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국선언문: 본격 엑기스 버전

!@#… 최근 수많은 교수들, 대학교 학생회들이 돌아가며 발표하는 시국선언문. 최근에는 트위터 사용자들이 중심이 되어 블로거 시국선언문도 준비중. 하지만… 아아 다들 너무 길다. 이건 21세기 스낵컬쳐의 모습이 아냐.

!@#… 그렇다고 해서 해야할 말을 안 할 수도 없다. 우선 시국선언문에 들어갈 내용은

a) 현 상황에 대한 진단.
b) 현실적 부분에 대한 이해와 더 나은 것을 추구해야하는 당위.
c) 구체적인 요구사항.

그 중 c가 특히 앙꼬 격인데, 시국선언문의 요구사항이라면 그냥 누구 짤라라 뭐 그렇게 길거리 구호처럼 쓰기보다는, 가장 기본적이고 핵심적인 원칙들을 지목해주는 것이 낫다. 여기서 선언문 주체의 개성이 서로 갈라지겠으나, capcold의 경우 대략 이 세가지 내용을 담아야 한다고 본다.

1) 민주적 가치: 민주주의의 핵심 가치인 열린 소통을 중시하여 언로를 열고 의견을 수용하라는 당부
1) 기능적 가치: 모든 것을 자기 손에 쥐고 가고자 막무가내 돌진하며 다른 모든 것은 뿌리를 뽑고 숙청하겠다는 식의 발상보다는, 균형과 조율을 바탕으로 하는 제대로 된 전문능력을 추구하라는 당부
1) 인본적 가치: 더욱 복잡한 사회가 되어갈수록 보다 인간다운 삶을 기본적으로 보장받는 건강한 사회를 만들 수 있게, 균형발전과 사회안전망 강화를 추구하라는 당부.

우와, 아직 문구도 안나왔는데 벌써 꽤 길다. 이 모든 것을 트위터 시대에 걸맞게, 무조건 트위터 한도 140자 이내로 압축하자. 두구두구두구둥…. 짜잔! THE 엑기스 시국선언문.

 

사회적 삶의 질이 개판이고, 그게 상당 부분 너네 때문. 용케 대통령과 국회 과반 먹은 건 알겠는데, 여기까지 엉망이면 난감. 1.남의 말도 좀 듣고, 말 좀 막지마. 1.너네편이라고 쭉정이들만 자꾸 기용하지마. 1.같이 잘살아보게 궁리 좀 하자 좀.

 

!@#… 아싸 140자. 설마 이정도도 길어서 안읽었다고 하지는 못하겠지, 청와대는(핫핫).

PS. 짤방 제작 적극 권장. (추가)시국선언 동참(;;;) 하고 싶으시면 퍼가시거나 링크걸고 트랙백 쏴주시거나 리플로 인증하시거나…

(6.10 추가) PS2. 혹 영어버전 필요하신 분: (139글자. 핫핫)

Korean democracy is a mess, thx2 2MB&GNP. I demand: *Don’t shut me up, Listen.*Stop hiring your moronic clones.*Aim for a good life FOR ALL.

Copyleft 2009 by capcold. 이동/수정/영리 자유 —

Trackback URL for this post: https://capcold.net/blog/3705/trackback
94 thoughts on “시국선언문: 본격 엑기스 버전

Trackbacks/Pings

  1. Pingback by 휴장

    짧고 굵게! 시국 선언문 완전판!…

    시국선언문: 본격 엑기스 버전옙. 모든건 짧고 굵게!사회적 삶의 질이 개판이고, 그게 상당 부분 너네 때문. 용케 대통령과 국회 과반 먹은 건 알겠는데, 여기까지 엉망이면 난감.1.남의 말도 …

  2. Pingback by koolkat's me2DAY

    koolkat의 느낌…

    캡콜드님의 시국선언…

  3. Pingback by .cat

    본격 엑기스 시국선언 http://capcold.net/blog/3705

  4. Pingback by .cat

    본격 엑기스 시국선언 http://capcold.net/blog/3705 블로거시국선언과 별도로 동참합니다.

