표현의 자유 보호 캠페인: “표현의 자유가 눈내리는 동네”

!@#… 내일부터, 이명박 정부와 한나라당 국회가 주도하는 언론법 개악에 반발하여 언론노조가 총파업에 들어갑니다. 그런데 이번 한나라당 국회에서 통과시키려는 것은 언론법과 집시법 개악, 사이버모욕죄 도입 등 표현의 자유 침해 종합선물세트이다보니, 좀 판돈이 쎕니다. 그렇기에 날치기 통과를 막기 위해 민주당 등 원내 야당들은 국회 내 결사저지를 선언했습니다. 진보신당이든 온갖 여타 사회단체들이든, 이번 건에 대한 강력한 반대를 표시하고 있습니다. 각종 일반 여론조사도 회의적 의견들이 넘쳐납니다. 하지만 그만큼 통과시키려는 작자들의 의지 또한 강고해서, 무려 ‘비겁자 응징법‘같은 유치찬란한 개념까지 동원했습니다. 100분토론에서 한나라당 나경원 의원이 진중권 유시민 신해철 김제동에게 처절하게 발리는 것 즐거우셨나요? 하지만 그들은 아무리 논리로 발려도, 아무리 바닥이 드러나도 굴하지 않습니다. 그저 부지런하게 국회에서 날치기를 할 뿐. 여튼 바야흐로, 파국을 막기 위한 개판 4분전의 대접전입니다. 그런데 이왕 이렇게들 시끄러운 상황, 오지랖이 트레이드마크인 블로고스피어도 뭔가 동참하면 더 재미있지 않겠습니까.

!@#… 블로거로서 표현의 자유 수호 지지, 그 흐름에 여하튼 동참한 언론노조의 파업에 대한 지지의사를 표현하는 방법은 여러가지 있을 것입니다. 아예 결연한 의지로 모든 포스팅에 말머리를 붙이는 것도 방법이고, 오로지 언론노조 파업이나 그 바탕에 있는 표현의 자유 수호에 대해서만 쓰는 것도 방법이고, 블로그 자체를 파업하는 것도 방법이겠지요. 하지만 적극적이고 선명할 수록 난이도도 높아지는 것이 세상의 이치. 말머리를 붙이는 것은 정작 본문의 내용하고 맞지 않으면 효과가 애매해질 때가 종종 생기고(예: [언론노조파업지지] 요새 한국신문 기사들 조낸 쓰레기), 언론노조 파업이나 표현의 자유에 대해서만 쓰면 세상이 재미없어지고, 블로그 자체를 파업했을 때 주목을 끌 수 있는 인기 블로거는 한정되어 있습니다(하하). 그래서, 일반 블로거들이 쉽게 참여할 수 있는 것은 뭐니뭐니해도 시각적 상징이라고 봅니다. 촛불 배너가 그랬고, 그때 너는 검었다 캠페인이 그랬죠. 자유로운 평소의 모습을 계속 보여주면서도 뭔가 일상적인 각오가 눈으로 보이는 것.

!@#… 그런 의미에서,

“표현의 자유가 눈내리는 동네”

캠페인을 제안합니다. 눈이 쌓이듯 표현이 쌓여가는, 우리들의 공간이 표현의 자유가 눈내리는 동네가 되었으면 하는 기원을 담는 것입니다. 자그마한 눈송이들이 쌓여서 산사태가 일어나듯, 표현의 자유 수호를 위한 작은 참여들이 모여서 언젠가는 무언가 큰 것이 되어주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말이야 거창하지만, 문자 그대로 블로그 위에 ‘표현’이라는 이름의 눈이 계속 내리는 것이죠. 이번 겨울동안 써먹기에는 딱입니다.

방법도 간단합니다. 각자 운영하는 블로그 혹은 기타 홈페이지의 스킨에 한 줄만 추가해 넣으면 됩니다:

<script type="text/javascript"
src="http://member.jinbo.net/capcold/snow/script/snowstorm.js"></script>

이글루스 같이 script 태그를 안먹는 곳이라면, 이렇게 해보세요:
설정(config) -> 블로그스킨 -> 소스편집 -> ‘html편집’ 창에서 맨 윗줄에 다음 소스를 추가. 아, 티스토리의 경우는 <body> 태그 밑에 넣어야만 모양이 안 찌그러지는 스킨도 있다고 합니다.

<script a='<>'="text/javascript"
src="http://member.jinbo.net/capcold/snow/script/snowstorm.js"></script a='<>'>

좀 더 빡쎄게 사용자 자유도를 막아놓은 네이버나 싸이 미니홈피 그런건 뭐 답이 없습니다. 그냥 적당히 눈내리는 아이템 아무거나 하나 달아놓으시면 대략 세이프. [추가: 스크립트 불가 블로그들을 위한 눈내리는 타이틀 이미지와 사이드바 배너 만들었습니다. (클릭!)] 그래도 내 블로그 엔진에는 도저히 안들어간다는 분들은 여기 리플달면 같이 고민해보죠.

