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광고 릴레이] 삼성을 생각한다

!@#… 딱히 capcold의 작업과 직접적 관계가 있는 책이 아니고 (내용은 뻔히 짐작이 가지만) 아직 읽어본 적도 없는 책이건만, 이 기사를 읽고 나니 반드시 여기에라도 광고지면 하나 마련하고 싶은 마음이 조낸 용솟음쳤습니다. [추가: 향후 1주일, 혹은 그 전에 신문에 광고지면 열릴때까지 대문꼭대기에 고정입니다]


삼성

!@#… 비슷한 마음이 샘솟으신 분들도 이렇게 해보시기를 권장합니다. 마치 주춧돌에 용한 부적을 붙인것마냥 몸과 마음이 상쾌해집니다.

[10.02.06.추가] 그리고 뭔가 느낌이 오셨다면, 그 다음에는 이 글을 필히 같이 읽어주시길. 릴레이하실 때 링크를 같이 넣어주심을 추천합니다.

Trackback URL for this post: http://capcold.net/blog/5506/trackback
59 thoughts on “[책광고 릴레이] 삼성을 생각한다

Trackbacks/Pings

  1. Pingback by zacchaeus

    RT @viamedia: RT @minoci RT @capcold: 존나 광고하고 싶어졌습니다. http://capcold.net/blog/5506 각자 공간 있으신 분들은 릴레이 받아가실 것을 추천. RT @minoci @leegian http://bit.ly/c7cJbk

  2. Pingback by Kang,InKyu

    블로그 포스팅도 해야겠군요. RT @capcold: 존나 광고하고 싶어졌습니다. http://j.mp/94u4rp 각자 공간 있으신 분들은 릴레이 받아가실 것을 추천합니다. RT @minoci @leegian http://bit.ly/c7cJbk

  3. Pingback by Astral World

    책 광고 릴레이….

    이런 기사가 떴습니다….

  4. Pingback by 육아 전선 이상 유 -_-;;;

    비록 손발이 오그라 들지라도……

    http://capcold.net/blog/5506  에서 트랙백 김용철 변호사 개인이 절대 ‘깨끗하지는’ 않다는 것을 잘 알고 있다. 하지만 이런 기사를 보고 있으면, 솔까말 이건 자본주의도 아니지.-_-;;; 돈 내면 실어줘야 할거 아냐 이넘드라.-_-;;; 이게 무슨 포르노 광고라도 돼?-_-;;; 그리고 내심 말하는데, 이거 삼성이 시킨것도 아닐거라는데 한표. 지들이 알아서 겼겠지. 김용철 변호사가 비록 완전히……

  5. Pingback by xrok's me2DAY

    록의 생각…

    minoci님: RT capcold님: 존나 광고하고 싶어졌습니다. http://capcold.net/blog/5506 각자 공간 있으신 분들은 릴레이 받아가실 것을 추천합니다. RT minoci님 leegian님 http://bit.ly/c7cJbk

  6. Pingback by erte의 morelogue.net

    [책광고 릴레이] 삼성을 생각한다….

    capcold님의 “[책광고 릴레이] 삼성을 생각한다”에 대한 트랙백이 릴레이에 동참하는 이유는 긴 말은 필요 없고 이 기사 참조.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센스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코리아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센스에 따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

  7. Pingback by 다시, 사람이 희망이다

    [책광고 릴레이] 삼성을 생각한다…

    관련 기사: 김용철 신간 삼성을 생각한다 일간지 광고 ‘원천 봉쇄’트랙백: http://capcold.net/blog/5506

  8. Pingback by 개갈안나는 블로그

    조중동이 거부하는 책, 김용철의 <삼성을 생각한다>…

    몇년전 삼성 X파일이 공개되 세상이 시끄러웠던 적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왠일인지 이건희 회장 및 삼성에 대한 조사는 흐지부지되고 오히려 X파일을 공개한 노회찬 진보신당 대표가 기소를 당하는 일이 벌어졌습니다. 결국 무죄판결을 받긴 했지만 삼성이라는 기업이 우리 사회에 얼마나 큰 영향력을 발휘하는지 보여주는 사건이었습니다. 삼성 X파일의 공개와 삼성공화국의 모습 그리고 검찰을 비롯한 정부와의 유착을 폭로한 사람은 김용철 변호사입니다. 검사였다가 삼성…