  5. Pingback by Euisoon Ahn 안의순

    시국선언문: 본격 엑기스 버전 http://capcold.net/blog/3705

  6. Pingback by Gongdo

    트위터 시국선언문: http://capcold.net/blog/3705

  7. Pingback by Simply Complex

    시국선언문 엑기스 버전 – capcold님…

    사회적 삶의 질이 개판이고, 그게 상당 부분 너네 때문. 용케 대통령과 국회 과반 먹은 건 알겠는데, 여기까지 엉망이면 난감. 1.남의 말도 좀 듣고, 말 좀 막지마. 1.너네편이라고 쭉정이들만 …

  8. Pingback by moon100(김형근/문백)

    아래는 캡콜드님 버전 트위터용 시국선언문 http://capcold.net/blog/3705

  9. Pingback by keizie's me2DAY

    kz의 생각…

    ‘사회적 삶의 질이 개판이고, 그게 상당 부분 너네 때문. 용케 대통령과 국회 과반 먹은 건 알겠는데, 여기까지 엉망이면 난감. 1.남의 말도 좀 듣고, 말 좀 막지마. 1.너네편이라고 쭉정이들만…

  10. Pingback by 빵가게 공략집

    시국 선언문….

    사회적 삶의 질이 개판이고, 그게 상당 부분 너네 때문. 용케 대통령과 국회 과반 먹은 건 알겠는데, 여기까지 엉망이면 난감. 1.남의 말도 좀 듣고, 말 좀 막지마. 1.너네편이라고 쭉정이들만 …

  11. Pingback by 세상을 보는 검은 눈, Skyjet

    함께해요! 블로거 시국 선언 THE 간단 (큰 그림 / 배너)…

    MB의 모교 고려대학교를 포함해 전국적으로 대학가를 포함해 예술계, 법조계, 종교계 등으로 시국선언이 번지는 가운데 인터넷뉴스 바이러스의 학생 기자로서는… 나중 문제이고 (편집장님 …

  12. Pingback by  kiyong2

    트위터에서 하는 블로거시국선언문 별개로 또 진행이 되는 것이 있군요. 개인이 쓴것 같은데, 베너를 통해 퍼지고 있는가 봅니다… http://digg.com/u15HQw

  13. Pingback by 사진우주의 Cosmos

    [블로거 시국선언] 307명의 블로거 현정부 정책 비판…

    트위터에서 시작된 블로거 시국선언에 참여하였습니다. 시국 선언문의 내용은 아래와 같으며 계속 업데이트 될 수 있습니다. 선언문 작성에는 여러분들이 참여할 수 있습니다. 그 가운데 동…

  14. Pingback by 매부리의 푸른 둥지

    나도 시국선언…

    캡콜드님의 THE 액기스 시국선언문으로(…)사회적 삶의 질이 개판이고, 그게 상당 부분 너네 때문. 용케 대통령과 국회 과반 먹은 건 알겠는데, 여기까지 엉망이면 난감. 1.남의 말도 좀 듣고, …

  15. Pingback by praxis' me2DAY

    praxis의 생각…

    사회적 삶의 질이 개판이고, 그게 상당 부분 너네 때문. 용케 대통령과 국회 과반 먹은 건 알겠는데, 여기까지 엉망이면 난감. 1.남의 말도 좀 듣고, 말 좀 막지마. 1.너네편이라고 쭉정이들만 …

  16. Pingback by Ginu the Grouch

    http://bit.ly/drBYC 캡콜드님의 시국선언문 트위터 최적화 버전.

