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당 국민소통위원회 쌩쑈, 그러니까 미디어악법 관심 좀

!@#… 아 씨바. 이럴 때는 대략 정신이 멍해진다. 발언 하나하나가 완벽하게 주옥같아!

정두언 “변희재 있어야 균형 잡히는데…”
“이란에 인터넷 들어와 굉장히 혼란 겪고 있어”
뷰스앤뉴스 | 김동현 기자 | 2009-06-19 15:29:31


!@#… 이 짧은 기사 속 인용구 몇 개 만으로도 엿볼 수 있는 정신세계는

전문성 결여: 무려 진심으로 변희재급 논리와 설득력을 자기편의 논리기반이자 에이스 토론자로 간주하고 있을 정도로… OTL

민주의식 결여: 무려 현재 이란의 거센 민주주의 요구를 “인터넷으로 인한” “혼란“으로 여기고 있다. 한국의 6월항쟁이 이런 부류의 분들에게 무슨 의미였을지, 그 전에 518과 419는 무엇이었을지 정말… 쌍욕을 안하려니까 뭐 남는 말이 없다.

현상황 파악능력 결여: 인터넷은 정보 퍼지는게 심각한 녀석이니 잔뜩 규제해야한다고 여긴다. 그 사례로, 자신도 메일을 해외서비스를 쓰고 있는 것을 고백하는데… 그럼 최소한 검찰의 PD수첩 수사 개인 이메일 공개건은 당연히 극렬 반대하시나?(클릭)

!@#… 알아두고 기억하자. 이런 발언의 주인공 정두언 의원이 바로 H당 국민소통위원회 위원장이다. 이것이 바로 그분들의 수준이고, 이런 수준의 분들이 국회 과반수를 차지한 채로 그분들의 세계관을 관철하는 미디어악법 패키지를 강행하려고 대중여론수렴이고 전문가 의견이고 죄다 파토내면서 6월 입법정국을 밀고 있다. 이건 (큰 컨셉에서) 앞으로 산업적으로 미디어 융합이 필요하다느니 인터넷문화의 어두운 부분도 조절해야 한다느니 하는 차원의 당위와는 별개로, 저따위 세계관으로 이루어져있되 민주사회적 역기능에 대한 조율은 거의 의도적이라고 단언해도 좋을 정도로 과감하게 부재한 코 앞의 위기고 거대한 야매질이다.

!@#… capcold가 나름 미디어를 연구한다는 사람으로써 이런 야매질에 대한 적극적 반대를 표명하지 않으면, 앞으로 50년 동안은 양심에 찔려서 쾌변을 누지 못할 것 같다. 이 분야에서 capcold 따위보다 훨씬 월등한 능력과 지위와 업적을 지니고 계신 다른 분들의 양심과 비위의 관계는 어떨지 모르겠다. 혹은 이쪽 분야에 매진하고 있지 않더라도, 왜 여기에 관심 1톤씩 할애해줘야할지 대충 감이 잡히시기를 기원할 따름.

PS. 이 이야기만큼은 안면몰수하고 mixsh 자추도 하는 등 좀 널리 퍼트려야겠다. 링크, 펌, 관련글 무척 권장. // (추가) 그런데 반나절동안 다음뷰 56추천을(8개가 로긴추천) 받아도 ‘베스트’ 딱지는 안붙음. 역시 웬만한 우연이 아니면 그쪽과 전혀 인연 없다보니, 메타에서는 몇 시간 내로 그냥 적당히 사라질 운명. 링크와 펌말고는 역시 캡콜닷넷에는 미래가 없음이다;;;

Copyleft 2009 by capcold. 이동/수정/영리 자유 —

[특별광고] 노무현 전 대통령 추모 콘서트
6월21일 6시30분 성공회대학교 대운동장(막판에 여기로 장소 변경). 별다른 설명이 필요 없을 것 같지만, 그래도 관련 글 클릭.

Trackback URL for this post: http://capcold.net/blog/3842/trackback
57 thoughts on “H당 국민소통위원회 쌩쑈, 그러니까 미디어악법 관심 좀

Trackbacks/Pings

  1. Pingback by Nakho Kim

    http://capcold.net/blog/3842 정두언과 H당 국민소통위원회의 과감한 커밍아웃 자폭쑈.

