표현의 자유 보호 캠페인: “표현의 자유가 눈내리는 동네”

!@#… 내일부터, 이명박 정부와 한나라당 국회가 주도하는 언론법 개악에 반발하여 언론노조가 총파업에 들어갑니다. 그런데 이번 한나라당 국회에서 통과시키려는 것은 언론법과 집시법 개악, 사이버모욕죄 도입 등 표현의 자유 침해 종합선물세트이다보니, 좀 판돈이 쎕니다. 그렇기에 날치기 통과를 막기 위해 민주당 등 원내 야당들은 국회 내 결사저지를 선언했습니다. 진보신당이든 온갖 여타 사회단체들이든, 이번 건에 대한 강력한 반대를 표시하고 있습니다. 각종 일반 여론조사도 회의적 의견들이 넘쳐납니다. 하지만 그만큼 통과시키려는 작자들의 의지 또한 강고해서, 무려 ‘비겁자 응징법‘같은 유치찬란한 개념까지 동원했습니다. 100분토론에서 한나라당 나경원 의원이 진중권 유시민 신해철 김제동에게 처절하게 발리는 것 즐거우셨나요? 하지만 그들은 아무리 논리로 발려도, 아무리 바닥이 드러나도 굴하지 않습니다. 그저 부지런하게 국회에서 날치기를 할 뿐. 여튼 바야흐로, 파국을 막기 위한 개판 4분전의 대접전입니다. 그런데 이왕 이렇게들 시끄러운 상황, 오지랖이 트레이드마크인 블로고스피어도 뭔가 동참하면 더 재미있지 않겠습니까.

!@#… 블로거로서 표현의 자유 수호 지지, 그 흐름에 여하튼 동참한 언론노조의 파업에 대한 지지의사를 표현하는 방법은 여러가지 있을 것입니다. 아예 결연한 의지로 모든 포스팅에 말머리를 붙이는 것도 방법이고, 오로지 언론노조 파업이나 그 바탕에 있는 표현의 자유 수호에 대해서만 쓰는 것도 방법이고, 블로그 자체를 파업하는 것도 방법이겠지요. 하지만 적극적이고 선명할 수록 난이도도 높아지는 것이 세상의 이치. 말머리를 붙이는 것은 정작 본문의 내용하고 맞지 않으면 효과가 애매해질 때가 종종 생기고(예: [언론노조파업지지] 요새 한국신문 기사들 조낸 쓰레기), 언론노조 파업이나 표현의 자유에 대해서만 쓰면 세상이 재미없어지고, 블로그 자체를 파업했을 때 주목을 끌 수 있는 인기 블로거는 한정되어 있습니다(하하). 그래서, 일반 블로거들이 쉽게 참여할 수 있는 것은 뭐니뭐니해도 시각적 상징이라고 봅니다. 촛불 배너가 그랬고, 그때 너는 검었다 캠페인이 그랬죠. 자유로운 평소의 모습을 계속 보여주면서도 뭔가 일상적인 각오가 눈으로 보이는 것.

!@#… 그런 의미에서,

“표현의 자유가 눈내리는 동네”

캠페인을 제안합니다. 눈이 쌓이듯 표현이 쌓여가는, 우리들의 공간이 표현의 자유가 눈내리는 동네가 되었으면 하는 기원을 담는 것입니다. 자그마한 눈송이들이 쌓여서 산사태가 일어나듯, 표현의 자유 수호를 위한 작은 참여들이 모여서 언젠가는 무언가 큰 것이 되어주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말이야 거창하지만, 문자 그대로 블로그 위에 ‘표현’이라는 이름의 눈이 계속 내리는 것이죠. 이번 겨울동안 써먹기에는 딱입니다.

방법도 간단합니다. 각자 운영하는 블로그 혹은 기타 홈페이지의 스킨에 한 줄만 추가해 넣으면 됩니다:

<script type="text/javascript"
src="http://member.jinbo.net/capcold/snow/script/snowstorm.js"></script>

이글루스 같이 script 태그를 안먹는 곳이라면, 이렇게 해보세요:
설정(config) -> 블로그스킨 -> 소스편집 -> ‘html편집’ 창에서 맨 윗줄에 다음 소스를 추가. 아, 티스토리의 경우는 <body> 태그 밑에 넣어야만 모양이 안 찌그러지는 스킨도 있다고 합니다.