  9. Pingback by leopord의 무한회귀

    [책광고 릴레이] 삼성을 생각한다…

    [책광고 릴레이] 삼성을 생각한다 (capcold 님 포스팅) SERI의 글에 대해 관심을 갖는 것, 트위터에 몇몇 삼성맨이 팔로잉되어 있다는 것, 그리고 아직 이 책을 읽진 않았다는 것. 여러가지 모순이 있지만, 어쨌거나 저쨌거나 광고 하나 제대로 실리지 못하는 책이 있다(프레시안, <김용철 신간 <삼성을 생각한다> 일간지지 광고 ‘원천 봉쇄’>). 삼성에 대한 언론의 ‘알아서 기기’를 생각해서라도(차마 깨뜨릴 수…..

  10. Pingback by 노회찬의 공감로그

    삼성 비판 김용철 변호사 신간, 신문광고 ‘원천봉쇄’…

    삼성 비판 김용철 변호사 신간, 신문광고 ‘원천봉쇄’ 조선일보ㆍ메트로 등 ‘삼성은 생각한다’ 광고 게재 거부 노회찬 “온 국민이 이 책을 읽으면 대한민국이 바뀝니다” 조선일보 등 주요 일간지들이 김용철 변호사의 신간 ‘삼성은 생각한다’ 광고 게재를 거부해 구설수에 오르고 있습니다. 그야말로 ‘빵꾸똥꾸’ 같은 신문들입니다. 노회찬 진보신당 대표는 이 사태를 보고 이렇게 말했습니다. 광고라면 혈안인 신문사들이 이 책 광고만큼은 사양하…

  11. Pingback by qriousnero

    [책광고 릴레이]삼성을 생각한다 – 일간지 광고 원천봉쇄 당하다…

    별 관심 없었다. 근데 엄하다.이 책의 광고를 일간지에서 원천봉쇄 당했단다.출처 : http://www.pressian.com/article/article.asp?article_num=40100203102211&section=06그리고 대단하게도 블로거들이 일어났다.나도 한몫하련다.게다가 바로 주문해 버렸다.흥미로운 대목이 많다.삼성계열사 사장들의 실제 행태들에 관한 내용구조본과 재무팀의 파워출처 : http://www.pressian……

  12. Pingback by 권준형

    RT @minoci: RT @capcold: 존나 광고하고 싶어졌습니다. http://capcold.net/blog/5506 각자 공간 있으신 분들은 릴레이 받아가실 것을 추천합니다. RT @minoci @leegian http://bit.ly/c7cJbk

  13. Pingback by 청정 하수구

    책 광고 하나…

    캡콜드 님께서 올리신 포스팅을 보고 몸과 마음이 상쾌해지는 영험한 부적을 발견하게 되었네요. 마침 며칠째 어깨 쪽이 결렸는데 부적 효험 좀 보기 위해서 올려 봅니다. 무안단물 같은 효과가 있기를 기대… 저도 책을 아직 읽지 않은 상황이라 무책임하게 추천하기는 좀 뭐하고요, 알라딘 미리보기 링크를 걸어둘 테니 시간 남으시면 한번 보시길….

  14. Pingback by Red Rock

    [광고] 삼성을 생각한다…

    프레시안에서 “김용철 신간 일간지 광고 ‘원천 봉쇄'”란 기사를 봤습니다. 출판사에서 광고를 요청했지만 많은 언론에서 거절당했다고 합니다. 이에 승주나무님께서 트위터를 통해 아래와 같은 글을 올리셨습니다. 이에 많은 사람들의 RT가 이어졌구요. 자세한 내용은 이 쪽에서 확인하시길~ 김용철 변호사의 경향신문 기사삭제당하고 광고면에 실리지도 못했습니다. 그래서 더 읽어봐야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트위터에서라도 광고해…..