  17. Pingback by thoughts.mooo

    블로거 시국 선언문…

    민주주의가 후퇴하고 있다. 국민의 기본권이 심각하게 침해당하고 있다. “대한민국의 주권은 국민에게 있고, 모든 권력은 국민으로부터 나온다.” 우리 헌법 1조에서 선언하고 있는 국민 주…

  18. Pingback by .cat의 놀이터

    블로거 시국선언…

    지금 우리나라는 민주주의가 후퇴하고 있다. 국민의 기본권이 심각하게 침해당하고 있다.
    국민의 기본권과 인간다운 삶의 보장은 민주주의의 척도일 뿐 아니라 민주주의가 실질적으로 기능…

  19. Pingback by 민노씨

    민노씨.네 _ 블로거 시국선언문 http://bit.ly/19Juze (기초안: http://bit.ly/msvnz 이정환 : http://bit.ly/hNM7P / 캡콜 : http://capcold.net/blog/3705 ) : 저도 갑니다.

  20. Pingback by 그대..客從何處來?

    나도 시국선언하고 싶다. 이른바 블로거 시국선언…..

    오늘은 군사독재의 종지부를 찍은 6월항쟁이 일어났던 날로 22주년 기념일이다. 요즘 경찰력으로 유지되는 정권의 현실은 그때와 별반 다르지 않다. 차벽으로 꽉 막힌 서울광장 꼴이다. 심지…

  21. Pingback by 좀비씨 이야기

    블로거 시국선언 – 태평성대를 바라는게 아니다….

    danboard3 squink! 擊壤歌(격양가) 日出而作(일출이작) 해가 뜨면 일하고 日入而息(일입이식) 해가 지면 쉰다 鑿井而飮(착정이음) 우물을 파서 물을 마시고 耕田而食(경전이식) 밭을 갈아서 먹으니…

  22. Pingback by 언제나 공사중!

    블로거 시국 선언문….

    6월 항쟁을 맞이하여 저도 블로거 시국 선언에 참가합니다. 블로거 시국 선언문. 6월항쟁 22주년을 맞는 오늘 우리 블로거들은 다시 민주주의와 사회적·경제적 정의를 고민한다. 이명박 정부 …

  23. Pingback by jokka's me2DAY

    초천재♥의 생각…

    사회적 삶의 질이 개판이고, 그게 상당 부분 너네 때문. 용케 대통령과 국회 과반 먹은 건 알겠는데, 여기까지 엉망이면 난감. 1.남의 말도 좀 듣고, 말 좀 막지마. 1.너네편이라고 쭉정이들만 …

  24. Pingback by 도아의 세상사는 이야기

    6월 10일, 블로거 시국 선언 현황…

    공동 시국선언문 작성이 늦어지는 것 같아서 오늘 아침 시국선언문 공동작업자 분들에게 메일을 보내드렸습니다. 그런데 G메일의 오류로 메일 전송이 되지 않아 다시 공지합니다. * [블로거 …

  25. Pingback by 한님은 잡학편식(雜學偏識)

    블로그 시국 선언문…

    저의 블로그 시국 선언문은 capcold님의 [THE 엑기스 시국선언문]을 인용하는 것으로 대신하겠습니다. 사회적 삶의 질이 개판이고, 그게 상당 부분 너네 때문. 용케 대통령과 국회 과반 먹은 건 …

  26. Pingback by Humanist

    전국 대한민국 블로거 시국 선언문[The Declaration to The Nartional State of Affairs by Bloggers in Korea]…

    전국 대한민국  블로거 시국 선언문
    The Declaration to The Nartional State of Affairs by Bloggers in Korea
     
    Declared by Joon H. Park
    Written by dangun76
     
    01. [인터넷 상 표현의 자유] 대한민국 헌법 21조는 표…

  27. Pingback by Nakho Kim

    한국 민주주의 회복을 위한 시국선언문 엑기스 압축버전에, 영어판 추가. Declaration to restore Korean democracy: Twitterized. http://capcold.net/blog/3705

  28. Pingback by 민노씨.네

    블로거 시국선언문…

    “대한민국의 주권은 국민에게 있고, 모든 권력은 국민으로부터 나온다.”우리 헌법 1조는 국민주권을 천명하고 있다. 이러한 국민주권을 구체적으로 실현하기 위해 기본권이 보장되어야 함…

  29. Pingback by 일방통행로

    시국선언이라는 말…

    서울대 교수들의 시국선언 이후 4000명이 넘는 교수들이 동참했고, 대학사회를 넘어 각계각층에서 시국선언이 잇따르고 있다. 블로거 시국선언도 준비중이며 이미 많은 블로거들이 선언문을 …

  30. Pingback by Ens, New Start

    시국 선언문 – 다시, 바람이 분다….