<script a='<>'="text/javascript"
src="http://member.jinbo.net/capcold/snow/script/snowstorm.js"></script a='<>'>

좀 더 빡쎄게 사용자 자유도를 막아놓은 네이버나 싸이 미니홈피 그런건 뭐 답이 없습니다. 그냥 적당히 눈내리는 아이템 아무거나 하나 달아놓으시면 대략 세이프. [추가: 스크립트 불가 블로그들을 위한 눈내리는 타이틀 이미지와 사이드바 배너 만들었습니다. (클릭!)] 그래도 내 블로그 엔진에는 도저히 안들어간다는 분들은 여기 리플달면 같이 고민해보죠.

(주* 혹시 여력이 되시는 분들은, 직접 이거저거 자신만의 눈내리는 표현의 자유 모습을 만들 수도 있습니다. 예를 들어 방긋 웃는 미소년소녀가 하늘에서 떨어진다든지. 제가 활용한 기본 소스는 이것을(클릭) 바탕으로 눈송이만 조절했습니다)

(추가** 혹 방문객분들이 CPU부하 문제를 항의하신다면, 사이드바 적당한 곳에 다음 코드를 삽입하셔서 눈을 멈출 수 있게 해주시면 좋습니다:

<a href="javascript:snowStorm.stop()">눈그만</a> /
<a href="javascript:snowStorm.resume()">눈계속</a>

!@#… 아, 물론 언론노조는 밥그릇 보장을 위해서 싸우고, 야당은 야당으로 힘을 과시하기 위해 싸우고, capcold같은 얼치기들은 그저 폼잡기 위해 편승하는 것일 수 있습니다. 하지만 뭐, 상관 없습니다. 어딘가로 가기 위한 최소한의 공통분모 만큼만 지지하고 뜻을 같이하면 되니까 말입니다. 표현의 자유를 최대한 보장하며 발언의 위축효과를 방지하고, 그 안에서 합리적 틀을 찾아나가며 담론도 그리고 결국 세상도 발전을 하는 것이 바람직하다는 그야말로 원론적인 전제만 공유한다면 충분합니다. 전문적 저널리즘이라면 방송의 공공성을 생각하는 차원에서, 나가서 항의할 권리를 위해서라면 그것을 위해서, 온라인에서 열린 소통을 하기 위해서라면 또한 그것을 위해서 각자 동참할 이유가 되어줍니다. 물론 사이버모욕죄는 반대하지만 신방겸업은 찬성하는 좀 더 정밀한 입장들도 가능합니다. 하지만 종합 선물세트로 모든 것을 일괄 통과시키려고 하는 세력에는 최소한 반대해야 그 정밀한 입장도 충족할 수 있겠죠. 뭐 그러니까 이런 제안도 하는 것 아니겠습니까.

!@#… 여튼 여기까지 굳이 읽으셨다니, 이 사안에 관심이 좀 있으신 듯 하군요. 5분만 더 할애할 여력이 된다면, 지금 당장 스킨을 만집시다. 이거 하나 달아놓는다고 세상이 바뀌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정작 여러분 자신들은 살짝 더 개념인의 방향으로 한 걸음쯤 다가설지도 모릅니다. 특히 이 내용을 10군데에 뿌리면 더 훌륭한 사람. 메타사이트에 올리고 추천 눌러줘도 훌륭한 사람. 하지만 역시, 실제로 재미삼아서라도 눈내리는 배너를 달아보는 사람이 가장 훌륭한 사람.

