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더 태엽 장난감! (퓨처라마 틴토이)

!@#… 지금까지 적잖이 보아 온 모든 애니메이션 시리즈를 통틀어서 단 한 작품을 꼽아보라면, 상당히 고민이 되기는 하겠지만 아마 큰 무리 없이 바로 이거라고 당당하게 소신을 밝힐 만한 작품이 하나 있다. 욕설과 화장실 개그에 의존하지 않고도 막나가는 블랙유머를 구사하며, 정치나 문화는 물론 인류 사회 전반에 대한 날카로운 풍자로 하나 가득이며, 장르 SF의 본질을 가지고 흥겹게 놀 줄 알며, 줄거리로서나 캐릭터로서나 도저히 거부할 수 없도록 만드는 매력이 넘치는 작품. 한마디로 그냥 오만 극찬을 늘어놔도 부족할 작품이 있다. 이름하여, ‘퓨쳐라마 FUTURAMA‘. (이 시리즈를 보신 적 있는 분은, 이 대목에서 스피커 키고 플레이 버튼을 살포시…)

[audio:http://www.capcold.net/pds/futurama_full.mp3|loop=yes]

!@#… 배경은 서기 3000년. 서기 2000년에서 냉동보관되어 이 시대에 깨어난 배달부 프라이, 외눈박이 “외계인” 여자선장 릴라, 성격 더러운 로봇 벤더, 그리고 플래닛 익스프레스 우주택배사의 직원들이 벌이는 사소하지만 사실은 엄청난 일상과 모험담이다. 심슨스로 유명한 매트 그로이닝그레이닝(추후수정07/07. 본인 인터뷰상, 이게 맞는 발음이다) 사단의 99-03년 작 (최근 소식에 의하면 새로운 시즌을 조만간 다시 제작한다고 한다). 뭐 자세한 소개야 언젠가 결국 한번쯤 하게 되겠지만, 코미디와 풍자는 당연히 일품, 종종 나오는 진지한 감동(!)도 일품. 참고로 한국에서도 투니버스에서 시즌3은 자막판으로 2004년에 방영해준 적이 있다는데, 더 자세한 사항은 모르겠음. 한국에는 DVD 미출시. 하기야 스타트렉 오리지널 캐스트가 줄줄이 성우출연해서 스타트렉 폐인을 스타트렉 패러디로 풍자하는 매니악함까지 천연덕스럽게 구사하는 작품이니 좀 어찌 다뤄야할지 난감하기는 하겠지만.

!@#… 여하튼 이 시리즈의 쟁쟁한 캐릭터진 가운데에서도 가장 막강한 캐릭터가 바로 벤더 (사실 조이드버그라고 생각하기도 한다). 원래는 이름 그대로 철심을 ‘구부리는’ 기능을 위해서 만들어진 로봇이지만, 여차저차 택배사에서 선내 요리사를 지망하는 입장. 뭐랄까, 호머 심슨의 무신경함과 바트 심슨의 사악함이 각각 3배 정도 증폭되어 합쳐졌다고 생각하면 될 듯. “Bite my shiny metal ass!” 라는 희대의 명언을 입에 달고 다니며, 항상 술과 담배를 가까이 하고, 도벽이 넘쳐나는 칵테일 쉐이커 모양의 로봇. 비록 시리즈가 천년만년 지속되지 않았던 통에(고작 5시즌 – 그것도 제작 기준으로는 4시즌) 별로 관련 물품이 많이 나오지 않았었지만, 그래도 이 아이템만은 명품! 여차저차 운 좋게 구했다.


…무시무시한 박스의 위용! 레트로의 힘!


… 멋진 색감과 디자인의 박스. 뒷면, 이마에 바코드.


… 박스 오픈. 개그스러운 박스 내 설명서 첨부.


… 박스에서 꺼내다. 이베이에서 중고로 샀는데, 부속품인 시가 담배와 맥주병이 없었다. 그래서 그냥 만들었다.


… 시가 담배의 리얼한 재와 불꽃 재현에 주목 (거짓말). 참고로 볼펜 손잡이를 깎고 퍼티를 발랐다.


… 리얼한 회색의 깡통로봇. 극중 이미지와 대단히 잘 부합.


… 눈 가동! 아래로 봤다가,


… 위로 봤다가. 덤으로 입도 가동. 화난 표정과 보통 표정 가운데 선택.


…맥주병은 볼펜 밑둥에 퍼티를 발라서 제작. 맥주 상표는 사무용 프린터로 축소 출력 후 색칠.


… 전면.


… 배 뚜껑 열린다. 안에는 태엽 가득.


… 여튼 그래서 부속품. 태엽, 맥주, 시가.


… 등짝 좀 보자. 또는, Bite my shiny metal ass!


… 옆모습. 자고로 틴토이라면 강렬한 접합자국!


… 발은 한쪽으로만 구르는 바퀴. 걸어가는 동작 시늉을 위한 장치.


… 배속에 요츠바 탑승.


… 크기는 대략 이 정도.


… 벤더, 출격! 찬조출연, MG 막투 2.0 용 격납고 스탠드.

… 이족보행 로봇에 대한 무한한 애정을 담아, 보행 장면. 물론 무게중심이동 없는 그냥 바퀴발 내딛는 정도지만.

!@#… 다음 시즌 제작 결정도 났는데, 어여 많은 관련 피겨와 굿즈가 나와주길 희망할 따름이다. 싼걸로.

 

— Copyleft 2006 by capcold. 이동/수정/영리 자유 —

Trackback URL for this post: https://capcold.net/blog/713/trackback
3 thoughts on “벤더 태엽 장난감! (퓨처라마 틴토이)

Trackbacks/Pings

  1. Pingback by capcold님의 블로그님 » Blog Archive » 퓨처라마 메탈 피겨세트

    […] 간만에 가볍게 모형모형 카테고리, 그것도 피겨 쪽. 이번에는 퓨처라마 플래닛 익스프레스 팀 메탈 피겨 세트. 지난 포스트에서도 이야기했듯, […]

Comments


  1. 퓨처라마는 미국 TV 시리즈에 길이 남을 작중의 하나가 아닐까 합니다.

    최근 tv.com 에서 그런 시리즈 100편을 뽑아봤던데요. 퓨처라마가 상당히 높은 순위를 기록했던것으로 기억나네요.

    (그런데 그중에 일본 애니메이션이 무려 10개)

  2. !@#… nomodem님/ 갈수록 일본 애니메이션이 그 순위권에 늘어나고 있는 추세죠. 사실 미국의 아니메 애호층이, TV.com 같은 곳에 들어가서 투표하는 층과 상당히 겹치기 때문에 생긴 결과 같기는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