    6월항쟁 22주년을 맞는 오늘, 다시 민주주의와 사회적. 경제적 정의를 고민한다. “대한민국의 주권은 국민에게 있고, 모든 권력은 국민으로부터 나온다.” 우리 헌법 1조에는 국민주권을 명시…

  31. Pingback by j4blog

    블로거 시국선언문 ; 남반구 버전…

    썰렁한 남반구에 살면서 뻘소릴한들 들어줄 이 없겠지만 머나먼 북반구 내 조국, 내 고향의 현실을 보자니 가슴이 벌렁욱씬답답하여 그냥 지나치면 홧병이라도 생길 듯하여 몇 자 적어봅니…

  32. Pingback by 까칠맨의 버럭질!

    블로거 시국선언 참여하다….

    트위터(http://www.twitter.com/)를 통해서 블로거 시국선언에 참여하게 되었다. 작금의 상황은 생각있는 국민들이라면 누구나 이 위태로운 정국에 대해서 자유롭게 얘기하고 정부를 비판할 수 있…

  33. Pingback by 순디자인연구소

    블로거 시국성명에 참여합니다….

    dangun76님이 작성한 기초안을 근거로 블로거 시국성명에 참여합니다. 아시는 분들은 이미 아실테고 이게 뭔 뜬구름잡는 이야긴가 하시는 분들은 이글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무릇, 대화는 통…

  34. Pingback by 세상을 보는 검은 눈, Skyjet

    THE 간단한 블로거 시국 선언 배너를 달아봅시다! (HTML 버전)…

    몇 일전에 캡콜드 님의 시국 선언 본격 엑기스 버전에 필을 받고서 블로거 시국 선언을 간단하게 표현할 수 있는 배너를 만들었죠. 사실, 트위터의 한국인 사용자들로 부터 시작된 것이 블로…

  35. Pingback by 마음으로 찍는 사진

    블로거 시국 선언문_아이들에게 남겨주고 싶은 세상…

    1. [인터넷 상 표현의 자유] 대한민국 헌법 21조는 표현의 자유를 기본권으로 보장하고 있다. 하지만 이명박 정부는 인터넷 상의 표현의 자유를 현행 법과 제도를 오남용함으로써 침해 또는 억압하고 있다. 이에 온라인 상에서 네티즌들의 자유로운 정치적 발언권을 적극적으로 보장하고 법적 제재를 최소화할 것을 요구한다. 2. [집회 시위의 자유] 대한민국 헌법 21조는 집회 시위 및 결사의 자유를 기본권으로 보장하고 있다. 하지만 이명박 정부는 헌법에 …

  36. Pingback by High enough!

    [잡담] The Korean Bloggers’ Declaration…

    Democracy is being destroyed.The basic rights of people is being infringed.  Since 1987, the year which the Korean people have won the right of electing president directly, Korea has made steady progress of liberty of the people and th…..

  37. Pingback by novaburd

    블로거 시국 선언…

    6월항쟁 22주년을 맞아 블로거로서 시국선언에 동참합니다.10년만에 다시 자유를 말하는 것이, 민주에 대한 글을 쓰는 것이 그리고 세상을 향해 이 모든 정당한 우리의 권리를 표현하는 것 조차 어렵고 두려운 세상이 되어 버렸습니다.우리가 나아갈 대한민국의 앞날이 또한 우리의 후손들이 가야할 미래가, 우리의 선배들이 피흘리며 쟁취한 자유와 민주주의가 아닌 통제와 억압된 길이어서는 안됩니다.우리 블로거는 다음을 요구한다.1. 정부는 언론 장악 시도를 중…

  38. Pingback by Hyaline.com ver 3.0 ShortLogs

    블로거 시국 선언에 참여합니다….