 

Copyleft 2008 by capcold. 이동/수정/영리 자유 —

Trackback URL for this post: http://capcold.net/blog/2531/trackback
191 thoughts on “표현의 자유 보호 캠페인: “표현의 자유가 눈내리는 동네”

Trackbacks/Pings

  1. Pingback by 신비 육아일기

    >…

    원래 신비(고양이)와 관련되지 않은 것은 일체 포스팅하지 않으려 했습니다만, 떨렁 스크립트만 들여놓자니 거시기해서 포스팅해버립니다- _-;;;사실 제 컴은 똥컴인지라… 스크립트 한개만 …

  2. Pingback by 아기고양이 네코쨩의 왱알왱알

    [[ 표현의 자유가 눈 내리는 동네 ]]…

    원문이 있는 곳.http://capcold.net/blog/2531이하는 원문입니다=//=//==//=//==//=//==//=//==//=//==//=//==//=//==//=//==//=//==//=//=표현의 자유 보호 캠페인: “표현의 자유가 눈내리는 동네”2008. 12. 26. 5:20 am !@#……

  3. Pingback by DAYDREAM NATION

    표현의 자유가 눈내리는 동네 – 언론노조 파업을 향한 조그만 지지…

    많은 것들에 무뎌진 요즘이다. 연말이라는 이유로 정신줄을 놓고 있다. 나와 관련되지 않은 일에는 무관심해졌다. 언젠가부터 TV와 신문을 잘 보지 않게 됐다. 세상이 어떻게 돌아가는지 알기…

  4. Pingback by 다소공간多笑空間

    “표현의 자유가 눈내리는 동네” 캠페인에 동참합니다….

    참여 : 표현의 자유 보호 캠페인: “표현의 자유가 눈내리는 동네” – capcold님“표현의 자유가 눈내리는 동네” 캠페인을 제안합니다. 눈이 쌓이듯 표현이 쌓여가는, 우리들의 공간이 표현의 …

  5. Pingback by erte의 morelogue.net

    표현의 자유가 눈내리는 동네 입주신고…

    capcold님의 “표현의 자유 보호 캠페인: “표현의 자유가 눈내리는 동네””에 대한 트랙백처음 보고 해야지해야지 하고 있다가, 이제서야 합니다.2008년 누구못지않게 표현의 자유때문에 고초를…

  6. Pingback by Jelly Space

    표현의 자유 보호 캠페인에 참여합니다…

    까스뗄로님 블로그에 놀러갔다가 좋은 캠페인을 발견했습니다. 지금 블로그에 내리고 있는 눈이 바로 capcold님이 만들어주신 ‘표현의 자유 보호 캠페인: “표현의 자유가 눈내리는 동네” 캠…

  7. Pingback by 지요의 뜰

    그런 거죠…

    지호 네서 글 보고 트랙백은 capcold 님께 걸고 했습니다. 아니, 바탕이 하얀색인데 눈 와서 뭐 어쩌라고, 읽기만 불편하지. -_-; 그래서 할 수 있는 게 이것뿐이라. 친구가 그러더라고요, 참 놀라…

  8. Pingback by 제 3의 공간

    표현의 자유가 눈내리는 동네 – 언론노조 총파업 지지…

    올해는 너무 어이없는 일들이 많아서 하나하나 열거하기도 힘들 지경이다. 이렇게 정신없는 2008년 한해의 대막을 장식하는것은 한나라당의 언론법 개악. 참 그들다운 발상이고 그들다운 행…

  9. Pingback by 일본과 한국, 그리고 광장시장(?)

    [표현의 자유가 눈내리는 동네] 쓰다만 글들…쓰려고 마음 먹은 글들…

    일드와 미드와 한드의  BGM에 대해서 쓰려고 하다가 자료 조사(?)하기 귀찮아서 적성중인 글로 남아있음. inuit님의 이벤트(?)때문에 생각난 김에 의사소통 불발 사건들을 쓰려고 했으나 역시…

  10. Pingback by Mabin's Room

    블로그에 눈이 내리는 이유…

    ⓒ게티이미지 시절이 참 한스럽고 뭐라 설명해야 좋을지 막막한 씁쓸한 연말을 보내고 있죠. 누군가들에게는 천국같을 수 있겠지만 저는 그 누군가에 낄 수 없는 평범하고 불만도 많은 인간…