  15. Pingback by Gony's Style Story

    [책 광고 릴레이] 삼성을 생각한다…

    나도 삼성을 생각한다. 그것도 매일, 매 순간 생각한다. 내가 속해있는 회사를 생각 안 한다는 건 쉽지 않은 일이다. 어떻게 나에게 노동의 대가를 주는 주체에 대해 아무 생각 없이 살 수 있단 말인가? 자신이 속한 집단, 그 중에도 나에게 경제적인 도움이 되는 회사에 대한 판단에 객관성을 유지한다는 것은 어렵다. 팔은 안으로 굽는다고 제 아무리 상사가 짜증나게 하고 업무가 지긋지긋한 회사라 하더라도 자신의 이익이 부딪히는 문제 앞에서는 내……

  16. Pingback by 최정운

    RT @capcold: 존나 광고하고 싶어졌습니다. http://capcold.net/blog/5506 각자 공간 있으신 분들은 릴레이 받아가실 것을 추천합니다. RT @minoci @leegian http://bit.ly/c7cJbk

  17. Pingback by e비즈북스

    김용철 -《삼성을 생각한다》를 광고합니다…

    김용철 변호사가 집필한 《삼성을 생각한다》의 광고가 신문에 실리지 못하고 있습니다. 《삼성을 생각한다》를 출간한 사회평론은 , , , 등 소위 중앙 4대 일간지와 등의 무가지에 광고를 의뢰했으나 이들 신문은 구두 약속을 파기하는 등 광고 게재를 거부하고 있다고 합니다. 사회평론측에서도 이정도 반응이야 예상하고 찔러본 것이겠지만, 알고 맞는 것도 아프기는…..

  18. Pingback by Heejoon Lee

    RT @capcold: 존나 광고하고 싶어졌습니다. http://capcold.net/blog/5506 각자 공간 있으신 분들은 릴레이 받아가실 것을 추천합니다. RT @minoci @leegian http://bit.ly/c7cJbk

  19. Pingback by A f t e r the R a i n

    [책광고 릴레이] 삼성을 생각한다…

    꼭 읽어 보고 싶네요….

  20. Pingback by 그린비출판사

    삼성에 노조가 있다? 없다?…

    있습니다!* * *어제는 하루 종일 트위터에 난리가 났습니다. 바로 『삼성을 생각한다』라는 책 때문이었습니다.이 책을 출간한 사회평론 출판사의 트위터 계정에 올라온 “김용철 변호사가 쓴 책의 홍보가 쉽지 않다”는 글 이후로 책의 광고 일정이 속속 취소되고 있다는 소식이 알려지면서, 많은 트위터 사용자들이 관련 글을 퍼트리고 있습니다. 의 이정환 기자가 “일간지, 김용철변호사 신간서적 광고 거부”란 제목으로 기사화시키기도 했……

  21. Pingback by 매부리의 푸른 둥지

    삼성을 생각한다 황색언론적 웹광고 버전(…)…

    김용철 변호사의 [삼성을 생각한다]가 주요 일간지에서 알아서 설설 기는 바람에 광고되지 못하고 있죠.그래서 네티즌들이 대신 이 책을 광고하는 움직임에 나름 동참하기 위해 웹광고 버전을 만들어 봤지만…아 이 웬 찌라시 황색언론스러운 천박작렬하는 광고OTL;;(게다가 왠지 산뜻하고 쿨시크한 표지와 전혀 조화되지 못하고 있다?!;)물론 사용한 문구는 전부 책의 소제목으로부터 발췌해 사용한 것이긴 하지만 배치와 편집이…으음;이럴 때마다 찌라시일보들…

  22. Pingback by 서열 이십삼위

    [책광고 릴레이] 삼성을 생각한다 – 일간지 광고 원천봉쇄에 따른,…

  23. Pingback by 琳☆

    블로그에도 삼성을 생각하다 광고가 있네요
    http://capcold.net/blog/5506
    http://leopord.egloos.com/4332157

