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터백업 2011년 1월 4주까지

!@#… 떡밥 단편들의 북마크와 간단멘트 기록용 트위터@capcold, 그 가운데 새글 알림과 별 첨가 내용 없는 단순 응답 빼고 백업. 가장 인상 깊은 항목을 뽑아 답글로 남겨주시면 감사(예: **번). RT로 시작하는 항목은 내 글이 아니라 그 분 트윗의 RT(재송신).

 

31. 29. 28. 23. 뉴미디어와 사회변혁. 늘 반복되는 호사가들의 오버질에서, 관심효과는 얻어내되 단순화로 인한 폐해는 최소화할 수 있는 방법을 찾아내는게 절실하다.

32. 30. 14. RAW. DATA. NOW.

13. 모 유명인의 하한선 드립 관련. “그보다 내 개그에 웃어주는게 마음의 하한선”이라고 쓰려다가 참았다.

12. 연예인의 고급옷이나 까는 너님들은 바보에요, 라는 식의 화법은 한 줌의 사람들에게 통쾌하고 나머지 사람들은 모두 콩으로 메주를 쑨대도 더 이상 듣지 않을 적으로 만든다. 멋적은 깨달음을 얻고 슬그머니 의견을 바꿀 수 있도록 하는 방식이 중요하다.

10. 좋은 내용들이 나올 수 있는 쓸만한 컨셉이라고 보는데, 어째 몇몇 고정독자들 빼고는 따로 챙겨읽지 않는 듯한 인기 참 없는 릴레이. OTL

8. 좌파적 지향을 위해서는 우측도 동의할 수 있는 ‘고리’를 만드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Sun, Jan 23

  1. 19:03 작전 성공 장병들에게 박수, 선내 대피실 반드시 의무화하자, 미결 사례는 또 다른 조건이니 합당하게 대처하길 희망, 다양한 층위의 수탈이 주는 정치경제적 댓가에 대해 관심 환기. 내 경우는 이게 전부다. 며칠동안 뉴스를 과점해야할만한 꺼리가 없더라고.
  2. 17:22 RT @welovehani: 해적소탕 직후 청와대가 언론보다 대통령의 담화를 먼저 내보내기 위해 별별 노력을 다 기울였었군요. 대통령의 성과를 홍보하기 위한 노력이 눈물겹군요. 한겨레가 보도. http://j.mp/dLPXx3
  3. 04:26 남기한엘리트만들기, 오늘 연재분에서 주인공들의 과거 타임슬립 관련 세계관 설명이 꽤 만만치 않다. http://3.ly/FdAw 매트릭스 연작 같은 작품에서 바랬던 것이 바로 이런 세계관이었는데.
  4. Sat, Jan 22

  5. 17:54 자기 필요에 의해 그 위치에 올려놓고는, 모든 것에 대한 원인으로 간주하며 모욕과 경외심으로 복종하는 대상으로 치환하기. 그걸 빌미로 정작 사회시스템을 정비하는건 슬쩍 망각. 대통령을 대하는 어떤 이들의 자세는 가히 종교와 닮았다.
  6. 06:15 RT @wimrampen: One of the best around! RT @GrahamHill: @DesignThinkers LIke Roberta Tassi’s excellent Service Design Tools site http://i
  7. 01:40 충격이면 충격이지 ‘충격’은 또 뭥미;; 제발 기자로 고용했으면, 글쓰기 교육부터 좀. http://3.ly/YbVs
  8. Fri, Jan 21

  9. 23:47 소말리아 해적 잡담 http://bit.ly/f7ATwY (by @ravenclaw69) 단순한 선악구도와 그걸 뒤집는 전복같은게 아니라, 앞뒤 맥락을 좀 더 보충하면 이렇게 복잡미묘한 상황.
  10. 19:17 “부자가 존경받는 사회” 따위는 필요없다. 감정적으로도 이상하고, 논리적으로도 허술하다. 그 대신 “성실한 고액납세자를 헹가레쳐주는 사회”를 만들자면 좌우 모두 동의할 수 있지 않을까.
  11. 00:33 서울시장 찍고 대선출마하시면 저와 경쟁하시겠군요 RT @coldera 사실 전 ‘대선출마’ ‘세계대통령 취임’ ‘친구력 선포’ 등을 하고 싶은데…(먼산) RT @capcold: https://capcold.net/blog/6810
  12. 00:24 “내가 서울시장이라면” 릴레이: 정보도시, 참여도시 https://capcold.net/blog/6810 | @gorekun님께 말려들어 릴레이에 참여. 다음으로 @coldera님과 @so_picky님께 바톤을 드립니다 :-)
  13. Thu, Jan 20