(주* 혹시 여력이 되시는 분들은, 직접 이거저거 자신만의 눈내리는 표현의 자유 모습을 만들 수도 있습니다. 예를 들어 방긋 웃는 미소년소녀가 하늘에서 떨어진다든지. 제가 활용한 기본 소스는 이것을(클릭) 바탕으로 눈송이만 조절했습니다)

(추가** 혹 방문객분들이 CPU부하 문제를 항의하신다면, 사이드바 적당한 곳에 다음 코드를 삽입하셔서 눈을 멈출 수 있게 해주시면 좋습니다:

<a href="javascript:snowStorm.stop()">눈그만</a> /
<a href="javascript:snowStorm.resume()">눈계속</a>

!@#… 아, 물론 언론노조는 밥그릇 보장을 위해서 싸우고, 야당은 야당으로 힘을 과시하기 위해 싸우고, capcold같은 얼치기들은 그저 폼잡기 위해 편승하는 것일 수 있습니다. 하지만 뭐, 상관 없습니다. 어딘가로 가기 위한 최소한의 공통분모 만큼만 지지하고 뜻을 같이하면 되니까 말입니다. 표현의 자유를 최대한 보장하며 발언의 위축효과를 방지하고, 그 안에서 합리적 틀을 찾아나가며 담론도 그리고 결국 세상도 발전을 하는 것이 바람직하다는 그야말로 원론적인 전제만 공유한다면 충분합니다. 전문적 저널리즘이라면 방송의 공공성을 생각하는 차원에서, 나가서 항의할 권리를 위해서라면 그것을 위해서, 온라인에서 열린 소통을 하기 위해서라면 또한 그것을 위해서 각자 동참할 이유가 되어줍니다. 물론 사이버모욕죄는 반대하지만 신방겸업은 찬성하는 좀 더 정밀한 입장들도 가능합니다. 하지만 종합 선물세트로 모든 것을 일괄 통과시키려고 하는 세력에는 최소한 반대해야 그 정밀한 입장도 충족할 수 있겠죠. 뭐 그러니까 이런 제안도 하는 것 아니겠습니까.

!@#… 여튼 여기까지 굳이 읽으셨다니, 이 사안에 관심이 좀 있으신 듯 하군요. 5분만 더 할애할 여력이 된다면, 지금 당장 스킨을 만집시다. 이거 하나 달아놓는다고 세상이 바뀌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정작 여러분 자신들은 살짝 더 개념인의 방향으로 한 걸음쯤 다가설지도 모릅니다. 특히 이 내용을 10군데에 뿌리면 더 훌륭한 사람. 메타사이트에 올리고 추천 눌러줘도 훌륭한 사람. 하지만 역시, 실제로 재미삼아서라도 눈내리는 배너를 달아보는 사람이 가장 훌륭한 사람.

 

Copyleft 2008 by capcold. 이동/수정/영리 자유 —

Trackback URL for this post: https://capcold.net/blog/2531/trackback
191 thoughts on “표현의 자유 보호 캠페인: “표현의 자유가 눈내리는 동네”

Trackbacks/Pings

  1. Pingback by High enough!

    [잡담] MBC 총파업을 지지합니다…

    총파업 앞둔 MBC 표정, 전의에 불타고 있었다 – 고재열의 독설닷컴 글입니다.하제 오전 6시를 기점으로 마봉춘이 총파업에 돌입합니다.전국 언론노조에서 파업에 돌입하는 것인데 마봉춘…

  2. Pingback by 小畜 亨 密雲不雨 自我西郊

    표현의 자유가 눈내리는 동네…

    표현의 자유 보호 캠페인: “표현의 자유가 눈내리는 동네”할수 없다는 무력감과 비웃음으로는 바뀌는 건 아무 것도 없다.기껏 일기장으로 끄적이는 블로그에도 눈을 내리게 바꿀수 있는데…

  3. Pingback by 뒷골목인터넷세상

    블로거, 언론파업 동참선언…

    시대에 역행하는 무리가 있습니다. 분명 양의 탈을 쓴 늑대인데 자신이 늑대가 아닌 양이라 우깁니다. 그리곤 우리들 누이동생들을 정신적으로 강간하고 폭행하고 있습니다. 세상사람들에게…