  24. Pingback by zoripseek

    RT @capcold: 존나 광고하고 싶어졌습니다. http://capcold.net/blog/5506 각자 공간 있으신 분들은 릴레이 받아가실 것을 추천합니다. RT @minoci @leegian http://bit.ly/c7cJbk

  25. Pingback by Jaeho Shin

    RT @capcold: 존나 광고하고 싶어졌습니다. http://capcold.net/blog/5506 각자 공간 있으신 분들은 릴레이 받아가실 것을 추천합니다. RT @minoci @leegian http://bit.ly/c7cJbk

  26. Pingback by Heon Jeong

    RT @capcold: 존나 광고하고 싶어졌습니다. http://capcold.net/blog/5506 각자 공간 있으신 분들은 릴레이 받아가실 것을 추천합니다. RT @minoci @leegian http://bit.ly/c7cJbk

  27. Pingback by 이블트윈

    RT @capcold: 존나 광고하고 싶어졌습니다. http://capcold.net/blog/5506 각자 공간 있으신 분들은 릴레이 받아가실 것을 추천합니다. RT @minoci @leegian http://bit.ly/c7cJbk

  28. Pingback by 추유호's encyclopedia

    삼성을 생각한다…

    [책광고 릴레이] 삼성을 생각한다 by capcold 김용철의 책 ‘삼성을 생각한다’가 한겨레를 제외한 대부분의 주요 일간지에서 광고를 봉쇄당한다는 소식을 들으니, 설사 이 책이 오류가 있다 하더라도 이건 좀 아니라는 분노가 좀 든다. 사실 이런 짓거리 자체가 얼마나 언론이 삼성제국의 자본권력에 종속적인지를 보여주는 한 단면이 아닐까 한다. 프레시안 김용철 신간 일간지 광고 ‘원천 봉쇄’ 2010-02-03 오전 11:15:58 ……

  29. Pingback by Stratosphere Girl's Yurion

    추천사 : 삼성을 생각한다 – 김용철 씀…

    어느 한 사람의 책이 나왔다는 소식을 듣었습니다. 광고에서도 아닌 기사에서 말이죠. 아무도 광고를 싣어주지 않으려 했기 때문입니다. 주저없이 고민하지 않고 구입을 했습니다. 결제까지 걸리는 시간은 2분. 이미 500명이 저에 앞서 주문을 한 상태였습니다. 그리고 책이 한권 왔습니다. 1판 1쇄…삼성을 생각한다 이번에는 책을 한권 추천하는 광고의 시간을 마련할까 합니다. 최근 출판된 ‘삼성을 생각한다’ 라는 책입니다. 제가 대놓고 포스팅으로 …

  30. Pingback by 歲寒時節

    [강추] ‘삼성을 생각한다’ – 전국민의 필독서…

    요즘은 이래저래 세상 돌아가는 일에 대한 관심이 떨어져서 김용철 변호사의 삼성 관련 책이 나왔다는 소식을 들었지만 바로 서점에 주문을 넣지 않았다.어차피 내가 급히 봐서 책을 봐야할 건 아니라는 생각이 들었으니까. 하 지만 신문사들이 연달아 광고 게재를 거부한다는 소식을 들었을 때, 바로 서점에 달려가 사왔다. 대한민국의 주류 사회가 강요하는 “삼성에게 좋은 것은 대한민국에게도 좋은 것이다.”는 사고 방식에 대한 소시민적 저항이었다. 그리고 그…

  31. Pingback by leopord의 무한회귀

    삼성을 생각한다…

    [책광고 릴레이] 삼성을 생각한다 (leopord 포스팅) <삼성을 생각한다> 샀습니다 (leopord 포스팅) 김용철(지음) <삼성을 생각한다>, 사회평론, 2010 (여형사 님 포스팅) 0. 지난 책광고 릴레이가 이오공감에서 내려간 데 대해, 나는 별 아쉬움은 없다. 단지 좀 궁금하다. 아마도 상업성 게시물로 신고된 듯 한데, 내가 이 책을 광고함으로 인해 얻을 이득은 전혀 없다. 혹시라도 포스……