    상황은 여기서

    입진보라고 욕하시려면 욕하시등가ㅋ 일단 다같이 말 모으는데 동참. 같이 떠드는 것 자체는 계……

  39. Pingback by nec spc nec metu

    블로거 시국 선언에 참여합니다. – zeduic…

    블로거 시국 선언에 참여합니다. 캡콜드님의 초간단 액기스 버전에 너무도 꽂혀서 함께 합니다. 사회적 삶의 질이 개판이고, 그게 상당 부분 너네 때문. 용케 대통령과 국회 과반 먹은 건 알겠는데, 여기까지 엉망이면 난감. 1.남의 말도 좀 듣고, 말 좀 막지마. 1.너네편이라고 쭉정이들만 자꾸 기용하지마. 1.같이 잘살아보게 궁리 좀 하자 좀. Korean democracy is a mess, thx2 2MB&GNP. I demand: *Don’t …

  40. Pingback by 남은 건 책 밖에 없다

    트위터 시대 시국선언문…

    돌아다니다….어느 재기발랄 블로거의 ‘시국선언문 액기스 버전’을 발견.

    이분은 진정 카피레프트가 뭔지 아시는 분이라….걍 퍼가라고 해서…퍼옴다. (원래 주소 =>   http://capcold.net/blog/3705 ) 
    ———————————
     !@#… 최근 수많은 교수들, 대학교 학생회들이 돌아가며 발표하는 시국선언문. 최…

  41. Pingback by sealtale in %g

    블로거 시국 선언 배너를 블로그에 달아요….

    안녕하세요, 실타래입니다. 실타래가 블로거 시국 선언에 함께 합니다. 어제 도아님께 저희 실타래가 블로거 시국 선언 실을 만들어서 배포해도 되겠냐고 제안을 드렸었는데 마침 흔쾌히 함께 하자고 하셔서, 바로 블로거 시국 선언 실을 만들었습니다. 모양은 이 모잉이구요, 선언자 앞에는 카운팅 숫자가 들어갈 예정입니다. 예전 촛불/독도 때에는 고유 숫자 (내가 받아간 번호)를 표기하였지만, 도아님과 어울림님의 요청으로 고유 숫자가 아닌 이 실을 달고 있는…

  42. Pingback by Taeksoo Jang

    아래글은 "시국선언문: 본격 엑기스 버전" from http://capcold.net/blog/3705

  43. Pingback by 고재열의 독설닷컴

    1981년, 서른다섯 노무현과 만나고 싶습니다…

    1981년, 서른다섯 노무현과 만나고 싶습니다 1981년, 잘 나가던 세무변호사 노무현은 거리로 나왔습니다. ‘부산판 학림사건’이라는 ‘부림사건’의 변호를 맡으면서 부터였습니다. 젊은 청년들의 불행을 외면하지 못하고, 그들의 변호를 맡으면서 노무현은 거친 세상에 뛰어들었습니다. 1981년이면 전두환 군사독재정권이 막 집권을 시작한 무렵의, 서슬 퍼런 시절이었습니다. 서른다섯, 청년 노무현은 과감히 인권변호사의 길을 걷기 시작합니다. 아들 건호는 여…

  44. Pingback by 잡동사니 大王

    시국 선언문 초간단 버전ㅋㅋ…

    시국선언문: 본격 엑기스 버전사회적 삶의 질이 개판이고, 그게 상당 부분 너네 때문. 용케 대통령과 국회 과반 먹은 건 알겠는데, 여기까지 엉망이면 난감. 1.남의 말도 좀 듣고, 말 좀 막지마. 1.너네편이라고 쭉정이들만 자꾸 기용하지마. 1.같이 잘살아보게 궁리 좀 하자 좀.ㅋㅋㅋ 굵고 짧은 간단 시국선언문.굳!!아주 멋지다. 아무리 머리속에 든 게 2md밖에 없어서 이 정도는 알아먹을 수 있겠지ㅎㅎ…