  11. Pingback by Plain Talk

    표현의 자유가 눈내리는 동네…

    할 말 못하고 사는 삶들이 있었습니다. 그것도 진실을 말하지 못하고 사는 삶이 있었습니다. 그들은 그 진실 속에 묻혀서 하나 둘씩 사라졌습니다. 그들이 지켜낸 그리고 지켜낼려고 노력했…

  12. Pingback by I'm in

    사실…

    난 이런 스크립트는 별로 좋아하지 않지만, 그래도 할래. 하고 싶으니까.http://capcold.net/blog/2531 “일기” 분류의 다른 글 아까 아까 (0)2008/02/21 개강. (0)2008/03/05 이것 참 (0)2008/09/19 후악! (0)2008/06/2…

  13. Pingback by [霓率] : 사막에는 여우가 산다

    [표현의 자유가 눈내리는 동네] : 응원합니다….

     [표현의 자유가 눈내리는 마을]  연지 만 하루가 간신히 넘은 작은 이글루지만 할 일은 해야겠다.  대체 무슨 생각으로 네이버는 태그를 막아버린 건지-.  작금에 나라가 돌아…

  14. Pingback by 가늘고 예쁜 초승달이 뜨던 저녁 ver. 02

    ‘표현의 자유가 눈 내리는 동네’ 캠페인에 참가합니다….

    표현의 자유 보호 캠페인: “표현의 자유가 눈내리는 동네” 한국사를 배울 적에, 저는 매우 뿌듯했더랬습니다. 전체적인 흐름 같은 게 말예요, 이 사람들은 단 한 번도 포기란 걸 해 본적이 …

  15. Pingback by BKLove Blog

    눈내리는 효과에 대해……

      블로그를 복잡하게 하는 효과를 싫어하는 편이지만 좋은 의미의 행사라서 동참하고자 합니다. 내리는 눈을 자세히 보시면 “표”자와 “현”자가 눈에 박혀져(!) 있습니다. 이 제안은 블로거…

  16. Pingback by 0. THE FOOL

    표현의 자유가 눈내리는 동네…

    표현의 자유 보호 캠페인: “표현의 자유가 눈내리는 동네”한나라당이 추진하는 법안과 정부 정책에 일일이 화내기도 지쳐가요….

  17. Pingback by S o u p * l a b

    ‘표현의 자유가 눈내리는 동네’…

    이런 눈이라면 얼마든지 바닥에 쌓여도 좋다.차곡 차곡 쌓여 꽁꽁 얼어붙어라.개악하러 가는 사람들 모조리 다 미끄러지도록.내가 할 수 있는 건, 이런 작은 응원밖에 없다.참여하고 싶다면 …

  18. Pingback by jmnine's me2DAY

    JM의 생각…

    눈이 오려나……

  19. Pingback by 블로그

    언론노조의 총파업을 지지합니다….

    이 블로그는 언론노조의 총파업을 지지합니다. 더불어 capcold 님의 “표현의 자유가 눈내리는 동네” 캠페인에도 동참합니다. 현 정권의 다른 ‘짓’들도 마찬가지입니다만, 한나라당의 언론법 …

  20. Pingback by no is

    해피 뉴이어….

    2009….

  21. Pingback by 외계인들의 얼음집

    표현의 자유가 눈 내리는 동내…

    얼음집에 ‘표현의 자유가 눈 내리는 동내’를 적용했습니다. 잠시동안(이었으면 좋겠습니다!) 이 얼음집은 좀 많이 느려질듯합니다. 오시는 분들께 죄송합니다; 하지만 이번 언론노조 총…

  22. Pingback by comix park

    자유…

    자유
    김남주
    만인을 위해 내가 노력할 때 나는 자유이다 땀 흘려 힘껏 일하지 않고서야 어찌 나는 자유이다라고 말할 수 있으랴 만인을 위해 내가 싸울 때 나는 자유이다 피 흘려 함께 싸우…

  23. Pingback by Mil primaveras 즈믄 개의 봄

    나무에 뻐꾹새가 앉아있었네….