  32. Pingback by 자작나무통신- 예산읽기 정책알기

    나도! ‘삼성을 생각한다’…

    김용철 변호사가 라는 책을 냈다. 아직 읽어보진 않았지만 조만간 서점에 가서 책을 살 생각이다. 신문광고나 서평이 언론에 제대로 나오지 않는걸 두고 이래저래 말이 많은 듯 하다.(http://www.leejeonghwan.com/media/archives/001683.html) 그래서 생각했다. 내 블로그에 광고문구를 걸어놓자고. 이정환닷컴에 실린 그림파일을 복사해서 걸어놓은 것임을 밝힌다. 4일자 한겨레에 보니 삼성과 한국사회라는…..

  33. Pingback by prolétariat

    [책광고 릴레이] 삼성을 생각한다…

    따지고 보면, 블로그의 장점은 이런 것이다. 여타의 추가비용(…전기세? -_-)을 들이지 않고도 어떤 이슈들을 공공의 장으로 올릴 수 있다. 연대에 필요한 것은 다만, 5분의 시간과 작달만한 양심 뿐이다.http://capcold.net/blog/5506 캡콜드님의 블로그에서 시작되었다….

  34. Pingback by Periskop over Military History

    많이들 생각해주시되 감정적 반응에만 그치지는 마시기를…

    한 주 내내 강행군하다 주말에서야 정신을 차려 밀린 RSS 리더를 살폈다. 그러고 보니 역시 눈에 들어오는 것은 많은 이웃 분들이 릴레이를 이어가 주신 김용철 변호사의 신간 『삼성을 생각한다』 소개글. 홈지기는 예전부터 실명과 직장을 여기저기 공개하였다. 그러니 아직껏 홈지기가 삼성 계열사에 다니고 있음을 모르는 방문객은 별로 없으리라 믿는다. 뭐, 콕 찍어 이야기하자면 최근 자본의 국가지배 첨병기관(?)이라는 이야기까지 듣고 있는 SERI에 다니…

  35. Pingback by e-learning blog : 이러닝 블로그

    나는 억압받지 않는 블로깅을 원한다. 그리고 ‘삼성을 생각한다’…

    우리는 ‘보이는 거대한 힘과 권력’으로부터 ‘조종’ 당하며 살고 있습니다. 그러나 블로그가 있기에 이렇게 자신의 생각과 주장을 웹세상에 가감없이 펼쳐보일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블로깅을 합니다. 더 이상 웹세상에서 표현의 자유, 사상의 자유 그리고 불합리한 것에 대해 투쟁할 자유가 억압받지 않는 세상에서 살고 싶습니다. 이 책을 읽어볼 생각은 없습니다. 그리고 이 책을 쓴 저자의 행보와 사상에 적극적으로 공감을 표시하고 싶은 생각도 없습니다….

  36. Pingback by 세상을 보는 검은 눈, Skyjet

    릴레이 : 삼성을 생각한다 – 리뷰, 그리고 자발적인 굴종에 대해…

    토요일 서평 기사 이미지를 그대로 활용하였음을 알립니다. ⓒ 조하늘 / 사회평론 일단, 먼저 책에 대한 리뷰를 먼저 보는 것이 순서인듯 싶다. 리뷰글은 2010년 2월 6일 게재된 의 신간 소개 코너 「a week book’s diary」의 글을 일부 문법 오류를 수정한 것이다. 한국인에게 있어 삼성은 이중적인 존재다. 전자 제품과 반도체 수출로 외화 벌이와 국위 선양에 기여하는 세계 1등 기업, 또는 각종 탈세와 비리로 얼룩진…..