  4. Pingback by lantana's me2DAY

    lantana의 알림…

    표현의 자유 보호 캠페인 나도 참여하려고 했는데 티스토리 왜 눈 내리는 태그 안 먹어!…

  5. Pingback by Green Monkey Blog**

    [연말대작개봉] 26.12.08 방송이 멈추는날-MB악법에 맞서…

    [연말대작개봉] 26.12.08 방송이 멈추는날-MB악법에 맞서 블로거여! 당신의 집단지성을 발휘할 때다!! 전국언론노동조합의 총파업이 오늘(26일) 새벽 6시부로 시작되었다. MBC와 SBS의 연대파업, 블…

  6. Pingback by 뒷골목인터넷세상

    표현자유가 눈내리는 마을 배너달기…

    시대에 역행하는 무리가 있습니다. 악행에 맞서 블로거들이 일어서야 할 때입니다. 표현의 자유가 눈내리는 마을 배너 올려주세요. 분명 양의 탈을 쓴 늑대인데 자신이 늑대가 아닌 양이라 …

  7. Pingback by roo's me2DAY

    roo의 알림…

    표현의 자유 보호 캠페인: 표현의 자유가 눈내리는 동네 — 달았어요. 눈이 내려요….

  8. Pingback by RNarsis의 다락방

    스킨 약간 수정했습니다….

     표현의 자유가 눈내리는 동네 조금 느려지고, 불편해졌습니다. 그래도 양해 부탁 드립니다. 관심있으신 분이 있다면, 같이 하셔도 좋지 않을까 합니다….

  9. Pingback by 어쿠스틱 마인드

    (캠페인 참여) 표현의 자유가 눈내리는 동네…

    100분토론에서 한나라당 나경원 의원이 진중권 유시민 신해철 김제동에게 처절하게 발리는 것 즐거우셨나요? 하지만 그들은 아무리 논리로 발려도, 아무리 바닥이 드러나도 굴하지 않습니다….

  10. Pingback by Extend yourself : 정윤호닷컴

    “표현의 자유가 눈내리는 동네” 함께 합니다….

    많은 분들이 아시다싶이 오늘부터 언론노조가 정부, 한나라당의 언론법 개악에 반대하여 서 파업을 시작했습니다. 언론법 개악 뿐만 아니라 수많은 역사를 뒤로 돌리는 악법들을 날치기할 …

  11. Pingback by 魔王宮 ~ 勇士出入禁止區域

    [抗] 눈 내리기….

    표현의 자유 보호 캠페인: “표현의 자유가 눈내리는 동네”
    작은 몸짓이라도 없는 것 보다 낫습니다….

  12. Pingback by 폐쇄공간

    이 블로그는 언론노조 총 파업을 지지합니다….

     표현의 자유가 눈 내리는 동네  마이너 블로거지만, 의사 표명을 해봅니다….

  13. Pingback by 행.복.한 글.쓰.기

    눈 쌓이듯 표현의 자유가…

    쌓여도 녹지 않는 눈!
    녹지 않아도 누구든지 눈쌀 찌푸리지 않는 눈!

    쌓이고 쌓여라!…

  14. Pingback by Forgotten Melodies

    눈이 내리게 하라-…

    내가 사랑하고 있는 모든 것을 위하여.
    자유롭게 말하고 책임질수 있는 개개인의 목소리를 위하여.
    그 소중한 권리를 빼앗기기 전에 지킬 수 있게.

    지금이 21세기라는 사실을 가끔은 잊…

  15. Pingback by 天體觀測

    표현의 자유가 눈내리는 동네…

    표현의 자유 보호 캠페인: “표현의 자유가 눈내리는 동네”

    약간 버벅이는 감이 있긴 하지만… 때 마침 겨울이기도 하고 분위기에도 나쁠건 없군요. […]

    네. 저는 언론노조 총파업…

  16. Pingback by GyparkWiki

    Diary/표현의자유가눈내리는동네…

    #TEMPLATE [[Diary/DynamicTemplate]] == [[/표현의자유가눈내리는동네]] == * [http://capcold.net/blog/2531 capcold님의 블로그님 » Blog Archive » 표현의 자유 보호 캠페인: “표현의 자유가 눈내리는 동네”] \\ …

  17. Pingback by 석류화 별관

    「표현의 자유가 눈내리는 동네」…

    언론노조 총파업 뉴스를 보고 저렇게까지 해도 씨알도 안 먹힐 빌어먹을 정부에 절망하다 붙입니다.자세한 내용은 capcold님의 블로그에서 참조해주시고, 참가 방법은 간단합니다. 블로그의 …

  18. Pingback by Through the Migojarad

    ‘표현의 자유가 눈내리는 동네’ 캠패인에 동참합니다…

    나라가 그야말로 ‘개판’입니다. 그것도 여러가지로, 아주 다양하게 개판입니다. 하지만 그 중에서도 압권은 이번 언론법의 개악입니다. 언론과 미디어를 자기네들끼리 장악해 국민들의 눈…

  19. Pingback by 홍대 앞의 아레스실버

    넵…

    표현의 자유가 눈내리는 동네

    눈 내립니다.