  45. Pingback by EMPTY ExplaNATION

    블로거 시국선언…

    블로거 시국선언 실 받기블로거 시국 선언에 참여합니다.제가 따로 글 재주는 없어서캡콜드님의최고 엑기스 버전;! 을 여기 놓습니다.압축적이지만 정말 모든 말을 하고 있어요.사회적 삶의 질이 개판이고, 그게 상당 부분 너네 때문. 용케 대통령과 국회 과반 먹은 건 알겠는데, 여기까지 엉망이면 난감. 1.남의 말도 좀 듣고, 말 좀 막지마. 1.너네편이라고 쭉정…

  46. Pingback by capcold님의 블로그님 » Blog Archive » 소통이라는 개념도 소통이 안된다

    […] 변명할 여지가 없을 정도로 말이다. 이전에 올렸던 압축형 시국선언문에서, 민주주의나 소통 등 다른 분들 선언문에는 빠지지 않는 필수요소이자 […]

  47. Pingback by 블로거 시국선언문 ; 남반구 버전

    […] (기초안) 블로거 시국 선언문 – 이정환님 블로거 시국 선언문 – Draco님 시국선언문:본격 엑기스 버전 – capcold님(이거 강추) 남반구 변방의 날라리 블로거 버전 시국 […]

  48. Pingback by capcold님의 블로그님 » Blog Archive » 2009베스트: 미디어/시사

    […] 시국선언 릴레이: 너도나도 시국선언 릴레이. 그리고 그 뒤, 정권의 힘이 닿는한 치졸한 보복 […]

  49. Pingback by capcold님의 블로그님 » Blog Archive » 2009베스트: 캡콜닷컴

    […] 10가지2009. 12. 28. 8:55 am 쓸만한 실용문 작성팁 시리즈 (1소식글, 2리뷰, 계속) 시국선언문: 본격 엑기스 버전 2009. 06. 09. 10:27 am 백투더소스 캠페인: 출처를 중시하는 습관 2009. 05. 06. 2:01 […]

Comments


  1. !@#… 기린아님/ 짧지 않으면 읽지 않고 굵지 않으면 기억하지 않는다능!

    우유차님/ 믹시와 다음뷰 추천버튼으로 그 아쉬움을 달래주시길 (핫핫)

    루시앨님/ 대략 업계 최강의 압축률을 자랑!

  2. 1. 최강의 압축률을 자랑하는 캡콜 사마™를 국회로!!
    2. 당사자가 거부할 경우에는 위스콘신으로 사람을 급파하여 보쌈을!! (웃음)

  3. 시국선언문에 붙여 두었습니다. 문제가 되면 이야기해 주세요… 그렇지 않아도 조금 참신한 선언문을 원했습니다. 오프라인에서도 진행할 예정인데 그때 읽어 주시면 대박일 것 같습니다.

  4. 시국선언문_압축버젼.cap

    역시 capcold님. 이거라면 ‘일부러 난독증에 걸리는’ 경우라던가, ‘스압때문에 못읽었음 ㄳ’ 같은 경우들을 반사할 수 있겠군요!

  5. 이에 대해
    1.소통과 공정한 여론 수렴을 위해서라도 ‘미디어법’은 통과되어야 한다.
    1.인재기용에 소홀함은 없었는지 돌아보겠다. 하지만 일단 임명되면 흔들지 말고 밀어달라.
    1.4대강 녹색사업은 다같이 잘살기 위해 하는 것이다.