  2. Pingback by 지스박

    "변희재가 있어야 하는데…" – 미디어악법 정국 관련 RT @capcold: http://capcold.net/blog/3842 정두언과 H당 국민소통위원회의 과감한 커밍아웃 자폭쑈.

  3. Pingback by 觀鷄者의 망상 공간

    한나라당 국민소통위원회 위원장님의 말씀…

    기사의 원 링크

    원래 기사를 전재하면 안되지만, 전후 사정을 알기 위해서는 어쩔 수 없다…(먼산)
    정두언 한나라당 의원이 자신이 위원장을 맡고 있는 당 국민소통위원회 주최 토론회에서 대다수 패널들이 한나라당 인터넷정책을 비판하자 변희재 대표의 부재를 안타까워 했다.

    한나라당 국민소통위원회는 18일 국회 의원회관에서 이라는 주제로 토론회를 개최했다.

    문제는 김유향 국회입법조사처 문화방송통신팀장, 한창민 인터넷기업협회 사무국…..

  4. Pingback by jef

    “변희재가 있어야 하는데” – 미디어악법 정국 관련 RT @capcold: http://capcold.net/blog/3842 정두언과 H당 국민소통위원회의 과감한 커밍아웃 자폭쑈. (via @jispark) – “이란이 지금 인터넷때문에” 놀랍군요.

  5. Pingback by 歲寒時節

    언론자유 166위, 이란의 인터넷 폐해가 심각하단 정두언…

    오늘 뷰스앤뉴스에 실린 정두언의 인터넷 관련 발언 기사를 보고 식껍했다. ‘변희재가 없어서 아쉽다’는 발언도 깨긴 했지만, 무엇보다 식껍한건 “이란이란 나라도 인터넷이 깊숙이 들어와 가지고는 인터넷 때문에 저런 문제제기가 되고 굉장히 혼란을 겪고 있다” 는 발언 때문이었다. 정두언 “변희재 있어야 균형 잡히는데…” “이란에 인터넷 들어와 굉장히 혼란 겪고 있어” 뷰스앤뉴스 2009-06-19 15:29:31 정두언 한나라당 의원이…

  6. Pingback by roo

    그러니까 미디어악법 관심 좀!! RT @capcold http://capcold.net/blog/3842 정두언과 H당 국민소통위원회의 과감한 커밍아웃 자폭쑈.

  7. Pingback by Gongdo

    내가 뭘 할 수 있나. 대략 멍 해진다.
    http://capcold.net/blog/3842

  8. Pingback by 일본에 먹으러가자.

    090620. 아무래도 세상이 정상이 아닌것 같다….

    H당 국민소통위원회 쌩쑈, 그러니까 미디어악법 관심 좀(capcold님)정두언 “변희재 있어야 균형 잡히는데…”“이란에 인터넷 들어와 굉장히 혼란 겪고 있어”뷰스앤뉴스 | 김동현 기자 | 2009-06-19 15:29:31그러니까 저 기사에 따르면 집권여당의 국민소통위원회의 위원장인 국회의원이 ‘(검찰조사가 무서워서) G메일을 갖고 있다.’라고 말한겁니까?진짜 무섭습니다 덜덜덜. 집권여당의 국회의원도 피해갈 수 없으니 PD정도야 알아서 기어야 …

  9. Pingback by dantez

    @katinaroo 이란 민주화 운동이 저런 식으로 해석이 되는군요. 희재씨하고는 얘기 많이 했을 텐데, 암튼 트위터 지메일이 H당이나 우파쪽 트랜드가 되겠네요 심각하네.. RT @capcold http://capcold.net/blog/3842

