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유감스러운 것들

!@#… 분노하기에는 힘이 빠지고, 그냥 쉬크하게 넘어가기에는 너무 엿 향기 강한 일들을 볼 때, 어떻게 해야할 것인가. 우선, 유감스러워해야 할 것 같다.

!@#… 2007년 부터 달고 있는 캡콜닷넷 좌측 상단의 삼각배너, 선거법 개정 촉구. 모양도 예쁘지 않고 2007대선시민연대 페이지로 연결되는 모습이 심히 out-of-date 스럽지만… 앞으로도 한동안 계속 달아두어야할 듯 하여 유감. (클릭) 선거법을 고치지 않고는 일상적/합리적 정치소통에 기반한 선거가 없고, 그게 없으면 백날 해봤자 뉴타운~얍으로 승부가 난다.

!@#… YTN도 그렇고 방통심의위도 그렇고 조만간 KBS 이사진도 그렇고, 문제시된 현 수장이 떠나는 것에 다행이다를 외치기 전에 다음 수장이 더욱 본격적인 문제적 인사가 오지 않을까 걱정부터 해야하는 것이 유감 (클릭). 인사 프로세스 자체가 전문성 평가 중심의 선출이 아니라 권력에 의한 임명의 요소만이 존재하다 보면 뭐 해답이 없다.

!@#… 타임워너의 주수익원이 무엇이고 대상 시장이 어디고 오락콘텐츠 부문과 언론보도 부문도 구분 못하면서 닥치고 제2의 타임워너 운운하는 청와대의 판타지 성공신화 뻥카 작전에 유감. 근거는 붕괴되도 장미빛 뻥은 영원하리. (클릭) “방송을 대기업과 특정 신문에 준다는 일부 주장은 그릇된 것이며” -> 기억력 쫌(클릭).

!@#… H당 나름의 트위터 접근법: 계정을 9개 만들어서 똑같은 글을 9명씩 추천 쎄우기(클릭). 메타블로그에 계정 10개 만들어서 자기글을 뭐든 무조건 실시간 추천하여 띄워놓는게 딱 걸린다면, 사기꾼으로 대박 욕먹으며 강퇴당하고 구독자 다 떨어지겠지. 인터넷 문화에 대한 히트 의지와 개념 없음에 괴리에 심히 유감. 아, 그리고 뒤에 숫자 붙이지 않은 10번째의 계정도 하나 있는데, 정당으로서 할 발언과 담당자 개인으로서 할 발언을 전혀 구분 못하는 엽기성을 시전중(클릭). 이건 뭐 유감스럽지도 않다.

!@#… 쌍용자동차 관련 뉴스에서 “직원들이 무차별적으로 현장에 있는 시민과 기자들을 팬다”고 나올 때 “폭력 노조놈들 그럴 줄 알았어!”라는 리플들이 달릴 정도로 세상 돌아가는 잔인한 구도의 상황파악 능력들이 멍청해진 풍경이 유감. 돼지는, 하필이면 자신이 통구이로 선택받는 축제일 전날 밤까지는 그럭저럭 행복하다.

Copyleft 2009 by capcold. 이동/수정/영리 자유 —

Trackback URL for this post: https://capcold.net/blog/4304/trackback
13 thoughts on “오늘의 유감스러운 것들

Trackbacks/Pings

  1. Pingback by 민노씨.네

    선거법 93조 1항 합헌결정 유감 : 블로거 아가리 관리법 살아남다…

    #. 열줄 요약 : 시간 없는 독자들은 이것만이라도 1. 공직선거법 93조 1항에 관한 헌법소원 사건에서 최근(8월 3일) 합법결정이 내려졌다. 2. 위헌결정 정족수(6인)에서 1명이 부족한(5인의 위헌의견) 이번 결정은 매우 유감스럽다. 3. 공선법 93조 1항은 선거전 6개월 동안 ‘탈법방법에 의한 홍보질’를 금지하고 있는 규정이다. 4. 특히 블로그(+포털게시판)과 관련해선 ‘탈법방법에 의한 문서 게시’를 금지하고 있다. 5. 즉 공선…

  2. Pingback by Jeong Sanghwa

    헐 설마 이런 기능은 이런건가 @bopy http://capcold.net/blog/4304

  3. Pingback by capcold님의 블로그님 | 트위터 09년 8월 1주 백업

    […] 오늘의 유감스러운 것들 […]

Comments


  1. !@#… leopord님/ 유감만 하고 끝나는 세태야말로 정말 유감스러운 일이겠죠.(…) 유감을 정제해서 사회발전용 동력원으로 재처리하는 변환공식이 필수.

  2. 간만에 캡콜님 글에 링크되는 기쁨.. ㅎㅎ …에 빠지기도 전에…
    이노무 상황들은 너무도 유감스럽기 짝이 없습니다…

  3. 오랬만입니다.미국온지 두달정도 되어가네요. 여기 와보니 타임워너는 미디어그룹이아니라 케이블과 전화, 인터넷 회사였다는 ^^

  4. !@#… 민노씨/ 워낙 다른 큰 사건들 사이에 묻어가는 와중, 선거법 건을 끄집어내주셔서 감사할 따름이죠. 그런 상황이 된 것 자체는 심히 유감이지만.

    Phlip님/ 그러게 말입니다. 타임워너의 ‘악행’에 대한 대중적 관심도 사실 인터넷 종량제 시도라든지 하는 쪽에 더 쏠려있…;;;

  5. 선거법을 어떻게 바꾸어야 한다는 말인지요? “선거법 개정 촉구”를 클릭하고 가봤는데 선거법을 어떻게 바꾸어야 하는지에 대해서는 찾을 수가 없네요.

  6. !@#… 언럭키즈님/ “유감이다! ***해서 유감이다!” by 유감선생

    parxian님/ 헉 정말 그렇군요 OTL 원래 위반조사 대처요령, 어떤 식으로 고치자는 민변쪽 논리 등등이 있었던 것으로 기억했는데, 어디 즈음에 박혀있는지 참 찾기 힘들게 되어있군요. 어떻게 고치려고 그 후 계속 노력했는지는, 본문에 링크한 민노씨의 글에 잘 나타나있는데, 링크를 그쪽으로 돌려야할련지도;;; 참고로 현행 선거법의 문제와 그래도 할 수 있는 것들에 대해서는 당시 썼던 이런 글도 있긴 합니다.

  7. ㅎㅎㅎ 트위터 하면서 제일 재미있었던 게 한나라당이 희한하게 트위터 굴리는 거였던 듯. 특히 저 숫자 안 붙인 양반이 써놓은 거 보고 정말 식겁했습니다.

  8. !@#… Curtis님/ 혹 박희태 대표 홈페이지의 심란한 사진들을 올리시는 분과 동일인이라든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