    실버였습니다….

  20. Pingback by So simple, TOO SIMPLE

    “표현의 자유가 눈내리는 동네”…

    난 무슨 소리인지 잘 모르겠고
    언론노조가 파업을 들어간다는데
    방금 TV에서도 봤고 ㅡㅡ;

    글이 너무 길어서 제목만 보고 참여 ㅇㅇ…

  21. Pingback by SPACE BLUE

    언론노조 파업을 지지합니다….

    표현의 자유가 눈내리는 동네

    Color님 얼음집에서 엮습니다.

    거슬러 올라간 원 글은 여기입니다. “표현의 자유가 눈내리는 동네”로 꾸미는 소스가 들어 있습니다.

    저는 무슨 일이 있어…

  22. Pingback by Cafe Esendial - 3

    [속도저하] 눈내리는 블로그…

    마쟈님 제 이글루에도 눈 내림 에서 보고 본 글인 capcold님의 표현의 자유 보호 캠페인: “표현의 자유가 눈내리는 동네” 에서 트랙백합니다. 표현의 자유가 강원도 한계령에 내리는 함박눈처…

  23. Pingback by Ever After

    "표현의 자유가 눈내리는 동네"…

    표현의 자유 보호 캠페인: “표현의 자유가 눈내리는 동네” 표현의 자유 보호 캠페인에 동참합니다. 87년 신촌에 한 신혼부부가 살았습니다. 남편은 능력 있지만 사람을 쥐어짜는 모 대기업…

  24. Pingback by To live like a Dust..

    “표현의 자유가 눈내리는 동네” 함께 합니다….

    유노네에서 보고.. 같이 할까 했는데..너무 작아.. 이게 “표현” 이라는 글자가 적힌 눈이라는 걸 알기나 하겠어?그래서 키웠음.처음엔 그림 자체를 키웠다가 그래봐야 소용없다는 걸 깨닫고 -…

  25. Pingback by 『Seia의 글쟁이인생』

    표현의 자유를 지지합니다…

    표현의 자유보호 캠페인: capcold님의 블로그에서. 평안하세요. Seia입니다. 방송들이 파업을 시작했습니다. 표현의 자유를 보장하기 위해, 방송사들의 장악을 우려하면서 내건 파업이지요. …

  26. Pingback by LieBe's Graffiti

    [LieBe’s B급 칼럼 #4] 방황하는 유령…

    누군가 독일어로 정신(Geist)에 대해 얘기한다면 우리는 그 단어가 정확히 어떤 뜻인지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정신”은 세가지의 뜻을 배포하고 있는 다의적인 단어이고 그 속성이 닮은듯 …

  27. Pingback by Skyjet의 매일매일의 감성일기

    언론 총파업 지지 캠페인 : "표현의 자유가 눈내리는 동네"…

    오늘 새벽 6시, 한나라당과 정부의 미디어 및 언론 장악 7대 법안을 저지하기 위해서 전국언론노동조합이 전면 총파업을 결의했습니다. 하지만 MBC와 YTN 정도를 제외하면 파업에 참여했다는 SB…

  28. Pingback by 숫자로 꿈꾸자, 꿈을 꾸자.

    2XX8년 12월 26일…

    2XX8년 12월 26일   오늘 우주 정거장에서 아침과 저녁, 두 번의 전파 송신을 받았습니다.  지구에서 보내오는 소식은 여전히 일정할 뿐입니다. 창 너머로 보이는 지구는 잿빛 구름 껍…

  29. Pingback by 오동잎새에 사람지고 달에 수박 여문다

    좀 느려지지만 눈이 펄펄…

    캠페인 표현의 자유가 눈내리는 동네

    ㅇㅅㅇ 눈이 펑펑! 쾅쾅!
    ㅇㅅㅇ 물러가라 사기꾼국해의원들…

  30. Pingback by 날개, 퍼덕이다..

    표현의 자유 보호 캠페인: “표현의 자유가 눈내리는 동네”…

    지금 제 블로그에 내리는 눈은 표현의 자유를 지키겠다는 의지와 소망을 나타내기 위한 상징입니다. 자신의 블로그에도 표현의 자유가 눈내리게 하고 싶으시다면 아래 링크된 포스트를 참고…

  31. Pingback by Awful Joy

    [표현의 자유가 눈내리는 동네] 캠페인에 참여합니다….

