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하튼 주제 지정 문답 릴레이

!@#… 언럭키즈님께 지정 문답 릴레이를 받음. 지정받은 토픽은 ‘언론’.

!@#… 룰은 간단하다. 1. 최근 생각하는 ** / 2. 이런 ** 감동! / 3. 직감적으로 ** / 4. 좋아하는 ** / 5. 이런 ** 싫어 / 6. 다음에 넘겨줄 7명 (각각 주제 지정).

1. 최근 생각하는 ‘언론’
– 세상사에서 뉴스를 추출 및 가공해서 유통시키는 지극히 제조업적인 패턴의 ‘소식공업’. 미디어환경의 진화를 수용하며 서비스업에 가깝게 업그레이드해야하는데 방법을 못찾고 헤매는 업종.

2. 이런 ‘언론’ 감동!
– 고전적 명예의 전당 그런거 말고, 그냥 최근 몇년 사이의 것. 특정 보도에 초점. 오마이뉴스의 5412번 버스 노선 기사. PD수첩의 황우석 줄기세포 사기 취재. NYT의 이라크전 보도 지속. 네이버 뉴스캐스트에서 선정적 제목 낚시질을 자제하고 버티는 한겨레 인터넷팀.

3. 직감적으로 ‘언론’
– 떡밥의 정글.

4. 좋아하는 ‘언론’
– 캡콜닷넷(…). 농담이고, 그 외에는 전체보다는 조합으로 꼽아보자. NY Times의 사주(고품질 저널리즘 오덕). WIRED의 발상(“긱들이 세상을 구원하리라” 스피릿). 경향신문의 4칸과 한국일보의 1칸 시사만화. 한국일보의 가끔 확 깨는 칼럼. 미디어오늘의 아침신문 솎아보기. 프레시안의 집요함. 한겨레21의 주간지 기획력. YTN 돌발영상과 시사인의 개김성. 조선의 재산. 중앙의 베를리너 판형. 동아의 쥐뿔도 없지만 용케 메이저로 버티는 턱걸이 능력. 이하생략.

5. 이런 ‘언론’ 싫어
– 마찬가지로, 요소 조합으로 가자면… 2008 이래 연합뉴스의 딸랑이 모드. 조선의 구라성 꼰데질. 중앙의 사장님힘내세요 크리. 동아의 돌격대장 흉내. 문화의 선정성. 경향의 재정상태. 한겨레의 유사과학. 오마이의 지사정신. 여러 ‘경제일간지’들의 재벌모에. KBS와 MBC(방문진)의 정권 의도에 의한 이사진/사장 선출 방식. 이하생략.

6. 다음에 넘겨줄 7명
sprinter님: 스타크
Curtis님: 모에화
민노씨: 연애
까날님: 고기
j준님: 파워블로거 (핫핫)
enterani님: 원고마감
노정태님: 온라인논쟁

Copyleft 2009 by capcold. 이동/수정/영리 자유 —

Trackback URL for this post: http://capcold.net/blog/4358/trackback
8 thoughts on “여하튼 주제 지정 문답 릴레이

Trackbacks/Pings

  1. Pingback by 휴장

    어쨌든 릴레이…

    Cap님께 지정문답 릴레이를 받았다능.
    지정받은 토픽은 ‘스타크래프트’
    룰은 1. 최근 생각하는 ** / 2. 이런 ** 감동! / 3. 직감적으로 ** / 4. 좋아하는 ** / 5. 이런 ** 싫어 / 6. 다음에 넘겨줄 7명 (각각 주제 지정).
    나는 단순한 요환빠 택빠일뿐인데;;; 이건 좀;;; 애니웨이.
    1. 최근 생각하는 “스타크래프트”- 스타2가 빨리 나와야 할텐데.
    2. 이런 “스타크래프트” 감동- 임쵱이 배후에 …

  2. Pingback by Nakho Kim

    @acdui님께 받은 ‘주제지정 릴레이’. 지정받은 주제는 ‘언론’. http://capcold.net/blog/4358

  3. Pingback by Amusement Park

    지정문답 릴레이…

    여하튼 주제 지정 문답 릴레이
    capcold님에게 ‘모에화’로 받아온 릴레이 바톤.

    1. 최근 생각하는 ‘모에화’
    …할 때는 재미있지만 하고 나서는 어떤 방향으로건 욕을 먹는 것?

    2. 이런 ‘모에화’ 감동!
    별로 감동받을 만한 것까지는 못 본 것 같다.

    3. 직감적으로 ‘모에화’
    오덕스러운 것.

    4. 좋아하는 ‘모에화’
    메카무스메.

    5. 이런 ‘모에화’ 싫어
    딱히 싫다고 할만한 것까지…

  4. Pingback by 민노씨.네

    [릴레이] 지정 주제 문답 : 연애…

    #. 캡콜드님으로부터 바통 : 주제는 ‘연애’가장 만나보고 싶은 블로거들 가운데 항상 다섯손가락 안에 뽑히는 캡콜님께, 그것도 대단히 식상하지만, 영원히 매혹적인 주제일 ‘연애’라는 주제를 받아서 왠지 아이처럼 갑자기 기분이 좋아졌다. #. 룰은 이렇다. 1. 최근 생각하는 ** / 2. 이런 ** 감동! / 3. 직감적 ** / 4. 좋아하는 ** / 5. 이런 ** 싫어 / 6. 다음에 넘겨줄 7명 (각각 주제 지정).Gustav Kli…

  5. Pingback by j4blog

    주제 지정 문답 릴레이…

    주말을 감기로 골골대다 정신을 차리고 보니 capcold님에 제게 보낸 바톤이 와있더군요. 그러고보니 쌓여있는 이웃블로거들의 글을 한참 못읽었군요. 야튼 제가 받은 주제는 ‘파워블로거’입니다. 하하하하하 나잖어. -_-a – 룰은 간단명료. 1. 최근 생각하는 땡땡 2. 이런 땡땡 감동! 3. 직감적으로 땡땡 4. 좋아하는 땡땡 5. 이런 땡땡 싫어 6. 다음에 넘겨줄 7명 (각각 주제 지정) 1. 최근 생각하는 ‘파워블로거’ 최근 아무 생…

  6. Pingback by 일본에 먹으러가자.

    지정 문답 릴레이 ‘고기’…

    capcold님께 지정 문답 ‘고기’를 받았습니다.1. 최근 생각하는 ‘고기’ : 욕망의 총합.2. 이런’고기’ 감동! : 얇게 저민 쇠고기를 불오른 숯불에 살짝 불기운을 쐬어 핏기운이 살짝 가시고 기름이 자르르 흐르게 구운 고기.3. 직감적으로 ‘고기’ : 남의 살.4. 좋아하는 ‘고기’ : 100그램에 1000원 이상하는 돼지고기나 100그램에 2000원 이상가는 쇠고기라면 다 좋아함.5. 이런 ‘…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