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스타트렉'(한국 개봉명: 스타트렉 더 비기닝) 보고 옴. 감성의 바닥을 긁어올린다는 의미의 명작은 아니건만, 축적된 빠심을 뒤흔드는 파워가 막강하여 대략 그런 명작들과 비슷한 효과를 내는 경지랄까. 좀 많이 훌륭하다.
!@#… 사일러를 하면서 갈고 닦은, 감정을 억누르는 이성의 연기 솜씨로 만들어낸 젊은 스폭. THE 진품, 레너드 니모이의 스폭 프라임. “Live long and prosper (장생하고 번영하시길)” 한마디면 관객 평정. 이걸로 이미 게임 끝. 나머지 배역들의 불타는 호연, 출중한 세계관 설정, 천재적인 리셋솜씨는 그냥 이미 완성된 명품 핸드백에 다이아를 박아넣고 있는 격.
!@#… 커크의 반항소년식 얼굴이 느끼남 TOS 원조 커크와 차이가 크다든지, 우후라가 그에게 도끼질을 하다니 하고 분개하는 등 새 캐릭터들의 방향전환이 마음에 들지 않는 이들도 있을 것이다. 하지만… 스폭. 끝.
!@#… 이전 시리즈를 본 적 없어서 충분히 내용을 이해하지 못했다라고 투덜거릴 분들도 있으리라 본다. 뭐 이전 시리즈를 몰라도 그냥 보고 즐길 수 있고, 알면 더욱 더 즐길 수 있는 방식이라고 보지만, 충분히 나올 수 있는 이야기. 하지만… 스폭. 끝.
!@#… 영화로서의 플롯 구멍, 캐릭터 성장이 두어명에게 집중되고 끝난다느니 하는 비판지점은 뭐 아마 다들 나름 올바른 비판이겠지. 하지만… 스폭. 끝.
!@#… 일부 평론가들과 올드팬들(그러니까, TOS근본주의자라든지)은 이 영화가 ‘칸의 분노’ 및 ‘퍼스트 컨택트’와 어깨를 겨룰 수 있는 최고 수준의 스타트렉이라는 것을 차마 인정하기 싫은지 눈요기는 좋지만 스타트렉 시리즈 본연의 철학성, 이상향, 현실 사회상의 반영 같은 묘미가 없다 식의 평가를 가끔 내린다. 하지만 약간만 더 현 시대를 살아가고 있는 사람이라면, 이번 스타트렉 역시 미국의 오늘날 분위기를 충분히 반영하고 있음을 알 수 있을 것이다. 직접 자세히 쓸 필요도 없이, Slate.com의 최근 리뷰 “Go See Star Trek – It’s logical.”멋들어진 평가를 한 문단 인용하자.
[스타트렉 시리즈의 특징인 외교와 기술문명에 대한 낙관론이 9/11이후 다극화 시대에는 구닥다리로 보일 수 있다고 지목한 뒤]
“…하지만 이상한 방식으로, 스타트렉의 유쾌할만큼 뚜렷한 순진함은 이 작품을 우리들의 (살짝) 갱신된 희망의 시대 첫 여름에 완벽하게 어울리는 영화로 만들어준다. 오바마 시대, 즉 영민함과 이상주의가 다시 쿨한 것으로 취급받는 오늘날을 위한 블록버스터다. 사실, 우리 대통령(일자 머리에, 혼혈에, 뼛속까지 영민한)이 파란 셔츠와 뾰족귀를 장착하고 함교에 자리잡은 모습이 막 그려지지 않는가?”
!@#… 그러니까, 결론은…
스폭.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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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타트렉(2009)…
23세기의 미래, 조사임무를 수행 중이던 스타플릿 우주선 U.S.S.켈빈호의 앞에 갑작스런 우주폭풍과 함께 거대한 송곳형의 인공물체가 나타난다. 무차별 공격으로 켈빈호를 꼼짝 못하게 만든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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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타 트렉! 빠심 대폭발!!!!!!!!!!…
아아아아아아아아!!!!!!!!!!!!!!!!!!!!!!!!!!!!!!!!!!!!!!!!!!!!!!!!!!!!극장에서 보는 내내 들썩들썩이는 빠심을 억제할 수 없어 정말 몇 번이고 부끄러움을 무릅쓰고 환호를 지르고 싶은 욕망을 억누르느…
Pingback by Seamless · 스타 트렉: 더 비기닝 (Star Trek, 2009)
[…] 캡콜드님의 설명으로 더 설명할 게 없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