    아침에 일어나면서.. 그 꿈을 꾸는 것도 아니고, 완전히 깨어 있는 것도 아닌 상태에서 나는 Auf einem Baum ein Kuckuck saß라는 노래를 머리 속에서 틀고 있었다.  그런데 그 다음 구절 Da kam ein ju…

  24. Pingback by capcold님의 블로그님 » Blog Archive » 2008년 캡콜닷넷 통계

    […] 중간에 바뀌지만, 클릭수 기반으로 정렬할 때 얼추 이런 순서. — 표현의 자유 보호 캠페인: 표현의 자유가 눈내리는 동네 — YTN살리기 캠페인: 11월 20일, 그때 너는 검었다 — 아고라의 […]

  25. Pingback by 15시의 판타지

    표현의 자유가 눈내리는 동네(표현의 자유 보호 캠페인)…

    자세한 얘기는 capcold님의 블로그에서

    MBC 총파업으로 표현의 자유 탄압문제가 대두되고 있는 가운데
    솔직히 자세한 내용은 잘 알지 못하지만
    언론이 거짓을 조작하거나 반사회분위기를 …

  26. Pingback by 유리온실

    표현의 자유가 눈내리는 동네…

    http://capcold.net/blog/2531
    작은 눈송이가 쌓여서 하얀 세상을 만듭니다^*^

    스크립트 수정이 되지 않아 아쉽게 타이틀 이미지뿐이지만, 동참하는 의미로 바꿔보았습니다.
    어지러운 시정, 비정…

  27. Pingback by 『노 른 자』컴퍼니

    ‘표현의 자유가 눈내리는 동네’ 캠페인에 동참합니다….

    요 며칠 지인분들의 블로그를 돌아보는데 눈이 휘몰아치는(덧붙여서 마우스 움직임과 반대 방향으로 휘몰아치는듯;;)걸 봐서 오와..이게 뭐지? 겨울이라고 해둔건가? 나도하고시펑 >ㅁ< …

  28. Pingback by capcold님의 블로그님 » Blog Archive » 민주주의에 대한 가치판단의 순간

    […] “표현의 자유가 눈내리는 동네” 캠페인(클릭) […]

  29. Pingback by starri, starri nite.

    표현의 자유가 눈 내리는 블로그…

    큰 일은 아니지만, 블로그를 살린 것도 이런 소소한 목소리 내기에 동참하고 싶어서였다. 표현의 자유에 대한 생각은 1월 1일자 포스트에 적혀 있으니 여기엔 따로 적지 않는다. capcold님 …

  30. Pingback by 미래의 나에게 보내는 메세지

    "표현의 자유가 눈 내리는 동네" 캠페인에 동참합니다…

    capcold님의 블로그에서 트랙백 뭐.. 캠페인 자체는 다른 분들께서도 많은 생각을 가지고 있고, 요즘 집안 사정이 많이 안 좋아서 생각이 마구 뒤엉켜있어 따로 적지는 않음. 그나저나 칙칙한 …

  31. Pingback by 완전ㅂ머죄

    언론노조의 파업을 지지합니다….

    그리고 capcold님의 국개론(2)에 대한 견해에 전적으로 동감합니다. 난 가만히 주저앉아 쿨한척 ‘다 그렇고 그런거’타령이나 하는 새끼들이 제일 병맛이더라. 또 mb같은 작자 뽑는 일 생기면 진…

  32. Pingback by capcold님의 블로그님 » Blog Archive » 1차 악법 러시 방어 단상, 그리고 “표현의 자유가 눈내리는 마을” 해설편

    […] 있고 더 직접적으로 문제점을 공격하는 후속타를 만들 때다. 예를 들어 눈내리는 동네에 이어 악법쟁이들을 묻어버리는 눈싸움 한마당이라든지. 하지만 그 […]

  33. Pingback by 정철상의 "커리어노트"

    나의 블로그는 ‘칼’이다. 당신의 블로그는 무엇인가?…

    미네르바는 재야의 칼잡이였을 뿐이다. 미네르바 논쟁 종지부 찍자! 나는 블로그를 ‘칼’이라고 정의를 내린다. 당신은 블로그를 뭐라고 정의하는가? “내 칼이 식칼(*)이 될 것인가? 명검이…

  34. Pingback by Invisible Moonlight。

    표현의 자유 보호 캠페인…

    사실 세상 돌아가는 일 잘 모르는 전형적인 이과생입니다만,그래서 어떤 이슈로 똑똑하고 잘난 분들이 논쟁을 벌일때도그냥 과제에 치이고 앞가림에 지쳐 잠드느라누군가 와서 이공계는 그…

  35. Pingback by RNarsis의 다락방

    표현의 자유 눈내리는 효과 삭제….