  14. 15:03 버블볼을 “14살 천재 소년 대박” 운운하는거야 그냥 선정성이려니 해도, 코로나라는 용어가 등장하는 종이언론사 기사가 달랑 하나(및 그걸 제공받은 것과 베낀 것)만 검색되는건, 성공에만 관심있지 정작 성공의 방법에는 관심 없다는 반증일지도.
  15. 14:45 신정환이 비싼 옷을 입고 돌아왔다고 까는 분들의 눈높이에 맞추기 위해, 그 수많은 비리재벌들은 법정에 병원복과 휠체어를 타고 오나보다.
  16. Wed, Jan 19

  17. 17:44 “삼성불매가 (마음의) 하한선” 드립에 무턱대고 감동하지 않는 것이 이성의 하한선인 것 같다. OTL
  18. 06:09 미국 주 법안진행상황, 이슈분야, 후원자금, 인물정보 등 수많은 입법 정보를 깔끔간단하게(!) 뽑아내는 비정부비영리 서비스 http://www.opengovernment.org 개장. 한국판으로 번안을 강력 추천한다.
  19. 04:44 친정권언론사 주도 종편방송 무더기 허가로 판을 벌여놓은 최시중 방통령, 이번에는 대형광고주들 단체 소집 http://3.ly/MxRz …이쯤 가면, 일일이 조폭에 비유하는 것 조차 귀찮다.
  20. 03:38 트위터 한국어서비스라… 메뉴 한국어화가 필요했던 이들이 적지 않다는 것은 알지만, 그보다 2글자 넘어갈 때 한국어 검색의 틔미함은 언제 해결해줄건가.
  21. 03:13 WTF;; 내부고발문화의 싹을 밟아버리는구나 RT @taehee_lee 이석현 의원이 서울대 부정입학으로 궁지에 몰리자, 제보자의 신원을 일부 공개했다. http://bit.ly/fgjkAN 언론이나 정치나 진실을 밝히려는 이는 끝까지 보호해줘야 한다
  22. 00:04 @GoEuntae @taeri77 @Be_Real96 그 결과 나중에 주인공의 피부가 단련되어 금강불괴로 진화… 속편: “베니스의 차력인”
  23. Tue, Jan 18

  24. 23:43 ‘베니스의 상인’에서 샤일록이 “살을 피 안 흘리고 베어가등가”라는 판결도 충족하고 돈 못 갚은 주인공도 괴롭힐 수 있는 방법으로, 죽을 때까지 매일 머리카락을 한웅큼씩 뽑아가면 되지 않을까 생각한 적이 있다.
  25. 23:32 영화 ‘소셜네트워크’ 첫 시퀀스 술집 대화 장면은 아이러니컬하게도 페북보다 트위터에 대한 비유로 더 적합하다. 대화별 쓰레딩 없이 단선적 시간흐름에서 발화자가 일방적으로 계속 다음 토픽으로 건너뛴다. 지금 나처럼.
  26. 21:52 미국사례지만, 전문분야에 대한 식견으로 자체 콘텐츠로 집필 활동을 하는 블로거들이 활동을 접게 되는 이유. http://3.ly/Qduc 아니 사실 남 이야기가 아니다.
  27. 21:42 “오바마연설이 보여준 대통령政治의 힘” http://bit.ly/f9YT9i (via @estima7) 연기력 문제일리가. “책임공방보다 단합”은 피해자에 가까운 처지에서 꺼내야 관용의 감동이 있다. 상황에 책임이 꽤 있는 쪽에서 말하면 짜증날 뿐.
  28. 20:24 혁명정국 튀니지, 반정권 블로거 출신 장관 탄생 http://bit.ly/dTpNR5 페북이니 트위터니 기술 자체가 관건인게 아니다. 정권의 정보 억압이 심한 곳에서, 당대 기술을 최대한 써서 독재반대와 인권 정보를 흐르게 한 것이 유효했다.
  29. 04:58 조선초기의 전통건축기술은 실로 놀라운 수준이었던 것이다 http://3.ly/FnfZ
  30. 03:27 [캡콜닷넷업뎃] 겹치고 변화하는 이야기 – 아스테리오스 폴립 https://capcold.net/blog/6806 | 지난 호 기획회의 서평. 이야기의 일부가 되어있는(!) 형식실험은 언제나 반갑다.
  31. 02:15 이전에 언급한 미국의 내부고발자 보호법 강화안 http://3.ly/FDwb 상원에서 익명의 의원에 의하여 상정 좌절. 공영방송 NPR, 청취자들한테 그 의원이 누군지 알아내자 공개 제안. 좀 멋짐. http://3.ly/Mt5X
  32. Mon, Jan 17