  37. Pingback by THE MOUSEHOLE #3

    [릴레이광고] 삼성을 생각한다…

    나도 동참. 삼성이 있어서 한국의 발전에 도움이 되었다 VS 삼성은 한국의 발전에 장애만 되었을 뿐이다 현재의 이름값만 따지고 보면 당연히 전자가 맞다고 생각이 들겠지만 삼성의 미디어 잠식, 중소기업 죽이기, 족벌 재벌, 노조 불허 등 상당히 신빙성 있는 카더라 통신과 노동운동 관련 정보통으로 들리는 여러가지 썰들을 듣고도 과연 당신은 삼성을 긍정할 수 있을까? 어차피 나는 지금 삼성에 들어갈 자격도 안되겠지만 (삼성은 기졸업자는 신입공채로 뽑지 …

  38. Pingback by 타인의 취향

    바이럴로 삼성을 흔드는법…

    여형사님의 추천으로 단숨에 읽어버린 김용철 변호사의 ‘삼성을 생각한다’의 광고 안이다. 하지만 본 광고는 매체에 실리지 못했고, 그로 인해 책은 더 많이 팔리고 있다. 굉장히 아이러니한 상황인데… 컨텐츠 자체가 가지고 있는 파급력보다도 신문사들에게서 광고 게재를 거부당했다는 사실이 일반 대중의 관심을 더욱 촉발, 온라인 네트워크를 통해 바이럴이 빠르게 전달되며(특히 트위터) 신문을 통해 광고를 집행했을때보다 오히려 더 넓은 커버리지를 만들냈…

  39. Pingback by 렉시즘 : ReXism

    [책광고 릴레이] 삼성을 생각한다….

    일간지 광고가 힘들다면 이런 방법이 있갰지요. 광고 릴레이에 동참합니다. 여자애들 가랑이 벌어진 사진 전시하는 인기 블로거가 아니라서 파급은 없겠지만 일단 저 한명이라도 구매하니 일단 판매량 1 추가. 삼성을 생각한다 카테고리 정치/사회 지은이 김용철 (사회평론, 2010년) 상세보기…

  40. Pingback by enjoyhim's me2DAY

    CarpeDiem의 생각…

    김용철 변호사, 굉장히 복합적인 복잡한 분. 저는 그가 야비한 내부고발자라고는 생각지 않지만, 그렇다고 삼성을 고발했다는 것만으로 정의의 사도라고 생각하지도 않습니다. 그의 책 광고에 있는 카피들이 구구절절 부자연스럽고 불편한 건 저 뿐인가요?…

  41. Pingback by 歲寒時節

    어느 단체의 과대망상…

    김용철 변호사의 신간 가 입소문을 타고 인기를 끌고 있다. 그런데 최근, 이 인기가 자기네들의 활동 때문이라고 주장하는 한 단체가 있다는 것을 알게 됐다. 트위터 누리꾼 500명, 출판·신문·삼성을 흔들다 출간 일주일만에 5만부 판매… 돌풍의 핵은 ‘트위터’ 10.02.11 11:51 ㅣ최종 업데이트 10.02.11 13:38 오승주 (dajak97) ‘진실을 알리는 시민'(진알시) 트위터(http://twt…..

  42. Pingback by 김재호의 디지털보단 아날로그

    삼성을 생각한다 -김용철…

    삼성을 생각한다 – 김용철 지음/사회평론 원래 이런 종류의 책들은 집근처 도서관에 신청한 뒤에 빌려서 보는 편인데, 다른 블로그들에 쓰여진 리뷰들을 읽다보니 너무 재밌을 것 같아서 참지 못하고 주문해버리고 말았다. 알라딘은 책을 주문하면 바로 다음날 배송이 되는 점이 아주 마음에 든다. 나는 평소에 정치와 경제에 전혀 관심이 없고 기반지식 또한 없어서 책을 읽는데 애를 먹은 부분들이 많다. 예를 들어 신정아, 한나라당 차떼기. 뭐 이런 말들이 나올…

  43. Pingback by 노동자, 사람에 대한 예의 – ‘사람 냄새’, ‘먼지 없는 방’ [기획회의 320호] | capcold님의 블로그님

    […] 궁중드라마적인 삼성 고위경영 치부를 드러내는 ‘삼성을 생각한다‘ 보다도 훨씬 불편한, 바로 가장 기저에 있는 공장 노동자들 이야기. […]

Comments


  1. 좋은 생각이십니다. : )