    라고 청와대 땅동관 대변인은 말씀하실지도

  6. 트위터를 잘 모르는데…
    어쨌거나 저 글을 충분히 멋진데요.
    핵심이 잘 드러나 있고 재밌고. :)

  7. 인기가 장난 아닌걸요.. ^^ 여담이지만 어째 문체에서 딴지의 향기가 나는군요. 한국에서 저런 축약체의 선구는 거기가 아니었나 싶어요.

  8. !@#… erte님/ 나름 압축 손실율도 거의 없게 하려고 좀 신경썼습니… :-)

    고어핀드님/ 에에 거부 안합니다. 이제 한 몇십만명만 더 모아봅시다! (핫핫)

    nomodem님/ 크고 아름답죠.

    Noname님/ 특히 ‘실용’은, 엉뚱한 분 덕에 엉뚱한 부정적 의미로 변질되지만 않았더라면 제 호로 삼고 싶었을 겁니다.

    roo님/ 최단!

    비로긴님/ 능임체로 해보니 140자를 살짝 넘어가더라능;;;

    tzara님/ 이왕이면, 사람들 번갈아가며 1분 안에 낭독하고 돌아오는 1인 시위 릴레이!

    도아님/ 아, 어떻게 사용하시든 상관없이 환영합니다. :-)

    Curtis님/ 바로 그겁니다! 이글루스에서도 난독찌질증 환자들 격퇴에 도움이 되기를 기원.

    .cat님, isdead님, 공도님/ 트위터 맞춤형이니 역시 트위터로! (핫핫)

    서해남해동해오해님/ 아아 사우론의입™님이라면 좀 그렇게 나오실만 하죠. 제발 그렇게 말하시고 열심히 돌 좀 맞으셨으면 기쁘겠습니다.

    덧말제이님/ 나름 이번에 나온 수많은 시국선언문들을 읽어보고 거기에 제 평소 논리를 합치고 분류해서 다시 압축한 나름 섬세한 추출작업을 거쳤죠(핫핫). 원래 개그에는 좀 자존심을 겁니…;;;

    Seldon님/ 아, 잠시 트랙백이 스팸함에 먹혀서 다시 살렸습니다. :-)

    지나가던이님/ 하지만 또다시 메타의 외면을;;; 다음뷰 추천숫자는 많아도 로긴 없는 추천으로는 ‘베스트’에 올라가서 노출도를 올리지 못하고, 올블로그 역시 실시간 몰아치기 추천 없이는 앞쪽으로 나올 겨를이 없으며, 믹시는 시스템은 건강하지만 사용자 자체가 상대적으로 적고, 블로그코리아는 솔직히 이미 포기했고, 이글루스는 펌해주신 분의 포스트를 제가 직접 이오공감에 추천해 올릴 정도로 안면이 두껍지 못하고, 네이버나 네이트의 검색엔진은 캡콜닷넷을 싫어하고, 야후는 블로그 검색시스템이 원래부터 심히 오락가락. 뭐, 독립계정 워프엔진은 답이 안나옵니다(핫핫). // 전성기 딴지 문체의 영향은, 안 받았다면 이상하겠죠.

  9. 어억. 이거.. 퍼갈줄 몰라서 복사해서 가져다 붙입니다.
    무식이 죄라고.. 흡. 출처는 분명히 적겠습니다. 제길…

  10. 항상 캡콜드 님에게 필만 받고 정작 제가 주도하는 것은 하나도 없는 Skyjet입니다 OTL

    많은 분들이 더 쉽게 참여하시라고 THE 간단 버전, 동참 배너, THE 간단 X2 배너를 만들었습니다. 좋으시다면 포스팅 링크를 해줘서 많은 분들이 많이 보셨으면 좋겠어요 :)

  11. !@#… 문백님/ 이것이 바로 트위터 맞춤형의 매력!

    횰/ 음음… 80자가 아니라 아예 30자 어떨까… “http://capcold.net/blog/3705 클릭”. (핫핫)

    infini/ 그러고보니 me2day는 몇 글자였더라?

