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만화의 창작'(스콧 맥클라우드) 출간

!@#… 옙, 나왔습니다. 날이면 날마다 나오지 않습니다. 스콧 맥클라우드의 ‘만화의 창작 Making Comics’ 한국어판이 출간되었습니다. 만화판은 물론 대중매체 분야 전반에서 표준 레퍼런스 가운데 하나가 된 ‘만화의 이해 Understanding Comics’, 산업에 대한 문제제기와 온라인의 활용에 대한 제시 덕에 HCI 분야에서도 주목하게 만든 후속작 ‘만화의 미래 Reinventing Comics’의 뒤를 잇는, 이 시리즈의 내용적 완성편. 이제 서점에 깔렸습니다. 원래는 제가 참여한 책 같은 것이 나와도 캡콜닷넷에서 별다른 개별 언급을 하지 않는 편인데(…), 이것만큼은 좀 특별 취급. 그냥 특별 취급이 아니라, 특설 해설 페이지까지 마련했습니다: http://capcold.net/mccloud.

그저 기법서가 아니라 창작의 틀 자체를 해부하는 책으로, 전작이 조금이라도 흥미로우셨던 분들이라면 단 1mg의 망설임 없이 지르심이 마땅하다고 단언합니다. 특히 대중문화의 창작 관련 뭇 커리큘럼들은, 이로써 다시금 업그레이드를 강요받게 되었습니다.

!@#… 여튼 이로써 뭔가 ‘한 세트’를 완성시켰다는 느낌입니다. 다음에는 저도 거인의 어깨 위에 서야 할 차례겠지요(만약, 부지런할 자신이 있다면).

Copyleft 2008 by capcold. 이동/수정/영리 자유 —

Trackback URL for this post: http://capcold.net/blog/1676/trackback
16 thoughts on “[광고] ‘만화의 창작'(스콧 맥클라우드) 출간

Trackbacks/Pings

  1. Pingback by capcold님의 블로그님 » Blog Archive » ‘본좌’의 승리 -『본격2차세계대전만화』[기획회의 235호]

    […] 한 호 분량 건너뛰고(직접 번역한 책 ‘만화의 창작‘에 대해서 도서리뷰를 하는 건 좀 이상하겠다 싶어서 234호는 대타로 […]

  2. Pingback by capcold님의 블로그님 » Blog Archive » 2008 capcold세계만화대상 발표

    […] 특설 페이지 -구글크롬만화 -만화의이해연작 […]

Comments


  1. 정말 수고 많이 하셨습니다. 캡콜드님. 캡콜드님께서 이 책의 번역을 끝내시기만을 기다리고 있었거든요. 그리고 번역뿐만이 아니라 해설 페이지까지 마련하시다니. 아직 번역본은 예악만 하고 보진 못했지만, 번역의 노력과 정성이 느껴집니다. 책이 오기만이 기다려지네요.

  2. 얼마 전에 다시 나온 [만화의 이해] 뒷 표지날개에 광고가 있어서 기다리고 있었는데, 이제 나왔군요. 연휴 끝나면 사러 가야겠습니다. 번역자가 특별 할인이라거나, 사인이라거나, 기타등등 이벤트는 없나요(…).

  3. 만화의 이해/미래는 학교도서관에 있는터라 사고싶은 걸 참아왔지만…
    이건 참을수 없는 뿜뿌질이 올라오는군요.
    성묘 갔다오고 바러 사러가야겠군요.

  4. !@#… nomodem님/ 뭐랄까, 기계처럼 책과 논문과 작업들을 찍어내는 사람들이 주변에 허다해서…;;;

    김치샐러드님/ 특히 이번 책은 우여곡절이 좀 많았죠. 문자 그대로, 퐈이널리!

    네이탐님/ …그렇게 이야기하셨다가, 혹 제가 놓친 오타를 한 웅큼 발견하신다든지 :-)

    의명님/ 지구 반대편에서 특별 사인회를 개최하도록 하겠습니다. (핫핫)

    언럭키즈님/ 그런데 은근히, 이 책 자체가 전작 두 권에 대한 뽐뿌역할을 하는 방식이라서 결국 세트로 구비하시게 될지도요. (핫핫)

  5. 주문했습니다.
    싸게 산다고 온라인으로 주문했다가 검색창에 3권이 한꺼번에 튀어나와서 유혹하길래 결국 캡선생님의 우려대로 세트 구비를 했다죠.
    구매자체는 엄청나게 만족하지만..9월 남은 2주는 좀 힘들어 질 것 같아 걱정입니다.

  6. 오 축하드려요. 제발 잘 되어서 오래오래 살아남아 고전이 되길… (속이 살짝 쓰려오는 이 느낌은… 아무것도 아닙니다. 아흑 ㅋㅋㅋ)

  7. !@#… 수선님/ 대신 다른 좋은 작업 기회 많이 생기겠죠 :-) 아니, 생기도록 만들어야죠.

  8. 전작들은 자취방을 오가며 분실. 완간기념으로 한질 질러야 하나….

  9. !@#… 모과님/ 세트로 사면 뭔가 한정판 피겨라도 끼워준다든지(핫핫) 하는 특전이 있었으면 더 좋았을텐데 말이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