  33. 22:34 소녀시대 성상납 만화 완전 해체 http://www.ddanzi.com/news/55141.html 연예저널리즘이라는 것이 원래는 소문전달 TV프로줄거리요약 보도자료복사 소설창작 따위가 아니라는 것을 새삼 기억하게 해줬다.
  34. 20:05 억압적사회의 변혁은 위키릭스로 일어나지 않는다. 민주정 자각, 합의된 구체적목표, 정보생산/소통경로, 결정적사건 등 많은 조건이 신기하게 맞아떨어진 찰나 비로소 발생. 각 사회별로 가장 결여된 부분 위주로, 최대한 많은 조건들을 늘 준비해놓을수밖에.
  35. 17:30 RT @iamsummerz: @asincho @capcold 인터넷이 돈이 된다더라! 블로그가 돈이 된다더라! 트위터가 돈이 된다더라! 페이스북이 돈이 된다더라! 뭐 이런 것도 있죠;;
  36. 17:09 RT @yyahn: + 그리고 지저분한 데이터로부터 결과물을 뽑아내는 과정을 자세하게 블로깅 했네요. 구글 refine 이용하기, 플래쉬, PDF, HTML로부터 데이터 추출하기등 유용한 팁이 가득. http://t.co/wiFe9Mg
  37. 17:07 @asincho pc통신이 세상을 바꾼다!아니더라. 팩스가 세상을 바꾼다!아니더라. 복사기가 세상을 바꾼다!아니더라. HAM이 세상을 바꾼다!아니더라. 더 많은 개인에게 발화 및 교류를 가능하게 하는 매체기술의 등장때마다 있는 hype죠;; [in reply to asincho]
  38. 17:02 RT @yyahn: 크라우드소싱과 데이터 저널리즘을 결합해내고 있는 프로푸블리카 (http://t.co/TYo8WxA) 가 의사들이 제약회사들로부터 받는 돈을 조사해서 공개했습니다. http://t.co/V15LLoR 회사별, 주별로 자세하게 …
  39. 16:07 @minoci @npool Storify의 장점은 트윗뿐만 아닌 여기저기서 쉽게 자료들을 인용 합치고 재구성하고 텍스트 검색까지 가능하다는 것이죠. 단점은 외부서비스 임베딩이라서, 구글검색시 그걸넣은 사이트가 아니라 Storify로 간다는 점. [in reply to minoci]
  40. 06:10 @gorekun 사실 기무사는 호기심 많은 기관이라서 “그래, 왜?”라는 이름입니다. 물론 뻥입니다. RT @eyedaho2010 “그래?”는 제주도 말로 “기~?”입니다. “왜?”는 제주도 말로 “무사?”입니다 [in reply to gorekun]


Powered by twtr2src.

Copyleft 2011 by capcold. 이동/수정/영리 자유 —    [ <–부디 이것까지 같이 퍼가시길]

Comments are clo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