  10. Pingback by Spike^ekipS

    RT @hannal H당 국민소통위원회 쌩쑈, 그러니까 미디어악법 관심 좀 http://ff.im/-4dJqb

  11. Pingback by 세상을 보는 검은 눈, Skyjet

    [긴급] <다시, 바람이 분다> 공연장 변경 → 성공회대 대운동장에서…

    분명 이번 주말 내에 모든 음향 시설 및 무대 설치가 완료가 되었어야 했지만, 아주 친절하신 연세대학교 측에서 전경을 대신하사 학교 버스로 출입구를 전면 봉쇄했다고 합니다. 이건 무슨 ‘전경 2ND’도 아니고. 연세대학교, 마광수 교수와 조한혜정 교수, 우석훈 교수의 이미지가 아깝다. (…) 이 세 교수 님 덕분에 연세대학교 문화인류학과에 가고 싶었는데 그냥 성공회대로 가야하는 갑다. 쌓아올린 이미지를 스스로 망치고 있으니, 참 애석하도다. 하…

  12. Pingback by 세상을 보는 검은 눈, Skyjet

    한나라당 국민소통위원장이라는 사람이 하는 말…

    이상한 얼굴이 있어서 일부 모자이크 처리합니다. 아, 그리고 옷에 이상한 것을 발견했다면 진 겁니다 (…) 18일날 한나라당 국민소통위원회 위원장이 토론 현장에서 흘린 참 ‘주옥’같은 말들. (링크) 1. 변희재 같은 분이 있어야 하는데 → 오히려 그분이 있는 순간 토론은 토론이 아니라 애들 말장난이 되지 않나요? 저는 미디어위원회 광주 토론회에서 ‘그들만의 리그’를 보는 순간, 결국 듣보는 별 수 없는 듣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변듣보 …

  13. Pingback by kilikan's me2DAY

    샴마의 생각…

    H당 국민소통위원회 위원장 충격고백 – 1. 나도 인터넷 검열때문에 지메일을 사용한다. 2. 인터넷때문에 이란은 저런 혼란을 겪는거다….

  14. Pingback by ekin

    http://capcold.net/blog/3842 오씨발 ㅋㅋㅋㅋㅋㅋㅋㅋ 기사 내용 중 나름 충격적이였던 부분->"이런 발언의 주인공 정두언 의원이 바로 H당 국민소통위원회 위원장이다."

  15. Pingback by Hannal

    H당 국민소통위원회 쌩쑈, 그러니까 미디어악법 관심 좀 http://ff.im/-4dJqb

  16. Pingback by yuno,jung

    H당 국민소통위원회 쌩쑈, 그러니까 미디어악법 관심 좀 http://ff.im/-4dJqb (via @hannal)

  17. Pingback by 구별과 차별

    국민소통위원장이 이러니 원….

    정두언 “변희재 있어야 균형 잡히는데…” “이란에 인터넷 들어와 굉장히 혼란 겪고 있어” 뷰스앤뉴스 | 김동현 기자 | 2009-06-19 15:29:31 변희재를 보고 균형잡혔다고 하질 않나, 이란 사태를 보고 인터넷이 들어와 생긴 혼란이라지 않나, 정말 가관이다. 더 웃긴 건 이런 양반이 국민소통위원회 위원장이란 사실이다. 대체 세상이 어떻게 되려고 이러는지 아주 끝간 데 없이 시궁창으로 가고 있다. 하긴 대통령이 저…..

  18. Pingback by Nakho Kim

    정두언 의원의 몰락을 환영한다. http://t.co/pZbLurOV 내가 더 중시하는 부분들보다 http://t.co/9WOR26PT 그냥 적당히 보편적 테마인 뇌물 문제로 엮인 것은 유감이지만.

  19. Pingback by 틸라피아

    정두언 의원의 몰락을 환영한다. http://t.co/pZbLurOV 내가 더 중시하는 부분들보다 http://t.co/9WOR26PT 그냥 적당히 보편적 테마인 뇌물 문제로 엮인 것은 유감이지만.

  20. Pingback by John Doe

    정두언 의원의 몰락을 환영한다. http://t.co/pZbLurOV 내가 더 중시하는 부분들보다 http://t.co/9WOR26PT 그냥 적당히 보편적 테마인 뇌물 문제로 엮인 것은 유감이지만.

  21. Pingback by Sihyoung Jurn(전시형)

    정두언 의원의 몰락을 환영한다. http://t.co/pZbLurOV 내가 더 중시하는 부분들보다 http://t.co/9WOR26PT 그냥 적당히 보편적 테마인 뇌물 문제로 엮인 것은 유감이지만.