    이제 4년만 참으면 될줄 알았습니다. 그런데 지금 이 상황은 4년 뒤를 기대하지 못하게 하고 있군요. 현재 쥐소굴에 계신분의 모습이 자꾸 예전 독재자의 모습과 오버랩되어, 이 암담함이 10년…

  32. Pingback by 이젤론의 창고지기

    “표현의 자유가 눈내리는 동네”에 캠페인에 참가합니다….

    트랙백- "표현의 자유가 눈내리는 동네"에 동참합니다. by 샐리님
    – 표현의 자유 보호 캠페인: “표현의 자유가 눈내리는 동네” by capcold님

    샐리님의 포스팅을 보고 저도 낼름 동참…

  33. Pingback by SAHA's FLOWER

    언젠가 이런 저도…

    결혼을 할 수도 있고, 애를 가질 수도 있겠지요. 그 순간에 제발, 침묵하는 게 낫다고 가르치는 부모만큼은 되지 않다는 생각을 합니다. 그렇게 배우면서 계속 싸우기만 하며 살아가는 삶은 …

  34. Pingback by storyhouse

    표현의 자유가 눈내리는 동네…

    capcold님 블로그에서 이런 캠페인을 하고 있네요….

  35. Pingback by 샐리의 오두막

    “표현의 자유가 눈내리는 동네”에 동참합니다….

    처음 본 곳 : 표현의 자유가 눈 내리는 동네 – 유 리님
    참여하는 곳 : 표현의 자유 보호 캠페인: “표현의 자유가 눈내리는 동네” – capcold님

    !@#… 여튼 여기까지 굳이 읽으셨다니, 이 사안에…

  36. Pingback by Hic Jacet Sepultus

    눈배너 달았습니다….

    capcold님 블로그에서 들고 왔어요.겁나서 스킨 수정은 잘 안했는데 달아보니까 반짝반짝하니 예쁘네요. ^^당분간 상단에 위치합니다. 덕지덕지 위에 올려둔 글들은 좀 가려야 되겠고……

  37. Pingback by 가장 강렬한 고요

    표현의 자유가 눈내리는 동네…

    순전히 이거 달려고, 얼려놓은 블로그 다시 살립니다. 얼마나 도움이 될런지는 몰라도 안 하는 것보다야 백만배 낫겠지요. 출처: 표현의 자유 보호 캠페인: “표현의 자유가 눈내리는 동네” …

  38. Pingback by The Flyting

    표현의 자유가 눈이 내리는데 스미스씨는 서울에 간다…

    항의편지를 쥐고 망연자실한 스미스언론법과 집시법에 대한 논의를 보면서 나는 1939년 미국 영화 ‘워싱턴에 간 스미스씨 (Mr. Smith Goes to Washington)’를 떠올린다. 정치와 아무 상관없이 살아오…

  39. Pingback by 少年時代

    표현의 자유가 눈내리는 동네에 참여합니다….

    허연 우리집 스킨하고도 잘어울리네요.이젠 눈가리고 귀막고 입닫고 살라는 딴나라당의 행태가 참으로 고깝습니다. 전.존나 배고프고 존나 추워도 하고 싶은 말은 하고 살고 싶습니다 ‘ㅁ’/…

  40. Pingback by :: 롱바넷 ::

    표현의 자유가 눈내리는 마을 캠페인…

    자세한 내용은 다음에 다시 “하고픈말” 분류의 다른 글 반박2008/12/07 블로그에 관해 이것저것2008/10/12…

  41. Pingback by 라준의 음침한 다락방

    표현의 자유 캠페인에 동참합니다….

    표현의 자유 보호 캠페인: “표현의 자유가 눈내리는 동네” 그러나 저 캐치프레이크 문장이 어쩐지 이상해요. ㅇ>-< ….

  42. Pingback by Calamity Town

    표현의 자유가 눈내리는 동네…

    표현의 자유 보호 캠페인: “표현의 자유가 눈내리는 동네”슈퍼 블롬크비스트의 별장에서 날리는 신시아 아처의 백스윙과 함께 언론노조의 총파업을 지지합니다….

  43. Pingback by The Lonely Rose

    [▶謹弔 대한민국◀] 블로그에 눈이 내리고 있습니다….

    지금 블로그에 오시는분들은 좀 놀라실지도 모르겠지만 지금 눈이 내리고 있습니다. 단순히 자바 스크립트 파일을 링크 시킨것 뿐이지만 만든이가 이정도의 아이디어를 발휘한것은 꽤 참신…

  44. Pingback by 일상과 비일상의 중간에서

    “표현의 자유가 눈내리는 동네”에 동참합니다….