    추.
    그런데 위 이미지는 김용철씨 책에 대한 광고(한겨레나 경향 등의 광고?)인가요?
    칸트의 경구가 다소 비장하게 새겨져 있어서 좀 뻘쭘하다는 느낌도 살짝 들기는 하네요.
    뭐 광고문구로 본다면 그다지 이상할 것까지는 없지만요. ㅎ

  2. !@#… 민노씨/ 프레시안의 기사에 따르면 출판사가 원래 내려고 했던 광고시안이라는군요. 책이 어떤지 안읽어봐서 추천도 비추도 유보지만, 설설 기는 메이저 신문사들의 꼬라지가 워낙 토 쏠리다 보니 승질 부리는 중이죠 뭐.

  3. 헐.. 저도 이거 써야지 생각하고 있었는데 먼저 선수(?!)치셨군요.ㅋㅋ
    저도 오늘 내로 글 쓰고 트랙백 달러 다시 오겠습니다.ㅎㅎ

  4. 어디서 기사 보고 사야지 하고 있었는데 이런 일이 있었군요.
    시키신대로 홈피에 광고 걸었어요.
    근데 횰님은 뭔가 묵직한 내부정보를 알고 계신 건가…

  5. !@#… hyol/ 오우 뒷이야기 대환영 :-)

    모과님/ 뭐 김용철 개인의 동기와 사정에 대해서는 이미 예전에 여러가지 이야기가 화자된 바 있죠(지역차별부터 연애사까지 아우르는 거의 뭐 한국사회의 야매성을 죄다 농축한 듯한 레벨). 출판과정, 이번 광고사건의 비하인드스토리도 적잖이 흥미로울 것 같습니다. 뭐 그래도 여전히 제 발 저려서 몸사리고 광고 거부한 언론사들은 깔 가치가 충분.

    시바우치님/ 그러게 말입니다. 뭐 웹용이 아니었으니까요… 그냥 기사에 소개한 걸 제가 그냥 가져온거지.

  6. 트백백 신고합니다. :-)
    capcold님 블로그는 예전부터 아몰래몰래 종종 눈팅했었습니다.
    (또다시 신고하자면, 하워드진 포스팅을 할 때에도 capcold님 글을 인용했습니다.)

    앞으로도 종종 헤어진 여친의 싸이를 방문하는 심정으로 자주 들르겠습니다.
    따뜻한 겨울 되세요.

  7. 트랙백 신고합니다.
    책의 소제목, 발췌문을 인용한 웹광고 버전도 만들어 보았으나 왠지 다 해놓고 보니 황색언론적 선정주의 작렬하는 천박한 센스라…OTL

  8. 청정하수구님 포스팅 보고 트랙백 신고합니다.
    광고가 막혔어도 잘 팔리는거 보고 별 생각없었는데 이런 사정이 있었군요!
    삼성의 힘을 다시 한번 느끼게 해주는 불쾌한 일입니다.

  9. !@#… e비즈북스님/ 헤어진 여친의 싸이는 보통 비공개로 돌린 글들이 넘치겠지만, 여기는 그런 거 없다는게 차이겠지만 말이죠(핫핫)

    시바우치님/ “그것은 좋은 것이다!”

    김철수님/ 삼성의 힘보다, 뭇 언론사들의 부끄러운 비굴함이죠(확실하게 이념적 지향 차이때문이라면 모를까). 가해자-피해자라기보다 당근과 공범자.

  10. 책을 구입해야겠습니다. 읽어봐야겠습니다.
    내부 구성원의 노력이 있다지만, 그것을 넘어서는 내부 권력층의 힘이 어떻게 전달되고 어떻게 이어지는지, 그리고 자발적 협조는 어떻게 이뤄지는지.. 매우 궁금하고 알고 싶어서 봐야겠네요.
    감샤~

  11. !@#… 단편선님/ 트랙백 감사!

    망구스님/ 구술사 스타일의 회고가 이 책으로 나왔주어 많은 좋은 소재를 투척하고 있으니, 본격적인 시스템분석으로 그런 문제들을 접근하는 물건도 이제 좀 나와줬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