기법을 중시했는데, 오히려 이런 자의식과잉 마법의 해결책이 있다는 식의 발언을 즐겼을 것이라고 오해받는 것이 참 아이러니컬하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