    이글루를 사용한지 몇년이 되어가면서도 써보지 않았던 트랙백이란 기능.이 시점에서 쓰게 되는구나. 눈 오는 모양이 참 예뻐서, 나도 이참에 어울리는 스킨을 찾아 바꿔볼까 싶다.덧) 이것…

  45. Pingback by A Piece Of Cake

    작은 몸짓이지만 동참합니다. "표현의 자유가 눈내리는 동네"…

    MBC뉴스를 즐겨 보는 사람들을 다들 알겠지만, 언론노조가 이명박정부와 한나라당이 추진하는 언론법 개악에 반발해 총파업중이다. 캡콜드님의 포스트를 보고 작은 몸짓이지만 동참하는 차…

  46. Pingback by 妄想

    표현의 자유가 눈 내리는 동네…

    Trackback from : capcold님 표현의 자유 보호 캠페인 : “표현의 자유가 눈 내리는 동네” !@#… 내일부터, 이명박 정부와 한나라당 국회가 주도하는 언론법 개악에 반발하여 언론노조가 총파업에 들…

  47. Pingback by 에드워드

    표현의 자유가 눈내리는 동네…

    from : ~ http://capcold.net/“표현의 자유가 눈내리는 동네” … 눈이 쌓이듯 표현이 쌓여가는, 우리들의 공간이 표현의 자유가 눈내리는 동네가 되었으면 하는 기원을 담는 것입니다. 자그마한 눈…

  48. Pingback by 에이프릴 풀스데이

    6….

    표현의 자유 보호 캠페인, “표현의 자유가 눈내리는 동네” by capcold님블로그에 눈을 내리게 했다. 그들은 언론노조의 파업을 불법이라 규정했고, 나는 오늘도 취업전선의 선봉에서 구인…

  49. Pingback by mindFULL.station

    이 블로그는 언론노조의 총파업을 지지합니다…

    이 블로그는 언론노조의 총파업을 지지하며, 한나라당과 2MB정부의 여론독점 토대 만들기를 반대합니다. 반대의 의미로 사태가 마무리 될때까지 글 밑쪽에 지지 및 반대를 표하는 이미지를 …

  50. Pingback by 노을빛 정원*(~▽~)*

    조용히…천천히…하지만 확실히 차곡차곡 쌓이는 눈…

    표현의 자유 보호 캠페인: “표현의 자유가 눈내리는 동네” capcold님 댁에서 델꼬 왔다. 언론노조 총파업을 지지하기에, 그리고 눈 내리는 모습이 무척 아름답기에 달아봤다. 언론노조 총파…

  51. Pingback by capcold님의 블로그님 » Blog Archive » 베스트 오브 2008 [미디어, 시사, 블로깅, 표어]

    […] 네이버 블로그는 태그도 병맛인… […]

  52. Pingback by p.o.l.y.m.o.r.p.h

    캠페인 에 참여합니다….

    중딩때 백관장 최진용 선생님한테 들은 명언이 있다.”무식한 놈이 소신을 갖는게 가장 무섭다.”근데 조금 틀린 것 같다. 한나라당 사람들은 무식하고는 거리가 멀다. 과거를 반성할 줄 알고 …

  53. Pingback by BluishMoonLight、RETARSIAN

    ∥동참∥ “표현의 자유가 눈내리는 동네”…

     표현의 자유 보호 캠페인: “표현의 자유가 눈내리는 동네” 얼마 전에, 눈보라를 넣었는데[관련] 오늘 보니 이런 캠페인을 하고 있더라. 사실, 지난번에 있었던 「그때 너는 검었다」 캠…

  54. Pingback by capcold님의 블로그님 » Blog Archive » 표현의 자유가 눈내리는 동네 캠페인, 타이틀 배너 버전

    […] 한나라당발 언론법, 집시법, 사이버모욕죄 외 다수 – 의 저지를 위한, “표현의 자유가 눈내리는 동네” 캠페인. 이왕 하는 김에, 약간만 더 확산해보기로 했습니다. 눈내리는 […]

  55. Pingback by 당나귀 귀

    표현의 자유 캠페인에 동참하며, 언론 노조 파업을 지지한다….

    포스팅을 몇 개 보고 나서 내 이글루에 들어오기 때문에 뭘 길게 쓰기가 싫다.-_- 네 비겁한 변명입니다.MBC 지지 배너보다는, 표현의 자유를 위해 싸우는 모든 사람들에게 힘을 실어주고 싶다….