     아이러니하게도, 갑자기 익스플로러에선 화면표시가 안되기 시작해서. 캡콜드님. 신버전 업데이트 부탁요.(…) 이번엔 좀 가벼우면 금상첨화….

  36. Pingback by capcold님의 블로그님 » Blog Archive » [공지] 다시 눈이 내립니다

    […] 다시 내리지 말아야 할 이유가 없죠. 옙, 작년에 시작했던 캠페인 “표현의 자유가 눈 내리는 동네“를 재가동합니다. !@#… H당이 미디어법도 날치기 하고, 국정원과 […]

  37. Pingback by Kim Chi Wan

    표현의 자유 보호 캠페인: http://t.co/2hh1jkt via @capcold

  38. Pingback by capcold님의 블로그님 » Blog Archive » 베스트오브2010: 캡콜닷넷

    […] 하나씩의 좀 선 굵은 캠페인을 제안하자는 취지는 계속될 것이고 (08: 표현의 자유 캠페인들, 09: 백투더소스, 10: 진보지식생태계 뭐 그렇게 해온 가닥을 더 […]

Comments


  1. !@#… 무무b107님/ 동참 환영합니다 :-)

    슬픈공룡님/ 오마이뉴스 블로그도 스크립트 적용에 문제 없군요. 다행입니다!

    아이님/ 환영합니다!

    labylinth님/ 펑펑 눈내리기 기원합니다.

    Tanuki님/ 소개시켜준 그 분에게도 감사를 :-)

  2. !@#… 이세벤님/ 표현의 자유 눈송이로 눈사람도 만들고 눈싸움도 하는 멋진 겨울이 되기를 기원할 따름이죠. :-)

  3. 동참합니다. 눈 덕분에 더 포근한 겨울이 되기를 바랄 뿐입니다. 감사히 쓰겠습니다:)
    아, 트랙백 신고드립니다.

  4. 무심코 봤을 때 참 예쁘다고 생각하고 있었는데 이런 뜻이 있었다는 걸 알고 왠지 모를 감동이 밀려오네요^^ 소개를 받고 동참합니다!!:D

  5. 옆에 다는 배너 없을가요?
    그냥 눈내리는거..란 느낌만 와서요ㅠ
    표현의 자유를 뜻하는 눈..이란걸 설명해줄 법이..음..a

  6. 예쁘기도 하고, 그 밑에 깔려진 의미는 더 마음에 와닿네요~ ㅎㅎ
    저도 동참합니다 :D

  7. !@#… 예솔님/ 눈의 포근함은 따뜻한 장갑과 목도리로 완성되듯, 이 캠페인 역시 다른 행동과 의견들과 함께할 때 더욱 효과가 좋죠. 참여 환영합니다 :-)

    미르엔님/ 그게 이번 캠페인에서 좀 신경 쓴 부분이죠. 먼저 어? 그 다음에 아! 로 가는 것. (핫핫)

    astraea님/ 촛불도 원래는 정전되면 집에서 투덜대며 켜놓는 것이었으나, 특정 사안들과 관련해서 널리 보급되면서 상징적 의미가 생겼죠. 눈도 마찬가지…가 되었으면 합니다. 사실은 쌓여있는 눈송이를 클릭하면 캠페인 선언문으로 이동하게 할까 생각도 해봤지만, 스크립트를 최소한의 무게로 줄이는게 우선이다 싶어서요;;; 사이드바 배너는 워낙 지금도 각종 언론노조 파업 지지 배너라든지 여러가지가 돌아다니고 있어서 생략했는데, 수요가 있다면 하나 만들어야죠! :-)

    음냐님/ 남녀노소 ‘이 동네’에 입주하는 겁니다. 환영합니다!

