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72 레드테일. [카우보이 비밥, EX]

!@#… 정통파 전함/비행기류에 맛들이기에는 밀리매니아 성향이 너무나도 희박한 capcold. 그래서 SF 기체들에 더욱 끌린다. 여튼, 저번에 소드피쉬를 소개했으니 이번에는 굳이 말하자면 그 파트너(?)라고도 할 수 있는 기체들도 해보자. 컬렉션의 혼… 을 불태우고 싶지만, 실제로 제트 블랙의 해머헤드도, 온 팀의 보금자리인 비밥호도 구할 수 없었다(극소량 한정생산 레진킷이 한때 있었다고는 하지만…). 소드피쉬 외에 유일하게 그나마 보급가능한 인젝션 키트로 나와준 것은 페이 발렌타인의 레드테일. 하지만 소드피쉬만큼이나 지금은 레어 키트가 되어버렸다. …그런데! 모 쇼핑몰에서 기적적으로 물량확인! 냉큼 질렀다. 보니까, 아카데미 정식 수입품으로 당시 들어왔던 것이, 우연히 어디 창고에 있었던 듯. 소드피쉬2는 2000엔짜리 무분류 저가 키트였다. 그런데, 역시 그걸로는 장사가 힘들다고 생각했는지, 레드테일은 무려 EX 레이블로 환승. 덕분에, 가격은 거의 두 배. …라고해도, 애초에 소드피쉬를 구하면서 프리미엄을 지불했기 때문에, 내가 지불한 대가로는 오히려 더 쌌다고도 할 수 있다. 하기야 건프라 PG 급, 고가 MG 급들을 지르는 뭇 모델러들에 비하면 나는 하염없는 절약형 인간.

!@#… 여튼 이게 그 키트다. 프로포션은 나름대로 만족할만 하지만, 가격대비 만족도는 무진장 떨어지는 녀석. 크기, 무척 작다. 작동? 거의 안된다. 레드테일이라면 당연히 주차모드시 팔이 올라가는  정도는 해줘야 할텐데, 그냥 스탠드로 만족하란다. 쓰잘데기 없이 색사출 같은 거에 돈낭비하고… 어차피 이런 류 모형은 완전도색이 아니면 도저히 퀄리티가 안나오는데. 그럼에도 불구하고 조종포드는 소드피쉬와 완전 동일(설정상으로도 그렇다), 피겨 부록 첨가 등 소드피쉬와 한세트라는 자기주장은 엄청나게 강력하다. 음음음… 뭐, 어쩔 수 없지. 말이 길었다. 사진 나간다.

 

…부품도. EX 레이블인 주제에 무려 스티커를? 역시 막판에 환승한 티가 팍팍 난다. 부품수도 많지 않다. 작동성이 꽝이라는 반증.

… 피겨의 재질은 좀 더 말랑말랑. 캐노피는 이전의 그냥 클리어에서, 설정색 클리어로.

…짜잔. 그래서 다 만들면 이렇게 생겼다. 다량의 접합선 수정. 기체색은 사실 설정색보다 좀 더 톤 다운, 그리고 블루톤으로 바꿨다. 설정색은 원래 보라색에 가깝지만, 이쪽이 좀 더 ‘리얼’해 보이니까. 소드피쉬2 때도 설정색보다 훨씬 어두운 붉은 색으로 했듯이.

…정면 샷. DVD케이스를 배경으로 하고 보니, 작은 크기가 더욱더 드러난다. 게다가 사실 구조가 좀 썰렁하기도 하다.

… 위에서 보면 더더욱 밋밋.

…그나마 옆에서 봐야 가장 든실해 보인다. 팔이 가동되지 않아서, 스탠드 없이는 제대로 못선다.

… 꽁무니. 그나마 붉은 꼬리는 위 아래로 움직인다(뭐하러?)

…스탠드 끼운 상태에서의 내려보기 각도.

…조종 포드 구조는 소드피쉬2와 완전 동일. 안에 들어간 조종사 피겨만 페이로 바뀌어 있다. 크기 관계상, 색을 칠하고 나면 누군지 알아볼 수 있을 정도만의 디테일.

…조종석 앉은 자세가 미묘하게 껄렁했던 스파이크와 달리, 앞으로 구부리며 도전적인 자태다. 캐릭터 성격을 반영해서 섬세한 부분에서 신경을 써줬다. 하지만 덕분에 뚜껑이 제대로 꽉 안닫힌다…–;

…최근 도입한 신무기, 맥기 마커로 라이트 부분을 칠해봤다. 결과는 대성공. 무척 반짝인다.  

… 결국 모두 이 장면을 연출하기 위한 것. 격납고에 아무렇게나 쳐박아넣은 느낌의 소드피쉬와 레드테일. 딱 봐도, 레드테일의 몸집이 소드피쉬의 절반여밖에 안된다…;;;

 

—- Copyleft 2004 by capcold. 이동자유/동의없는개작불허/영리불허 —-

Trackback URL for this post: http://capcold.net/blog/401/trackback
2 thoughts on “1/72 레드테일. [카우보이 비밥, EX]

Trackbacks/Pings

  1. Pingback by Inki, Kang

    capcold님의 블로그님 » Blog Archive » 1/72 레드테일. [카우보이 비밥, EX] http://t.co/6VnmqRz 오오 소드피시와 레드테일을 제대로 도색하면 이런 작품이.. 그러나 나는 건담마커와 네임펜으로만 끄적끄적해서 끝..

Comments


  1. [네이버덧글 백업]
    – 클라우드 – 결국 구하셨구만. 페이가 무진장 험하게 몰고 다니는 걸 감안해서 웨더링을 쪼금 추가해주시면 어떨런지? ^^ 그나저나 소드피쉬 무지 부럽다. 나는 눈씻고 찾아봐도 못구했었는데. 2004/12/31 16:17

    – MJ – 정말 멋지군요…잘보고갑니다… 2005/07/09 10:5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