  56. Pingback by 발톱냥의 妙猫한 동네 4rd, New Start.

    표현의 자유 보호 캠페인 : [표현의 자유가 눈내리는 동네]…

    원체 막말하기 좋아하는 톱냥이라서. 이런 거 매우! 좋아합니다.(웃음) 샐리의 오두막에서 업어왔고요. 원문은 이곳 입니다. 한 번씩 들리셔서 [추천 꾸욱], [글 퍼가기 만세], [태그 적용 나이…

  57. Pingback by Cinema Blues

    당신의 표현의 자유는, 안녕하십니까?…

    블로그 스킨에 눈이 내리고 있습니다. 겨울이라고 블로그에도 겨울 분위기를 반영하고 싶…었던 건 아니고, 표현의 자유를 위한 캠페인에 동참하기 위해서입니다. 자세한 건 capcold 님이 쓰…

  58. Pingback by readordie.net-Blog

    표현의 자유 보호 캠페인: “표현의 자유가 눈내리는 동네”…

    뭘 어디서부터 손대야 할지 모르는 이놈의 사회입니다. 태어나서 이렇게 극악무도한 정부는 처음 보는 것 같아요. 제가 블로그에서 할 수 있는 건 이 정도뿐이에요. 내리는 눈 때문에 한동안 …

  59. Pingback by 그냥 한번...

    “표현의 자유가 눈내리는 동네” 동참합니다….

    http://capcold.net/blog/2531–

  60. Pingback by 겨울 미로 숲 꿈이 잠든 자리

    지옥이 보이는 것 같다-_-;…

    라면·과자 ‘권장소비자가격’ 없앤다

    당연히 피해를 보는 건 소비자일 수밖에 없습니다.

    원래 우리나라에 권장소비자가가 생긴 건 그다지 오래 되지 않았습니다. 개화기에 상인들과 …

Comments


  1. 흐…흥! 마침 로고 이미지랑 잘 어울려서 달았을 뿐이라능! 잠이 안왔을 뿐이지 딱히 전부 읽으려고 했던 건 아니라능! <<츤츤형 리플로 장식효과를…(퍽!)

  2. – 확실히 ‘비겁자 응징’이란 논리는 심하더군요. 나름 기억해둘만한 발언이었습니다.

    – HTML이 무슨 먹는건가 싶을 정도로 컴맹이라 그냥 써주신 스킨이나 적용해 봐야 겠습니다. -_-;;

  3. 포기.. 이글루에선 이거 어떻게 적용해야 할까요? -_-;;;; 개인적인 무식함에 그냥 좌절중… 저번에도 그래서 참여 못했는데..

  4. !@#… 시바우치님/ 솔.로.폐.인. (물론, 강마에 목소리로)

    지나가던이님/ 앗, 이글루스의 경우 스크립트 사용에 약간 난점이 있는 걸 까먹었습니다. 이글루스용 약간 수정 스크립트 추가했습니다 :-)

  5. 오빠. (침울)

    수정 스크립트로 이글루스엔 눈이 내리는데 말이죠.
    티스토리는 수정 스크립트랑 안 수정 스크립트 다 써봤는데 말이죠.
    눈은 내리는데 스킨이 찌그러져요! 엉엉

    브라우저 문제인가 해서 (파폭 사용중) IE로 바꿔봤는데 마찬가지네요.
    아쉬운 대로 눈 내리는 패턴을 배경에 깔긴 했지만요 흑흑
    눈 내리는 스크립트만은 못하잖아요!
    티스토리 나빠요. <- 오늘의 결론.

    눈도 잘 내리는데 도로 이글루스로 옮겨버릴까봐요 투덜투덜

  6. 참여합니다~ (그떄 너는 검었다. 때는 모르고 지나쳐서 엄청 아쉬웠어요.)

  7. !@#… hkmade님/ 에에, 강력 스팸필터 Akismet님께서 좀 오바질을 하곤 하죠. 트랙백은 살렸습니다 :-) (라기보다, 아예 한동안 필터를 꺼버릴 예정입니다)

    !@#… 보라/ 엥, 티스토리가 찌그러진단 말인가! 티스토리에 계정이 없어서 테스트를 못해봤는데 그런 일이 있나보군(계정 한번 구해서 수정해봐야지). 이글루스는… 뭐랄까, 이름부터 눈과 친해서.

    !@#… roo님/ 그러니까 매일 한번씩 방문을… (핫핫) 여튼 참여 감사합니다 :-)

    !@#… 써머즈님/ 트랙백 되살렸습니다. :-) 참여 감사!

  8. 미고자라드님/ 아 거기다 넣으면 되는 거였군요! 이제 안 찌그러고 눈 잘 내리네요.