  8. 저도 동참하겠습니다.
    좋은 캠페인 시작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링크도 모셔가겠습니다:)

  9. 눈내리는 블로그가 요즘 많길래 뭔가 했더니 좋은 일을 생각해 내셨군요. 함께 이기는 싸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10. !@#… 얼음괭이님/ 작은 힘이 충분히 많이 모이면 큰 힘이 될 수 있다는 것을 그 분 당선이나 그 후 H당 총선 압승에서 충분히 보았죠(…뭔가 공포스러운 비유). 우리 ‘제정신 진영’이라고 해내지 못하리란 법 없죠.

    lemon님/ 참여 환영합니다 :-)

    Y_Ozu님/ 이길 때까지 싸울 수 있도록, 많은 분들이 각자의 이유와 방식으로 함께했으면 합니다. 저는 그 중 한 가지를 제시했을 뿐이죠. 그러고보니 무척 오랜만에 뵙는 듯 :-)

    ^^님/ 네이버에도 점점 더 많이 뻗어나가기를 기원합니다. :-)

  11. 전 무슨 샤갈의 눈내리는 마을 같은 건줄 알았는데… 멋지네요
    저도 설치했습니다.. 언론노조 화이팅

  12. 안녕하세요 :)
    저도 다른 분들 이글루를 타고 와서 보았습니다.
    저도 동참하겠습니다.
    트랙백 보내겠습니다만… 좀더 쉽게 설치 방법을 퍼트릴까 하는 마음에 소스 부분 설명을 복사해서 게재하겠습니다. 혹시나 거슬리신다면 댓글을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확인즉시 설명부분은 삭제하겠습니다.

    언론노조도, 시민들도, 모두모두 화이팅입니다!

  13. !@#… 델리K님/ 눈이 먼저 내리고, 보는 이가 멋져하고, 그래서 궁금해하고, 그 후 의미를 듣고 아하! 라고 외치고, 나도 같이 할래, 라고 다짐하는 것이 바람직하죠. 그 코스를 딱 정주행하신겁니다 :-)

    페리님/ 트랙백은 잘 왔습니다. 가끔 지연되는 경우가 있으니(네트웍적인 이유나 혹은 그저 스팸필터 때문) 인내심 :-)

  14. !@#… 매애님/ 환영합니다. 캡콜닷넷의 파급력 따위 거의 닿지 않는 네이버에도 새하얀 눈이 더욱 내리기를 기원합니다.

  15. !@#… RockdomM님/ 눈내림이 피눈물내림으로 바뀌지 않도록, 당장의 비상 상황이 해결이 되어야 할텐데 말입니다.

  16. 아는 분의 이글루를 통해 건너 건너 왔어요. 제 블로그에도 지금 눈이 내려요.
    (네이버인지라 제공하는 눈 내리는 스킨으로;;)

    우리에게 미래는 과연 있는 걸까 라는 질문에 자신있게 그렇다고 할 수 있었으면 좋겠어요.

  17. !@#… 나비야님/ 한국 대형 포털들로부터 저주를 받아서, 아는 분 건너서 찾아오는 것이 일반적인 유입경로죠 (핫핫). // 미래는 항상 현재의 변인들이 만들어내는 확률의 결과입니다. 작은 조건이고 큰 조건이고 얼마나 집요하게 일관된 방향으로 몰고가느냐 그 집착이 중요하죠.

  18. 친구를 통해 알게 되어 미력하나마 동참합니다.
    온라인 안이나 바깥이나 많이 춥네요. 이 눈이 녹을 즈음에는 진짜 봄이 왔으면 좋겠습니다.
    스킨이 하얀색이라 보이지 않을까 걱정했더니 눈송이 안에 표현이 숨어있었네요^^

  19. !@#… 紫薰님/ 눈송이 안의 표현, 어느 순간 앗 하고 눈에 보이도록 고안했죠. 눈을 더 퍼트려주셔서 감사(사실 한켠으로는, 이 캠페인 때문에 뭇 구형 컴퓨터들의 CPU 부하가 늘어남을 가슴아파하기도 하지만…;;;).