    망구스님/ 포털연동이 없는 블로그인 관계로, Ctrl+C, Ctrl+V가 퍼감이죠 뭐. :-)

    미고자라드님/ 물론 사용처에 따라서, 적절한 변형도 잊지마시길. ‘개판’ 정도의 단어도 너무 강하다고 받아들일 곳도 있고, ‘너네 때문’의 직설에 신중하고 싶으신 분들도 많을겁니다;;; 뭐 평소에도 좀 껄렁한 이런 블로그나 압축된 솔직함이 매력인 트위터 등이라면 (최소한) 이 수위가 딱이지만.

    mahabanya님/ 시대가 저를 원하고 있습니… (핫핫)

    mooo님/ 사실 다른 말도 필요하긴 하지만(핫핫), 역시 효과적인 트레일러라면 주요장면이 모두 압축!

    Skyjet님/ 아, 트랙백 스팸함으로 간 것 건져냈습니다. 그쪽으로도 많이들 방문 들어가시면 좋겠군요. 아… 그런데 배너에 미소년/미소녀 캐릭이 없어서 효과가 반감…(핫핫)

  12. !@#… 시바우치님/ 뭐 각하도 트위터는 없을겁니…;;;

    겸군님/ 인증확인!

    infini/ 오오 10글자의 섬세한 차이!

  13. 영어버전보단 한국어 버전이 많이 함축한 느낌이 듭니다. 그래서 한국어 버전에 정이 살짝 더 가는군요.

    영어버전 중에 Don’t shut me up! 원츄~! :)

  14. 엑기스가 너무 보배로워 퍼갔습니다.
    신고드립니다. lovedeng.egloos.com

  15. !@#… j준님/ 뭐 lost in translation이죠. 게다가 영어는 알파벳 속성상 140자면 진짜 딱 한 문장을 넘기기 힘들더군요;;;

    구바님/ 옙, 그걸 위한 엑기스죠!

  16. !@#… 모들린님/ 바로 그걸 위한 엑기스입니다. 만들어진 취지가 담겨있는 본 포스팅 링크와 함께 널리 퍼트려주시길 :-)

    비르투님/ 사실 압축이라고 하면 사람들이 민주주의, 표현의 자유, 주권 그런 식의 개념어로 도배하고 싶어하는 경향이 있는데, 저는 그런 것들은 너무 다양한 방향으로 논의되어 극단적으로 압축할 때는 사안의 핵심 요소들을 전달하는 것에 오히려 방해가 된다고 봤습니다. 나름 전략이 적중한 듯.

  17. 안녕하세요 너무 마음에 드는 엑기스 시국선언문이로군요!
    네이버 블로그로 퍼가겠습니다.

  18. 안녕하세요^^ 시국선언문을 쓰고는 싶은데 글재주가 없어서 고민하다가
    너무 멋진 문장을 보아서 담아갑니다. 그런데 트랙백을 할 줄 몰라서 걍 붙여넣기 해놓고 링크 걸었어요ㅠㅠㅠ 딱 몇 줄로 압축된게 너무 보기 좋더라고요ㅎㅎ

  19. !@#… 하제님/ 아 트랙백 잘 도착했습니다. 스팸함으로 잘못 분류된 것 고쳤습니다;;;

    블로거님/ 옙 많이 퍼트려주시길 :-)

  20. 참 멋진데 들어야 할 쪽에서는 이렇게 받아치지 않을까 걱정이네요.

    갱제와 안보가 개판이고, 그게 전부 좌파세력 때문. 우린 국민의 지지로 대통령과 국회 과반 먹은 거니, 개기면 좌시안함. 1.들었음. 시끄러움. 1.쭉정이 아님. 그리고 내맘임. 1.내가 잘 살아야 니들도 잘 사는거임.

  21. !@#… marenight님/ 뭐 그거야 정권 출범 당시부터 그분들이 이미 끝없이 토해내시던 이야기죠(…). 논리든 근거든 상관 안하고 반복에 반복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