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하] 김민수 교수 재임용 예정. 이제 첫발.

!@#… 축하합니다! 김민수 서울대 미대 교수, 교육마피아에 의한 부당한 축출에 항거한지 7년여만에 결국 고법의 승소판결을 바탕으로 다시 강단으로 가는 길이 열림.

하도 오랫동안 끌어온 것이라서, 무슨 사건이었는지 사람들이 다 잊어버렸겠다. 한번 다시 좀 참조하자.

…한마디로 요약해서, 학문적 소신으로 원로들의 치부를 찔렀더니, 냉큼 짤린거다.

!@#… 복직이 아닌 재임용. 교수니 원로니 하는 고상한 명칭을 간판으로 한 교육마피아들의 여전한 궁시렁거림과 무책임함. 무엇보다, 지난 7년간의 시간과 에너지 손실. 극적인 승리따위, 현실에는 당연히 없다. 하지만 이제 첫걸음이다. 후학들이 미대 원로 교수들의 친일행적을 비판하는 것 정도는 당연히 이루어질 수 있는 풍토가 만들어지고, 정당한 평가가 아닌 마피아식 신디케이트로 누군가를 축출하는 것은 ‘행정절차’가 아니라 ‘악행’이라는 것이 당연시되는 상식적인 사회를 위한 첫걸음이다.

Trackback URL for this post: https://capcold.net/blog/476/trackback
2 thoughts on “[축하] 김민수 교수 재임용 예정. 이제 첫발.

Trackbacks/Pings

  1. Pingback by capcold

    [네이버트랙백 백업]
    서울대 미대 디자인학부 교수들, 사이좋게 미치다 02/22 22:37 캡콜드(capcold)

Comments


  1. [네이버덧글 백업]
    – 玄武 – 이야, 드디어 복직되시는군요. 벌써 7년이라… 2005/02/02 22:3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