  22. Pingback by dobidoobab

    정두언 의원의 몰락을 환영한다. http://t.co/pZbLurOV 내가 더 중시하는 부분들보다 http://t.co/9WOR26PT 그냥 적당히 보편적 테마인 뇌물 문제로 엮인 것은 유감이지만.

  23. Pingback by 샘, sam

    정두언 의원의 몰락을 환영한다. http://t.co/pZbLurOV 내가 더 중시하는 부분들보다 http://t.co/9WOR26PT 그냥 적당히 보편적 테마인 뇌물 문제로 엮인 것은 유감이지만.

  24. Pingback by Kim HyunKang

    정두언 의원의 몰락을 환영한다. http://t.co/pZbLurOV 내가 더 중시하는 부분들보다 http://t.co/9WOR26PT 그냥 적당히 보편적 테마인 뇌물 문제로 엮인 것은 유감이지만.

  25. Pingback by 새벽꿈

    정두언 의원의 몰락을 환영한다. http://t.co/pZbLurOV 내가 더 중시하는 부분들보다 http://t.co/9WOR26PT 그냥 적당히 보편적 테마인 뇌물 문제로 엮인 것은 유감이지만.

  26. Pingback by 민노씨

    정두언 의원의 몰락을 환영한다. http://t.co/pZbLurOV 내가 더 중시하는 부분들보다 http://t.co/9WOR26PT 그냥 적당히 보편적 테마인 뇌물 문제로 엮인 것은 유감이지만.

Comments


  1. 우선은 저 기사에서 하고 있는 말이 도대체 무슨 말인지를 모르겠네요.
    딴나라 사람인가.. -_-

    혹시 기자가 뭔가를 잘못 전달하고 있는 거 아닌가요? 안티거나 말이죠. 쩝~

  2. !@#… 하민혁님/ 기사 자체야 아무래도 자기들 토론회에서 황당한 발언을 했다, 예를 들어 이런것들이다… 를 던져주는 것 정도죠. 저야 그 발언들의 함의의 경악하면서 그걸 미디어법 정국에 관심 좀 굽신으로 연결하는 거고.

    고어핀드님/ 땡큐입니다!

  3. 좀 귀찮으시더라도 다음 뷰에 글을 올리시죠…..

    capcold님도 중부시간대죠? 그럼 현지시간으로 오후 5시 정도에 올려주세요. 그리고 반드시 이미지 한장을.. 그것도 좀 낚시성으로… 반드시 다음 뷰 에디터로 이미지를 삽입하셔야 합니다…

    그러면 오늘 포스팅 정도면… 아니면 (살짝 자신이 없어지는데…-.-;;) 꾸준히 몇차례 올리시다보면 다음 뷰 베스트에 선정이 되실 가능성이 높아요…

    일단 capcold님 글이 대중들에게 읽히면… 최소한 1~2만명 정도가 읽는 건 일도 아니죠…

    단~~~ 제목은 주의해서.. 오늘 제목은 좋습니다.

  4. !@#… 기불이님/ 뭐 기자의 요약 인용이니만큼 원래의 맥락을 더 살펴보기는 해야겠으나, 사실 어떤 맥락에서라도 저런 발언은 그 자체만으로도 실로 탁월한 병맛을 자랑하죠. 그런데 역시나 저분들은 공식홈에서 녹취록 공식 공개나 실황중개 동영상 그런 거 취급 안하는군요. 어디서 찾지…;;;

    Crete님/ 하기야 다음에 로긴 중인 추천자들이 붙어줘야 베스트가 선정되든 어쩌든 하는데, 주로 로긴 상태의 포털을 통해서 오기보다 그냥 직접 찾는 단골들이 많은 동네라서 확실히 좀 불리. 그런데 지금도 다음뷰 추천버튼은 이미 붙여놨는데, 내렸다가 다시 올리는 방법이 있는건가요?;;;

  5. !@#… 여울바람님/ 연초에 아고라에 글 올릴 때는(물론 엄청난 반론과 욕으로 폭격당했지만) 뭔가 그래도 의지가 있는 분이 아닐까 기대를 걸어봤으나… 역시 그 동네가 선거에서 신비하게 표 긁어모으는 것 이외의 전문능력을 1그램이라도 지녔으리라 기대하는 것이 무리데쓰.