  20. 굉장히 초반에 달았는데 관련 포스팅을 안하고 (당연히 트랙백도 못보내고) 빈둥거리다 보니 결국 불성실하게 코멘트로 동참 신고를 하게 되는 군요 ㅠ.ㅠ
    캠페인마다 달리는 트랙백/코멘트 굴비를 볼 때마다 왠지 나는 혼자가 아니야! 라는 느낌이 들어서 작은 위안이 됩니다 ^^

  21. !@#… Joyh님/ 혹은, 원래 트랙백 정도는 익숙하게 보낼 줄 아시는 분들만 참여하고 계신다든지요;;; (핫핫)

  22. !@#… 리드님, DistantHowl님/ 동참 환영합니다. 제발 2월 임시국회에서도 무사히 악법들이 좌절되어 캠페인을 박수치며 끝내서 뭇 컴퓨터들의 CPU 부하를 줄일 수 있기를 기원할 따름… 이었는데, 난데없이 미네르바 구속 크리;;; OTL

  23. !@#… nooe님/ 아, 마침내 성공하셨군요! 축하합니다. 그리고… 아아, 눈이 썩고있습…

  24. 파폭에서 이 스크립트 걸린 창에 포커스 맞춰져 있으면
    cpu 점유 100% 먹는거 알고 있으신가요? 제 cpu군이 왜 배수 올리고 밥 더 먹으며
    열을 내야 하나요. 이 스크립트가 퍼질수록 피곤해지고 있습니다.
    멀티코어 환경에서는 그래도 버틸만한데 싱글에서 쓸 때는 딴 작업들에
    방해가 됩니다.

  25. !@#… 파폭유저님/ 이상하군요. 바로 그런 이유 때문에 브라우저 안의 개별 탭에서 뿐만 아니라 다른 작업을 하기 위해 아예 다른 창으로 이동하는 경우에도 자동으로 스크립트가 정지하도록 되어있어서 제 파폭에서는 정상적으로 정지되고 있는데…;;; 오히려 IE6 이하에서 부하문제가 발생하는 것으로 알고 있는데 좀 새로운 사례군요. 여튼 저사양 컴에서의 CPU점유 문제는 저도 인지하고 있고(클릭), 몇차례에 걸쳐서 지금까지도 조금씩 힌트를 얻을 때마다 수정을 하고 있습니다. 우려 감사합니다.

  26. capcold 님/ 예 다른 작업을 위해 창을 전환하면 스크립트는 섭니다.
    하지만 백 그라운드에 작업을 돌려둔 상태로 스크립트가 걸린 블로그의 글을 읽으면
    백그라운드 작업에 방해가 됩니다. 뿐만 아니라 이 스크립트가 없었다면 거의 나오지
    않았을 cpu 점유율이 올라가면서 cpu 절전기능이 의미 없어집니다.
    또 제가 쓰는 셀콘 시스템에서는 그런 페이지에 마우스와 스크롤 끊김 현상까지 나오네요.
    팔레에서는 cpu 100%는 나오지만 끊김 현상은 없습니다.

  27. !@#… 파폭유저님/ 여튼 많은 분들이 참여중이신, 의미 있는 캠페인을 독단적으로 없애버릴 수도 없는 노릇이니, 계속 코드 개선을 노력하도록 하겠습니다. 혹시 좋은 힌트 발견하신다면 언제라도 제보 부탁드립니다. // 또한 혹시 단골 블로그에서 그런 문제에 봉착하신다면, 주인장에게 본문에 추가한 “눈멈춤 버튼”을 삽입해달라고 요청하시는 것도 효과가 있을 겁니다.

  28. 이글루스 스킨 2.0에 적용할 방법은 없을까요?
    스킨 2.0에서는 이 포스팅에 나온대로 해도 안 되네요 ㅜㅜ

  29. !@#… 비르투님/ 음 스킨2.0에서 위의 루트는 막혔나보군요. 대신 일부 서비스업체의 스크립트 위젯은 개방한 만큼, 다음/구글위젯으로 만들어 심어넣는 방법을 생각해봐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