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골수 건다머라면 역시 모든 것의 원점인 ‘1년전쟁’을 가장 좋아하지 않을 수 없다 (그중 편협한 사람들은 그 외의 모든 것을 부정하곤 하지만). 그 중에서도 더욱 골수라면, 어거지로 리얼로봇이니 어쩌니 설정놀음이나 하는 것에 혼을 빼앗기는 것이 아니라 그 미묘한 종합선물 짬뽕스러운 요소에 열광해야 마땅하다. 1년전쟁의 이야기를 담은 그 ‘기동전사 건담’은 리얼로봇 전장물이자 슈퍼로봇, 간혹 괴수물에 가까운 요소들까지도 섞여있다. 괴수 취향이라… 마크베의 노골적으로 킹슬라임스러운 메카도 만만치 않기는 하지만, 역시 100이면 99명은 반드시 이것을 꼽고 말 것이다: MA-04X 자쿠레로. 그 환한 미소와 예쁜 이빨, 얼굴이 몸의 절반인 둥글둥글한 체형으로 칼을 들고 날아오는 이 녀석 앞에는 오타쿠들이 아무리 모여서 머리 싸고 만든 어떤 리얼한 설정도 소용없다! 그런데 바로 그 때문에 일부 건다머들에게는 더욱 더 사랑받는다. 당연하다면 당연한 거지만, capcold는 이쪽 부류에 속한다… -_-; 그래서, 이번 겨울에 틈틈이 손질해서 만든 구판 자쿠레로. 키트의 자세한 사항은 유리달님 블로그를 가보면 잘 정리되어 있으니 생략. 항상 그렇듯 큰 개조 없이 설정에 가깝게 만드는 정도…로 하려고 했는데, 디오라마에 쓰라고 1/550 꼬마 자쿠레로까지 부록으로 포함된 나름대로 25년전에는 고품질 키트. 그래서 큰 녀석은 약간 추가 손질, 작은 녀석은… 뭐, 기대하시라.
…표준각도에서 한 장. 색조는 샛노란 색은 좀 그래서, 보통 사막전에 사용할 법한 색조합 사용.
…정면샷. 다른 모형에서 빌려온 스티커가 좀 질감이 뜨는 편이라서, 코에 뭐 난 것 같다. -_-;
…위에서. 단차 제거 사포질과 민둥산에 패널라인 추가. 물론 잘 못그어서 미묘하게 우둘투둘.
…측면샷. 둥글둥글. 받침대는 예쁘게 칠하기 귀찮아서 놋쇠 질감으로 드라이브러싱.
…등짝 좀 보자. 여튼 깔끔버전.
…팔 가동이 된다. 어깨 돌리고 펼치고 칼 돌리고. 부품 내구성은 물론 꽝.
…뒤집혀서 아둥바둥.
…메인 엔진부. 의외로 디테일이 꽤 좋다.
…입속에는 대포. 이빨은 번쩍.
…어흥 포즈. 위압적이면서 동시에 무지 웃기다는 것이 이 메카의 진정한 매력.
!@#… 그리고 작은 녀석은… 약간 개조했다. 같은 모양으로 두 개 만들면 심심하니까. 그렇다면, 이전에 볼 구판으로도 그랬듯… “Ver Yb”에 도전. 코드네임…”요츠레로“!
…표준각도. 붓칠이 좀 불균질해서 확대하면 좀 부실. 왠지, 약간 점토인형 삘도 난다. -_-;
…입속엔 대포.
…Ver Yb의 트레이드마크, 방열 안테나 4개. 이걸로 지온은 10년은 더 귀여움 받을 수 있다!
… 너도 등짝 좀 보자
…요츠바랑 나잡아봐라 모드.
…요츠바 끌고가기 모드.
…요츠바 메카 시리즈 1탄, 요츠볼과 함께.
…큰녀석과 작은 녀석. 어흥 브라더스.
PS. 사실 G아머 모드의 건담 1/550도 동봉되어 있는데, 먼 훗날에나 만들 수 있을 듯. 방치중. 1/550 스케일 자체가 엄청난 무리는 아니지만, 부품이 워낙 분할이 많이 되어 극악으로 작다.
!@#… 차기 Ver.Yb 추천 받습니다. 가능하면 소축적 구판, 가능하면 괴메카.
— Copyleft 2007 by capcold. 이동/수정/영리 자유 —
처음보는 메카닉인거 같아요 구체적으로 어느작품에서 나온것인지 여쭤봐도 될련지요? -_-;;
앗?! 일년전쟁이군요… 모형의 사진에 시선이 팔려서 그만… -_-;;
급질문전환!!> 몇화정도에서 나온걸까요? 그것을 기억하시긴 힘드시려나요?
또 질문하나더,(사실은 이게 본 목적..)
미국의 마블코믹스 같은 회사들은 스파이더맨이나 엑스맨같은 작품들이라도
작가에 따라서 시리즈도 틀리고 또 내용이나 그림들도 틀린데요.
이 회사들에 속한 작가들은 수익을 어떻게 얻는지 궁금합니다. 일본처럼 잡지연재식은
아닌거 같고.. 뭔가 다른 방식이 있는것 같은데.. 갑자기 매번 뜬금없는 질문으로 찾아와
죄송합니다. -ㅂ-;
언제 한국오시는 날이라도 블로그에 공지해주시면 쿠쿠와 같이 공항에 마중이라도…
!@#… nykkun/ 기억이야 잘 안나지만, 찾아보는 거야 금방이지…;; 바로 32화 ‘강행돌파작전’ (리뷰는 여기). 참고로 자쿠레로 메카 정보 링크는 여기. // 그리고 미국 대형 프로덕션의 고용제 작가들은 보통 계약된 스토리 분량에 대한 작업 고료로 받지. 즉 작품 단위로 받는 것이 아니라, 작품 내의 작업 참여 단위로. 다만 일부 회사들은 작업에 참여한 작가진들에게 라이센스권까지 일부/전부 부여해서 차후 활용(단행본화, 관련 프랜차이즈 등등)에 대해서 일정 퍼센트를 지불해주기도 하고. 다만 모든 것은 개별 계약 나름. // 한국에는… 언제 한번 들어가보려나…-_-;
역시 캡콜선생님도 저 감동의 가이드 주소를 인용하시는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