    언럭키즈님/ 그게 바로 신체의 자기보호본능입니다. 적절한 타이밍에 정신을 잃지 않으면 지나친 충격으로 두고두고 트라우마에…;;;

    지나가던이님/ 진화론의 미싱링크!

  6. 이러니까 다른 모든 개새끼론에 반대해도 “한나라당 개새끼론”에는 동의할 수밖에 없습니다_- 이녀석들은 대화토론의 대상이 아니라 근원과 배후를 밝혀내서 완전척결해야할 대상으로 보입니다. 물론 그런다고 대한민국 민주주의 체제가 안고 있는 모든 문제가 해결되진 않겠지만, 일단 저것들은 치워놔야 할 것 같아요_-

  7. 캡선생님 뚜껑 열리셨다…

    이 모든게 ‘계획대로 되어가고 있는 일환’인지도 모릅니다.

    구글을 일부러 괴롭혀서 자유지대로 이미지를 심어주고 본인들도 해당 이메일과 영상서비스를 활용한다…콜록

    국내 실명제 사이트들을 모두 옥죈다음 트위터를 칭찬 독려하여 국민급 리플놀이를 제안한다…

    깨끗하게 청소해준답시고 와주신 자칭전문가가 안방에 쓰레기를 버리고 어지럽히면서, 바깥 놀이터가 훨씬 안전하고 쾌적하니 모두 거기 나가서 좀 놀고 있으라고 하는 행태.

    그 놈의 자칭전문가들을 전화기버튼 꾹꾹눌러 초청한 우리의 손가락이 문제인겁니다.

    그러게 아무거나 지식검색해서 전화걸면 안되는건데…

  8. 주변을 둘러봐도 미디어악법에 관심이 있는 사람들이 별로 없습니다.
    이 문제가 얼마나 중요한 문제인지 정말 모르는걸까요? 아니면 관심을 가져봐야 자신이 어떻게 할 수 없으니 외면하는 걸까요?
    괴벨스 말마따나 “거짓말은 처음에는 부정되고, 다음엔 의심받지만, 계속하다보면 결국에는 모두 진실이라고 믿게 된다.” 세상을 만드려는 쥐새끼 싸이코패스 집단을 어떻게 할 수 있는 좋은 방법이 없을까요?

  9. 음…. 정말 심각하군요. 제 블로그에 방문객이 몇 안되긴 하지만 퍼갑니다. ^^

  10. 이…이건 상상을 초월하게 wrong한 나머지 영어로 번역해서 국제적으로 뿌리고 싶어!;;
    (그리고 정두언과 아흐마디네자드는 이 계기로 ☆친구☆가 되었습니다~)
    …아 썰렁한 소리로 그나마 정신이 좀 돌아왔네요. 역문 쪽 메일링 리스트로라도 돌려 봐야겠습니다, 이거. 진짜 심각하네요.

  11. 사실 이 분은 구글을 싫어하지만 속으로는 구글을 사랑하고 있던 츤데레였던 것입니다!

    “구, 구글 따위 싫기는 하지만 그래도 메일은 구글 메일이 아니고 지메일을 쓴다고!?”

    아니면 구글 메일과 지 메일의 차이를 모르는 그냥 바보이거나.

    그것도 아니면 이란인 스파이!?

  12. 제가 다니는 카페에 링크 걸었어요.. 힘내세요. 제가 할수있는건 여기까지….

  13. 미디어 공부하는 사람이라고 하니 질문 하나 던집니다.

    1. ‘전문성 결여’라기보다는 귀차니즘이 지배하는 듯…

    2. ‘민주의식 결여’: 글쎄 4.19나 5.18 때 인터넷이 있었나? 무려 미디어를 연구하는 사람 치곤 참 동문서답이네…

    3. 현 상황 파악 능력이 그렇게 빈약해 보여? 그래 사이버 공간에서는 그렇겠지. 자네는 미디어가 인터넷으로만 기능하고 있구만.