    감사합니다 ^O^

  9. 눈 배너 달고 갑니다.
    제가 할 수 있는 일이 배너달고 블로그에 끄적거리는 것 뿐이라는게 슬픕니다.T^T

  10. !@#… 地上光輝님/ 작은 몸짓이 쌓이다보면 일류 힙합 댄스가 되는 것 아니겠습니까. :-) 그건 그렇고, 이글루스의 경우 컨셉도 가장 잘 부합한다고 보는데(얼음집과 눈), 아직은 이오공감 하나 못타고 있군요. (이런 슬픈 일이…)

    미고자라드님/ 오우, 안내 감사합니다. 다른 블로그서비스들도 제가 더 테스트를 해봐야 하는데…;;;

    보라/ 찌그러진 눈이 내리는 모습도 재밌었을 듯 하지만. “우리들의 일그러진 표현의 자유” (핫핫)

    메살라진님/ 추천도 눌러주실 수 있습니다. (핫핫)

    독설재열/ 하도 네가 멋진 내용들을 많이 풀어줘서 세상을 명랑하게 만들고 있는데, 나 같은 부류도 뭔가 분발해야 하지 았겠남. 혹 잘 안 달리면 언제라도 이 포스트에 리플 문의하고. :-)

  11. 해결했습니다 ‘-
    자바 편집하는 법도 살짝이 올리시면 다른 분들이 부담없이 쓰실 수 있을 듯 하네요.

  12. !@#… 겨리님/ 소스 편집하실 줄 아는 분들은 어차피 원소스의 설명 정도만 보셔도 파악하시리라 믿고(겨리님이 그러셨듯) 대충 넘어갔습니다. 물론, 미소년미소녀 버전도 기대하고 있습니… :-)

    !@#… 샤님/ 동참 감사합니다 :-)

  13. !@#… 행인1님/ 동참 환영합니다 :-)

    teiya님/ 눈내리는 동네에 환영합니다.

    달월님/ let it snow, let it snow, let it snow~

    렉스님/ 뭐 대단한 것을 했다기보다, 최소 기술력으로 최대 효과! 가 모토라서요. (핫핫)

    x-tech님/ 서버 트래픽이 마비될때까지 화이링! 입니다.

    모과님/ 사실은 제가 미네르바!이자 안단테!이자 익명의 청와대관계자! (라고 쓰자마자 조선일보에 속보가 뜬다든지… 핫핫)

  14. 미소년소녀는 아니지만 덤을 섞어서 잘 쓰고 있습니다.
    빨리 퍼져서 눈내리는 블로그를 많이 봤으면 좋겠어요>_<

  15. 네이버 블로그는 태그도 병맛인 주제에 왠지 트랙백도 네이버 끼리만 되는 듯하여 할 수 없이 원문 복사를..ㅠㅠ
    역시 만들고 방치해뒀던 이글루를 적극 활용해야 하려나 봅니다.

  16. 저도 동참하겠습니다~
    이글루스는 태그 달았는데 네이버 블로그는 눈스킨으로 대체할 수 밖에 없군요+_+

  17. !@#… 사월십일님/ 청와대에도 이 눈이 내리는 그날까지… :-)

    hitsz님/ 하늘에서 하로가!!! 뭐랄까, 그것도 상당히 어울리는군요.

    김연지님/ 점점 눈이 많은 곳에 내리니 기쁩니다.

    언럭키즈님/ 음, 그러고보니 네이버블로그가 아직도 비네이버 블로그로 트랙백할 때 언어코드 문제가 있는 것 같더군요. 그리고 네이버에 스크립트 넣는 것은 저 말고도 수많은 이들이 구글애드센스 때문에 갖은 시도를 다 해봤으나, 뭐 그렇습니다.

    화이부님/ 저도 뭔가 계속 궁리중입니다. 여튼 이글루스 분점이라도 참가 환영합니다 :-)

  18. 주인장님 저도 눈이 내리게 하고 싶은데 말씀하신 스크립트 붙여도 잘 안되네요
    기존의 다음 블로그에선 안되는 것인지요? 컴맹이라 좀 도와주세요

  19. !@#… 김홍기님/ 원래는 다음블로그에서 본문에 스크립트를 사용하는 것이 가능했는데, 다음이 애드클릭스 사업 시작할 때 즈음해서부터 막아놨습니다(아아 슬픈 일이죠 ㅜㅜ). 네이버, 다음 등에서 스크립트를 우회해서 삽입할 수 있는 기술적인 방법을 몇가지 알아보고 있지만, 우선은 타이틀 이미지나 프로필 이미지에 눈내리는 그림을 넣거나 눈내리는 테마스킨으로 바꾸는 식으로 참여하시는 것이 어떨까 합니다. 눈송이 속에 ‘표’ ‘현’을 집어 넣는 것은 보너스. 그리고 왜 눈내리는 모습인지 설명 포스팅을 하나 붙이시구요 :-)

    행인님/ 참여 감사합니다 :-)

    푸른달빛님/ 달빛내리는 밤에 눈이 오는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