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랜드, 손쉽게 도덕성을 구입할 기회를 주다

!@#… 이전에 이야기한 돈 주고 도덕성을 소비하는 이야기에 대한 후속 가이드. 최근, 큰 비용 안들이고 상당한 품질의 도덕성’을 구입할 수 있는 기회가 생겼다. 어떤 도덕성을 구입할 수 있냐하면, 이 사회의 정당한 노동 질서에 기여했다는 만족감 (관련내용 클릭… 이랜드 사측이 농성장을 용접으로 봉쇄했다는 쇼킹한 인권 사건보다, 이런게 진짜 ‘안건’이다). 다음에 링크된 포스트를 보면서, 이왕 쇼핑을 나가려면 거기에 명시된 가게들의 옆 점포에서 물건/서비스를 사면 되겠다. 물론 그런다고 이랜드가 당장 망하거나 사측이 백기를 들지는 않겠지만, 최소한 “노동인력을 쌍팔년도처럼 야매 경영하면 사람들이 싫어하는구나”라는 메시지 정도는 남길 수 있겠지.

http://fruitsmilk.egloos.com/3286909

07/20 추가: 배너달기 운동 합니다. 여기 클릭.

Copyleft 2007 by capcold. 이동/수정/영리 자유 —

Trackback URL for this post: https://capcold.net/blog/939/trackback
5 thoughts on “이랜드, 손쉽게 도덕성을 구입할 기회를 주다

Trackbacks/Pings

  1. Pingback by Madian's weblog

    이랜드 불매운동을 생각하시는 분들을 위한 팁…

    링크 글 : 니야 님의 외계인 교차점, 이랜드 불매운동일목요연하게 이랜드에서 운영하거나 국내에서만 대행영업을 하는 외산 상표들이 정리되어 있습니다.왜 이랜드 불매운동이 요즈음 세간…

  2. Pingback by Vincent's Blog

    빠른 차, Tracy Chapman, 이랜드 사태…

    1. 주말에 예전에 쓰던 HDD를 정리하다가, 한동안 잊고 지내던 곡들을 발견하고 iPOD에 챙겨 넣어 뒀었습니다. 그 중에 Tracy Chapman의 “Fast Car”가 있었고, 출근 길에 듣다가 뜬금도 없이 콧등이 시…

Comments


  1. 많기도 해라. 이랜드를 최대한 피하려고 했는데 니야님 덕분에 더 피하기 쉬워졌네요. 이걸 찾아주신 capcold님도 감사합니다.

  2. 에고..

    주로 이용하는 곳이 많군요. 홈에버 라든가.. 퓨마, 하우유는 살땐 여기! 라는 명시를 해정도로 각인 시켜놓은 곳인데..

    나름 씁쓸하지만.. 자제 해야겠군요..

  3. !@#… 네이탐님, Js님/ 명심하실 것이, 누구 도와준다는 마음보다는 “이런 곳의 상품을 사면 내 마음이 개운치 않아서 구매의 만족감을 느낄 수 없어!” 라는 생각으로 접근하시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