    괜한 일로 너희들끼리 흥분할 꺼리 만들어서 열심히 떠들어봐라. 그래 쾌변해야겠지. 설사만 잔뜩 할 꺼다.

  14. 위에 글 쓴 분에게 질문 몇개 던집니다.

    1.위 글에서 질문이 무엇입니까? 2번과 3번에 물음표가 두개 있긴 한데 자문자답형 독백으로 보이구요. 던진 ‘질문 하나’는 도데체 뭔지..

    2.변씨를 외치는게 왜 전문성 결여가 아니라 귀차니즘의 지배인도 궁금하지만, 주어도 목적어도 분명치 않은 항목나열에 숫자는 뭐하러 붙이셨습니까.

    3. 4.19나 5.18에 인터넷이 있었냐면서 쓰신 내용은 …혹시 우리말 독해가 어려운 외국인이신것 같기도 한데, 어느나라 분이시길래 우리말을 그렇게 못알아들으세요?

    4.사이버공간에서만 그런 착각이 이는거고, 인터넷으로만 기능하는 미디어외에는 빈약해보이지 않는다? 저… 위에 귀찮아서 클릭안하셨을 내용은 인터넷 미디어의 경계와 그닥 상관없는 이야기로 몇몇 대학의 법학교수들과 법조인들이 길거리에서 실명으로 항의하는 내용입니다만..

    그게 님이 말씀하시는 내용과 무슨 맥락이 어떻게 닿는것인지..

    님 같은 분이 정부인사와 상관없는 사람이길 바랍니다. 그래야 조금이라도 희망이 있으니까요…관계자라면 큰일이다 이거. 자신이 똑똑한줄 아는 저 빈머리의 비극을 세금내는 사람들이 슬퍼해주기에는 너무 억울하니까요.

  15. !@#… Storywriter님/ 하지만 심지어 H당에도 제정신인 사람들은 없지 않겠죠. 지향점은 여전히 제가 동의하지 않지만, 최소한 ‘대화’는 가능한 사람들(남경필 원희룡 등 마이너 소장파의 메이저들)이 그곳의 주류가 되기 전까지는 뭐 다 소용없지만.

    nomodem님/ 그 거대한 야매이즘 앞에, 차라리 초월적 감동이라도 느끼고 싶었습니다.(…) 여튼 한국 인터넷 서비스 업체들의 고충이 마구 느껴진다고나.

    지나가다가…님/ “정말 모른다”에 500원 겁니다. 이런 블로그 말고 네이버 블로그 동네 한 바퀴 돌아보면 뭐 대략 분위기가 잡히죠. 어떻게 할 수 있는 좋은 방법은… “지금 하실 수 있는 것, 잘 하시는 분야를 이용해서 문제를 널리 알리시고 또 직접 압박을 할 수 있다면 그것도 하세요.”

    유유님/ 옙~ 어딘지는 안남기셨지만.

    시바우치님/ 이란 친구먹기 정ㅋ벅ㅋ

    Skyjet님/ 그리고 곧바로 모에 캐릭화…!

    dcdc님/ 마음껏 하세요~ 하겠습니다.

    캡꼴님 화이팅님/ 그게 어딥니까. good!

    sunlight님/ 대답은 nomodem님의 것으로도 이미 과잉친절. 너님은 수준에 맞게 진명행하고 자뻑 장막 속에서 쎄쎄쎄나 하세염.

    nomodem님/ “정부인사와 상관없는 사람이길 바랍니다” 뷁만 표 추가합니다.

  16. 진심인 것인지 고도의 안티전략인 것인지; 이건 일부 신문사 댓글을 쳐다보면 만나는
    ‘알바’글을 보는 듯한 느낌이 들어서 안타깝네요. ㅠㅠ

    몇년전 인터넷 개방으로 인해 중국은 민주주의로의 변화를 막을 수 없다는
    취지의 글을 외국신문사에서 얼핏 본 것 같았는데 우리나라는 인터넷으로 인해
    국가 혼란이라니..

  17. 음… 제 블로그로 퍼갔는데.. 밝히기 부끄러워서리..쪼끔 궁금해 하시는 것 같아서 주소 남깁니다. ^^

  18. !@#… 마음동화님/ 이틀이 넘게 지나도록 정두언 의원 측에서 “그런 말 한 적 없으니 정정보도해줘”도, “오해다”도 나오지 않고 있다는 것이 더 공포스럽습니다. 말을 한 사람도 들은 사람들도 그 발언들의 식은 땀 나는 함의를 과감하게 무시하고 지나가겠다는 자세인건지…;;;

    유유님/ 본문의 저런 식의 인식의 소유자(들)가 나름 사회적 결정권이 상당히 많은 지위에 있어도 별반 끌어내려지지 않는다는 야매성이 밝히기 부끄러운 거죠… 블로그 주소 공개가 뭐 부끄럽겠습니까.

  19. !@#… trimir님/ 캄사합니다… 하지만 “올라오자마자 몰아서 추천하기” 기법이 아니면 별반 확산에 도움이 안되는 것이 현존 한국 메타들의 치명적인 단점. 나름 생각할 거리 많다든지 해서 천천히 소문이 퍼지는 포스팅들에 대해서는 장치가 참 뭐 없죠.

  20. “이란이라는 나라도 인터넷이 깊숙이 들어 가가지고 인터넷 때문에 저런 문제제기가 되고 굉장히 혼란을 겪고있다” “이란이라는 나라도 인터넷이 깊숙이 들어 가가지고 인터넷 때문에 저런 문제제기가 되고 굉장히 혼란을 겪고있다” “이란이라는 나라도 인터넷이 깊숙이 들어 가가지고 인터넷 때문에 저런 문제제기가 되고 굉장히 혼란을 겪고있다” “이란이라는 나라도 인터넷이 깊숙이 들어 가가지고 인터넷 때문에 저런 문제제기가 되고 굉장히 혼란을 겪고있다”

    죄송합니다. 치명적인 바이러스를 먹어서 뇌가 완전히 포맷되버리는 바람에.

    1. 정두언은 인류의 일원이 아니다.
    2. 정두언은 사실 아마디네자드다.
    3. 세계의 종말이 다가왔다.

    어느 쪽일까요. 제 능력만으로는 판단 불가인데.

  21. 아 요즘같아서는 정말 이민가고 싶습니다.(어디로?)
    H도당(徒黨) 사람들에게
    “이자식들아 그러지 좀 말자.”라고 얘기해주고 싶군요.

  22. !@#… 매애님/ 3번입니다.

    겸군님/ 그러지 말라고 한 1년 반 이야기를 하자, 대한늬우스와 국회단독개회와 본격 당 차원 MBC해코지를 시전하고 있습니다. 시민들이 어떻게 이야기해야(즉 어떤 연장을 들고 어떤 험악한 표정을 지어야) 말귀를 알아들을지 실로 궁금합니다.

  23. 낙호형… 잘 살고 있어요? 대학원 후배 ‘혜신’씨의 메일 덕에 블로그 오랜만에 밟네요…

    어차피 그 분들 원하던게 제삿밥이지

    제사에 관심이 있던 애들은 아니잖아요

    조만간 제사치러 드려야 할 것 같아요.. 빨리…. 신속하게…. 확고하게…

    국회의원들의 마케팅 성공수당 얼마씩 돌아갈까요?

    얼마나 받길래 저렇게 목숨들 거시는지…ㅎㅎㅎㅎ

    한국오면 연락주세요… 꼭 뵈요.

  24. !@#… 우성/ 그러고보니 역문 메일링으로 한바퀴 돌았더라는;;; 미디어 공부하는 선생님들은 공공성포럼 같은 것으로 입장을 표명하곤 하는데, 대학원생들도 뭔가 자기 분야에서의 이런 중요한 국면에 대해 (개인적 차원 이상으로) 목소리를 낼 수 있는 루트가 있으면 좋겠다 싶기도 하더라. // H당-2MB정권이야 뭐, 이미 열심히 보답을 받고 있더군 – 당장 시작된 “민생법안처리 vs 정권퇴진운동” 프레임. 조중동의 화력지원, 연합뉴스의 확보, KBS의 복종, 문화일보 등 워너비들의 알아서 달라붙기… 이탈리아여, 대한민국이 간다!